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파는 것보다 훨씬 맛있어! 홈메이드 수박바 만들기

본문

2018. 7. 18. 17:18

무더위가 시작되면 아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간식 중 하나, 바로 아이스크림인데요. 아이들 건강을 생각하면 시판 아이스크림은 단맛도 강하고 첨가물도 들어가 있어 많이 먹이기가 좀 꺼려지는 게 사실이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엄마표 아이스크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더 맛있고 더 건강한 홈메이드 수박바!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준비 재료 : 수박, 키위 2개, 설탕 1T, 아이스바틀 (아이스몰드)

(만약, 수박 씨를 표현하고 싶다면 초코펜으로 아이와 함께 그려보세요)


1. 수박을 일정한 크기로 자른 후 씨를 빼내서 믹서기에 널고 갈아주세요. 이 때 뻑뻑하면 물을 조금 넣어주셔도 됩니다. 


2. 아이스바 틀에 70% 정도의 양만 부어주시고 냉동실에서 한 시간 정도만 얼려주세요. 이때 막대는 꽂으시면 안 됩니다. 


3. 냉동실에 넣어둔 제품이 한 시간 정도 될 즈음, 그린 키위를 두 개 갈아주세요. 키위는 신맛이 꽤 강하므로 설탕을 1T 넣어서 갈아주시면 좋답니다(이때 뻑뻑하다면 역시 물을 조금 넣어주셔도 좋아요). 


4. 냉동실에서 살짝 얼은 수박 위로 키위를 부어주세요. 이미 수박이 살짝 얼었기 때문에 섞이지 않고 두 개의 층으로 나뉘어집니다.


5. 두 층으로 분리된 수박과 키위가 보이시죠? 이제 아이스바 막대를 중간에 조심스레 꽂아서(수박이 살짝 얼었기 때문에 막대가 잘 들어갑니다) 냉동실에서 얼려주시면 됩니다.


6. 짜잔! 완전히 얼은 수박바의 모습입니다. 윗층은 빨간 수박이, 아랫층은 초록 키위가 있어 시판되는 수박바의 비주얼과 얼추 비슷한 모습을 연출하죠? 혹시 과일만 들어가서 단맛이 좀 아쉽다 싶으시면 요구르트를 섞어서 함께 얼려주셔도 맛있어요. 


합성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과일 그대로의 순수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엄마표 홈메이드 수박바! 올 여름, 건강한 수박바를 만들어 먹으며 아이들과 함께 여름을 이겨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