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인스타 인싸들이 가는 카페는 어디? 이색 출입문 카페

본문

2018. 11. 15. 16:00

분명 카페 느낌이 나는데, 들어가는 문이 보이지 않아 당황한 적, 있으신가요? 요즘은 출입문도 특별함을 더해 문의 모양을 하고 있지 않은 곳이 많다고 하는데요. SNS에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얻고 있는 특별한 출입문의 카페들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자판기 속으로! 망원동 ‘자판기(ZAPANGI)’

망원동에 위치한 카페, ‘자판기’는 출입문이 핑크색 자판기 모양입니다. 아마 자판기인줄 알고 그냥 지나친 분들도 많을 거에요. ‘여기가 문이야?’ 라는 생각이 드는 자판기를 열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이한 출입문 덕에 많은 사람들이 이 앞에서 사진을 찍곤 합니다. SNS에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한다고 해요. 

제가 간 날은 비가 많이 와서 평소보다 사람이 적은 날이었는데요. 평소에는 카페에 들어가기 전 사진을 찍기 위해 출입문 앞에서 5분~10분 정도 줄을 선다고 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꼭 참고하세요. 

 

자판기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여느 카페처럼 여러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진 것이 아니라, 카페의 중앙과 끝에 앉을 수 있는 자리와 작은 소반이 놓여져 있습니다. 4명 이상의 단체손님보다는 2명~3명의 적은 손님들이 함께 앉을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니, 적은 인원으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자판기 카페의 대표 메뉴는 바로 밀크티입니다. 병에 담긴 다양한 종류의 밀크티를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해서 먹을 수 있어요. 또 하나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캔 안에 들어 있는 예쁜 모양의 케이크입니다. 여러 가지 케익 모두 맛이 정말 궁금해지는 비주얼이었어요. 


저는 딸기 밀크티와 보틀 라떼, 그리고 머메이드 케이크를 주문해봤습니다. 눈이 즐거운 만큼 맛도 배로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달달한 힐링이 필요할 때, 친구들과 함께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79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문의: 02-325-8185


# 과일가게보다 카페, 동대문 ‘장프리고’

동대문에 위치한 장프리고는 주택가 골목 사이에 있어 지도를 잘 보고 찾아가셔야 하는 곳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일반 과일가게지만, 안으로 들어가시면 카페가 숨어 있습니다. 


막상 들어왔는데 카페가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냉장고 문을 조심스럽게 열면 카페가 나온답니다.


냉장고문을 열자 아주 예쁜 분위기의 카페가 나타났어요. 마치 다른 차원의 문을 여는 기분이었습니다.


장프리고는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안으로 들어가면 1층에는 바(bar) 형식으로 된 공간이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뉴판도 냉장고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메뉴판 위에 있는 바나나는 먹는 게 아니었는데요. 일종의 테이블 번호입니다. 다른 테이블에서는 각각 사과, 오렌지, 자몽 등 각기 다른 과일들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깨알 같은 디테일들이 살아 있는 곳이었습니다. 


한쪽에는 공중전화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중전화 옆에 비치된 100원짜리 동전을 넣고 전화를 걸면 1층으로 연결이 되는데요. 이때 자신의 테이블에 놓인 과일을 말한 후 주문을 하면 서버분이 과일이 있는 테이블로 서빙을 해주신답니다. 색다른 방식으로 주문해서 재미있기도 하고, 1층까지 내려가지 않아도 되어서 편했어요.


장프리고는 낮에는 생과일 주스와 브런치를 즐기기에 좋고, 밤에는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분위기 깡패라 불리는 곳이니, 특별한 데이트 장소를 찾는 연인 분들은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위치 : 서울 중구 퇴계로62길 9-8

영업시간 : 평일 12:00 – 02:00 / 금,토 12:00 – 03:00 / 일요일 휴무

문의 : 02-2275-1933


지금까지 SNS에서 핫한 이색 카페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분위기는 물론 맛 또한 환상적이어서 아주 재미있는 경험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특별한 분위기에서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3기 정자헌, 최정원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