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전북투어패스로 떠난 군산 시간여행

본문

2019. 1. 18. 15:22

추운 겨울이지만 집안에서만 지낼 수는 없는 일. 겨울 방학이 끝나기 전 의미 있는 역사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얼마 전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소개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군산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우리나라 근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 탐방부터 아름다운 서해 낙조까지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답니다. 군산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 전북투어패스란?

이미지 출처: https://jbtourpass.kr/

군산 시간 여행을 떠나기 앞서 전북투어패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전북투어패스는 전라북도 14개 시군에 있는 주요 관광지 80여 곳을 자유로이 입장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관광지뿐만 아니라 버스,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맛집, 숙박, 체험시설도 할인된 가격에 누릴 수 있는데요. 관광객의 여행 방식에 맞추어 ‘전주한옥마을권, 군산 시간여행권, 전북투어패스 1~3일권’ 등 다양한 전북투어패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 패스마다 가격, 시설 이용 개수, 이용 시간 등 모두 다르니 꼼꼼히 보고 선택해보세요!


# 전북투어패스(군산 시간여행권) 구매하기

저는 ‘군산시간여행권-모바일형’을 구입했습니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형은 어플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군산시간여행권은 2,500원인데요. 24시간 동안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근대건축관, 근대미술관, 진포해양테마공원, 군산 금강철새조망대, 군산 야외수영장 등 군산의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군산만을 여행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 군산시간여행권으로 군산 여행하기

군산을 여행한다면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여행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근대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등 주요 볼거리가 이 거리에 모두 조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군산 지역의 해양 물류의 역사, 독립운동 영웅의 이야기, 근대 생활관 등 다양한 군산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치 과거 군산으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영업시간: 평일 09:00 - 21:00 (1월 1일,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휴관)

입장료: 2,000원 (성인)


# 군산 근대미술관

두번째로 찾은 곳은 근대미술관입니다. 이 건물은1907년 지어진 일본 18은행의 군산지점인데요.  광복 후 대한통운 지점 건물로 사용되다가 이후 보수와 복원을 통해 군산 근대미술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그림전시 뿐만 아니라 군산 지역 일제수탈사 사진전, 일본 18은행 건물역사전시실, 안중근여순감옥재현 전시장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군산 근대미술관(구 일본 18은행 군산지점)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1월 1일 휴무)

입장료: 500원 (성인)


# 군산 근대건축관

근대건축관은1922년 지어진 은행건물로 채만식의 소설 ‘탁류’에서 고태수가 다니던 은행으로 묘사되기도 한 곳입니다. 

 

당시 일본인들은 특혜를 받아 군산과 강경의 상권을 장악했는데요. 이 조선은행 군산지점은 일제강점기 침탈적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곳에는 군산 근대건축물 미니어처 전시뿐만 아니라 일본인들의 경제 침탈 상황도 자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근대역사발물관,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까지 한눈에 살펴보고 나니 역사 여행을 제대로 한 것 같았어요. 


근대건축관(구 조선은행 군산지점)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1월 1일 휴무)

입장료: 500원(성인)


# 진포해양테마공원

이제 실내를 벗어나 시원한 야외로 나가 볼까요? 비행기가 즐비한 이곳은 세계 최초 함포해전으로 기록되는 진포대첩의 역사적 현장, 진포해양테마파크입니다. 대한민국 육해공군의 퇴역 군경 장비(13종 16대)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주 전시관인 위봉함은 제2차 세계대전 때 연합군의 상륙작전에 실제로 투입된 군함입니다. 이 곳에서는 최무선과 화포 이야기, 세계의 명 해전, 군사역사 전시실, 병영생활 체험장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뜬다리(부잔교)를 볼 수 있는데요. 조수간만의 차가 큰 서해의 특징을 살려 밀물과 썰물 때마다 상하로 움직이도록 한 선착장입니다. 군산에서만 볼 수 있는 선착장 시설물입니다.


넓은 해양테마공원은 자전거로 달려볼 수 있는데요. 해양테마공원 입구에 무인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편리하고 저렴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1,000원/1시간)


진포해양테마파크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동절기 매일 09:00 - 17: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1,000원 (성인)


#군산에서 일몰 즐기는 두가지 방법

이미지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BIMoPcqALr5/ (좌) https://www.instagram.com/p/69qzjLpQPt/ (우)

군산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보니 벌써 해가 질 무렵입니다. 물론 낙조를 보기위해 이 시간을 기다렸지요. 군산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포인트 두 곳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먼저 뚜벅이 여행자라면 군산항에서 일몰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진포해양테마공원에서 7번 버스를 타고 한 시간가량 가면 군산항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진포해양테마공원에서도 바다가 보이지만 군산항은 바다가 탁 트여 있어 일몰을 더 가까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고군산군도를 추천합니다. 군산시에서 남서쪽으로 약 50㎞ 떨어진 해상에 있으며, 무녀도(巫女島)·선유도(仙遊島)·신시도(新侍島)·방축도(防築島) 등 63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BpTTf5xjGDX/

그 중 신시도가 가장 크며 선유도· 무녀도· 장자도 등 일부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명사십리, 선유낙조, 망주폭포, 무산십이봉 등 군산 8경도 유명합니다.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선유도 해수욕장에 선유스카이라인이 있는데요. 투어패스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짚라인을 타며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군산 시간여행권 맛집, 할인혜택 알아보기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군산 금강철새조망대, 선유스카이라인 매표소에서 가맹점 할인 가이드북과 가맹점 목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의 할인율, 주소, 전화번호가 수록되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을 때 투어패스, 할인권을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군산의 명물 ‘이성당’도 할인이 된답니다.


지금까지 전북투어패스 군산시간여행권으로 군산 여행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투어패스로 많은 혜택도 누리고 저렴하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투어패스와 함께 군산 구석구석 여행도 다니고 아름다운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도 즐겨보세요.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 13기 신여진이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