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 18. 15:22
추운 겨울이지만 집안에서만 지낼 수는 없는 일. 겨울 방학이 끝나기 전 의미 있는 역사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얼마 전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소개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군산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우리나라 근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 탐방부터 아름다운 서해 낙조까지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답니다. 군산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 전북투어패스란?
이미지 출처: https://jbtourpass.kr/
군산 시간 여행을 떠나기 앞서 전북투어패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전북투어패스는 전라북도 14개 시군에 있는 주요 관광지 80여 곳을 자유로이 입장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관광지뿐만 아니라 버스,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맛집, 숙박, 체험시설도 할인된 가격에 누릴 수 있는데요. 관광객의 여행 방식에 맞추어 ‘전주한옥마을권, 군산 시간여행권, 전북투어패스 1~3일권’ 등 다양한 전북투어패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 패스마다 가격, 시설 이용 개수, 이용 시간 등 모두 다르니 꼼꼼히 보고 선택해보세요!
# 전북투어패스(군산 시간여행권) 구매하기
저는 ‘군산시간여행권-모바일형’을 구입했습니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형은 어플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군산시간여행권은 2,500원인데요. 24시간 동안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근대건축관, 근대미술관, 진포해양테마공원, 군산 금강철새조망대, 군산 야외수영장 등 군산의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군산만을 여행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 군산시간여행권으로 군산 여행하기
군산을 여행한다면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여행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근대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등 주요 볼거리가 이 거리에 모두 조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군산 지역의 해양 물류의 역사, 독립운동 영웅의 이야기, 근대 생활관 등 다양한 군산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치 과거 군산으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영업시간: 평일 09:00 - 21:00 (1월 1일,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휴관)
입장료: 2,000원 (성인)
# 군산 근대미술관
두번째로 찾은 곳은 근대미술관입니다. 이 건물은1907년 지어진 일본 18은행의 군산지점인데요. 광복 후 대한통운 지점 건물로 사용되다가 이후 보수와 복원을 통해 군산 근대미술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그림전시 뿐만 아니라 군산 지역 일제수탈사 사진전, 일본 18은행 건물역사전시실, 안중근여순감옥재현 전시장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군산 근대미술관(구 일본 18은행 군산지점)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1월 1일 휴무)
입장료: 500원 (성인)
# 군산 근대건축관
근대건축관은1922년 지어진 은행건물로 채만식의 소설 ‘탁류’에서 고태수가 다니던 은행으로 묘사되기도 한 곳입니다.
당시 일본인들은 특혜를 받아 군산과 강경의 상권을 장악했는데요. 이 조선은행 군산지점은 일제강점기 침탈적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곳에는 군산 근대건축물 미니어처 전시뿐만 아니라 일본인들의 경제 침탈 상황도 자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근대역사발물관,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까지 한눈에 살펴보고 나니 역사 여행을 제대로 한 것 같았어요.
근대건축관(구 조선은행 군산지점)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1월 1일 휴무)
입장료: 500원(성인)
# 진포해양테마공원
이제 실내를 벗어나 시원한 야외로 나가 볼까요? 비행기가 즐비한 이곳은 세계 최초 함포해전으로 기록되는 진포대첩의 역사적 현장, 진포해양테마파크입니다. 대한민국 육해공군의 퇴역 군경 장비(13종 16대)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주 전시관인 위봉함은 제2차 세계대전 때 연합군의 상륙작전에 실제로 투입된 군함입니다. 이 곳에서는 최무선과 화포 이야기, 세계의 명 해전, 군사역사 전시실, 병영생활 체험장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뜬다리(부잔교)를 볼 수 있는데요. 조수간만의 차가 큰 서해의 특징을 살려 밀물과 썰물 때마다 상하로 움직이도록 한 선착장입니다. 군산에서만 볼 수 있는 선착장 시설물입니다.
넓은 해양테마공원은 자전거로 달려볼 수 있는데요. 해양테마공원 입구에 무인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편리하고 저렴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1,000원/1시간)
진포해양테마파크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동절기 매일 09:00 - 17: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1,000원 (성인)
#군산에서 일몰 즐기는 두가지 방법
이미지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BIMoPcqALr5/ (좌) https://www.instagram.com/p/69qzjLpQPt/ (우)
군산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보니 벌써 해가 질 무렵입니다. 물론 낙조를 보기위해 이 시간을 기다렸지요. 군산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포인트 두 곳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먼저 뚜벅이 여행자라면 군산항에서 일몰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진포해양테마공원에서 7번 버스를 타고 한 시간가량 가면 군산항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진포해양테마공원에서도 바다가 보이지만 군산항은 바다가 탁 트여 있어 일몰을 더 가까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고군산군도를 추천합니다. 군산시에서 남서쪽으로 약 50㎞ 떨어진 해상에 있으며, 무녀도(巫女島)·선유도(仙遊島)·신시도(新侍島)·방축도(防築島) 등 63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BpTTf5xjGDX/
그 중 신시도가 가장 크며 선유도· 무녀도· 장자도 등 일부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명사십리, 선유낙조, 망주폭포, 무산십이봉 등 군산 8경도 유명합니다.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선유도 해수욕장에 선유스카이라인이 있는데요. 투어패스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짚라인을 타며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군산 시간여행권 맛집, 할인혜택 알아보기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군산 금강철새조망대, 선유스카이라인 매표소에서 가맹점 할인 가이드북과 가맹점 목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의 할인율, 주소, 전화번호가 수록되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을 때 투어패스, 할인권을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군산의 명물 ‘이성당’도 할인이 된답니다.
지금까지 전북투어패스 군산시간여행권으로 군산 여행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투어패스로 많은 혜택도 누리고 저렴하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투어패스와 함께 군산 구석구석 여행도 다니고 아름다운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도 즐겨보세요.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 13기 신여진이였습니다.
자취생 노오븐 티라미수 만들기 (2) | 2019.01.21 |
---|---|
아란치니부터 캐러멜 아이스크림까지 편의점 재료로 만드는 별미 레시피 모음! (2) | 2019.01.21 |
정성 가득한 선물, 수제 레몬사과청 만들기 (0) | 2019.01.18 |
취업 정보는 덤! 취준생 무료 활용공간 (0) | 2019.01.17 |
푸드투어를 통해 만난 싱가포르 대표 음식 5가지 (0) | 2019.01.1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