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맛과 예쁜 모양의 마카롱! 남녀노소 좋아하고, 특별한 날 선물용으로도 많이들 찾는 간식인데요. 오늘은 이 마카롱을 아주 간단하게 오븐 없이 에어프라이어만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직접 만든 마카롱의 맛,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보시죠! 

 

준비 재료:  에어프라이어, 우유, 따뜻한 물, 믹싱볼, 거품기(또는 핸드믹서), 유산지, 시판용 마카롱 믹스


1. 마카롱의 양쪽 가장자리를 차지하는 바삭한 과자를 꼬끄라고 하는데요. 가장 먼저 꼬끄 반죽을 만들어볼게요. 믹싱볼에 마카롱 믹스와, 따뜻한 물을 두세 큰술 정도 넣고 핸드믹서의 가장 센 단계로 2분(거품기로는 4분) 정도 휘저어주세요. 한번에 따뜻한 물을 다 넣어버리면 휘젓기가 어렵기 때문에, 두세 번에 걸쳐 나눠 넣어주며 저어줍니다. 


2. 위의 사진처럼 적당한 점성의 반죽이 완성되면, 짤주머니에 반죽을 담고 유산지 위에 동그란 모양이 되게 짜주세요. 표면이 울퉁불퉁한 부분은 수저로 살짝 모양을 잡아줍니다. 마카롱 표면이 마를 때까지 약 10분~15분간 건조시켜주세요. 

 

3.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꼬끄 반죽을 구워줍니다. 180℃에서 10분간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해준 후, 150℃에서 8분간 구워주세요. 오븐에 구우실 분들은 10분 동안 구워주시면 됩니다. 다 구워진 꼬끄는 실온에서 30분간 식혀주세요. 


4. 이번에는 꼬끄 사이에 들어가는 필링을 만들어볼게요. 믹싱볼에 필링용 믹스, 우유 1큰술 반을 넣고 숟가락으로 잘 섞어주세요. 이때 우유를 너무 많이 넣으면 묽어지니 주의하세요! 

 

5. 잘 섞은 필링 믹스를 짤주머니에 넣어 냉장고에서 30분간 차갑게 해줍니다.

 

6. 다 식힌 꼬끄에 차게 만든 필링을 넣어 마카롱 모양을 만들어주면 완성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처럼 깔끔한 모양은 아니지만, 조금 투박해도 동글동글 귀엽고 갓 만들어낸 것이라 촉촉하고 맛있답니다. 

 

마카롱은 만들기가 까다로워 그 동안 집에서 만들어 볼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요. 시판 믹스가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에어프라이어로 뚝딱 만들 수 있어 간편해졌습니다. 만들자마자 바로 시식해보니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앞으로 카페에서 비싸게 사먹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발렌타인데이나 생일, 혹은 집들이 같은 특별한 날, 직접 구운 마카롱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3기 박지혜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