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초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사먹으려면 부담이 되는 가격 때문에 양껏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초밥은 단촛물의 비율만 알면 의외로 집에서 해먹기 쉬운 메뉴 중 하나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죠. 화이트데이, 집들이, 생일파티 등 다양한 손님 접대 메뉴로도 좋은 연어초밥 레시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준비 재료(2인분) : 훈제연어 150g, 밥 한 공기, 식초 2스푼(밥 숟가락), 설탕 1스푼, 소금 1/4T(계량스푼), 홀스레디쉬소스(타르타르소스), 양파 1/2개, 생와사비 1/2스푼, 케이퍼, 새싹채소 한 줌, 초밥틀 

* 케이퍼와 새싹채소, 초밥틀은 없으면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1. 양파를 가늘게 채썰어 주세요. 


2. 매운맛을 빼기 위해 채썬 양파를 찬물에 5분 정도 담가둡니다.


 

3. 양파를 건져 낸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4. 넓은 볼에 분량의 설탕, 식초, 소금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다 녹지 않아도 괜찮아요. 후에 뜨거운 밥을 넣으면 덜 녹은 설탕과 소금이 녹게 됩니다.


5. 뜨거운 밥을 단촛물이 담긴 볼에 넣고 잘 비벼 주세요. 

6. 초밥틀에 물을 바르고 숟가락으로 밥을 떠서 담은 뒤 꾹 눌러서 초밥 모양으로 단단하게 밥을 뭉쳐줍니다. 초밥틀은 만들 때마다 물에 담갔다 빼야 밥알이 잘 떨어져서 초밥 모양을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초밥 모양 위에 생와사비 소량을 올려 주세요.

 

8. 그 위에 연어를 올려줍니다. 연어랑 와사비는 본인의 취향대로 크기와 양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9. 타르타르소스를 연어 위에 뿌려주세요. 소스를 올리면 맛의 퀄리티가 달라진답니다. 


10. 그 위에 채썰어 두었던 양파도 올려 주세요. 


11. 케이퍼가 있으신 분들은 케이퍼도 올려주시면 한층 풍성한 맛의 초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연어초밥이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새싹채소와 함께 플레이팅을 하고, 와인까지 곁들이니 파티 분위기가 물씬 났어요. 어떤 접시에 담느냐에 따라 분위기도 확 달라진답니다. 

맛을 보니 초밥집에서 먹던 초밥 못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가격 따지지 않고 양껏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요. 회를 못 드시는 분들은 토치로 연어를 살짝 그을려 주면 풍미 좋은 초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기름기가 적고 오메가3가 많이 포함된 연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인데요, 오늘 저녁에는 연어초밥으로 특별한 한 끼를 완성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4기 서정아였습니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노르웨이산연어 2019.03.06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어 최대 생산국인 노르웨이산 연어~! 발암물질 먹여키운다고 유투브랑 온라인에서 난리에요. 기사에서 노르웨이 사람들도 자기나라꺼 안먹는다던데...
    생산국 알아보고 좋은연어 먹읍시다.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