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만 있기엔 너무 아까운 봄날입니다. 겨우내 미세먼지 가득한 회색 빛에 갇혀 있다가 하나 둘 꽃망울을 터트리는 봄꽃들을 보면 가슴도 확 트이는 기분인데요, 오늘은 봄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추천 드리려고 해요. 바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입니다. 이곳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아름다운 꽃들에게 흠뻑 취할 수 있는데요,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예쁜 포토존들을 중심으로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고양 시민들이 직접 만든 개성 넘치는 100개의 정원, 고양 시민 가든쇼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매년 봄,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꽃 축제입니다. 크게 실내전시와 야외정원으로 나뉘며,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체험행사, 이벤트 등이 펼쳐집니다. 기본적으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는 유료 박람회이지만 무료로 관람 가능한 곳도 있는데요, 바로 사랑, 고양, 평화를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설계하고 연출한 고양 시민 가든쇼 구역입니다. 


시민들이 직접 만든 100개의 정원이 있는 이곳에서는 꽃과 잔디로 꾸며진 인어공주, 통일의 염원을 담은 열차 정원 등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치 야외 갤러리를 방문한 듯한 느낌인데요, 유료 입장권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만 시간을 보내셔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다양한 꽃을 직접 구매하실 수도 있으니 천천히 둘러 보시길 바랍니다. 


# 카메라를 갖다 대면 모두가 포토존! 야외정원 

세계 여러 나라의 아름답고 화려한 꽃들을 제대로 만나 보고 싶다면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해 입장해 보세요. 박람회장 안으로 들어 오면 가장 먼저 희망의 통로정원을 지나게 되는데요, 이곳은 냉전의 시대에서 화합의 시대로 넘어가는 희망의 통로를 컨셉트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날카롭고 차가운 철조망에 화사한 꽃이 더해져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희망의 통로정원을 나오면 커다란 황소 한 마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두바이에서 온 황소와 카우보이 친구들로 꾸며져 있는 두바이 미라클 가든이에요. 이곳은 아이들이 즐거워할 만한 활기 넘치는 포토존입니다. 


다양한 꽃 전시 중에서도 제가 특히 인상 깊었던 곳은 호접란과 구즈마니아가 머리 위로 쏟아져 내리는 느낌의 플라워 샤워존이었어요. 꽃으로 샤워를 한다면 이런 기분일까 하는 느낌이 들었던 곳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이 흐리고 비가 와서 멋진 풍경이 사진에 다 담기진 않았지만, 한반도의 평화로운 미래를 그린 ‘한라에서 백두까지’ 정원은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수호하는 평화의 여신이 있는 곳으로, 그 웅장함에 넋을 잃고 감상하게 되는 곳이었어요. 


아직은 날이 추워 봉우리가 다 피진 않았지만, 7만 송이의 봄의 여왕 튤립의 자태 역시 감동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외에도 야외정원에는 월드 플라워마켓, 평화의 바다 정원 등 카메라만 갖다 대면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들이 가득합니다. 햇빛이 쨍하고 내리쬐는 날 찾아 가시면 더욱 예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전 세계 여러 나라의 꽃들이 한 자리에! 세계화훼교류관

야외정원이 사진을 찍으며 즐기기 좋은 곳이라면 실내 전시장은 다양한 꽃들을 찬찬히, 그리고 자세히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들의 대표 꽃을 만나볼 수 있는 실내전시관은 크게 세계화훼교류관Ⅰ과 세계화훼교류관Ⅱ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세계화훼교류관Ⅰ에서는 세계 최고 화예 작가들의 플라워 장식, 희귀 이색식물 등을 감상할 수 있고, 세계화훼교류관Ⅱ에서는 글로벌 화훼 트렌드, 각 나라의 대표 화훼들, 우리나라의 신품종과 우수화훼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컬러바나나꽃, 자이언트 알로카시아 등의 이색적인 꽃들은 물론, 작가들의 손에서 예술로 다시 태어난 꽃들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평소 꽃에 대해 관심이 많고 사전 지식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각종 기념일에 꽃집에 들를 때를 제외하고는 평소 꽃을 접할 기회가 잘 없는데, 세상에 이렇게 다양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향긋한 꽃 향기에 흠뻑 취해 눈과 코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갔어요. 


이 외에도 연인이 함께 손을 올려야 불이 들어오는 사랑의 포토존, 강원도 산불 진화로 고생하신 소방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 코너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참여해 보세요. 


고양국제꽃박람회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문의: 031-908-7750

홈페이지: www.flower.or.kr

입장료: 현장권 12,000원 (일반), 8,000원 (어린이, 경로) / 사전예매권 8,000원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5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전시 기간 동안 매일 다른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방문 전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가족, 연인과 함께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봄 향기, 꽃 향기에 취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5.05 18: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