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6. 3. 17:06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할 일이 종종 있습니다. 꽃, 향수, 현금, 책… 다 좋은 선물이긴 하지만 조금 색다른 선물을 해보고 싶진 않으세요? 최근 커스텀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는데요, 커스텀 서비스란 커스터머(고객)가 요청한 대로 특별 주문 제작을 해주는 서비스로 자동차, 신발, 의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어요. 여러분도 커스텀 서비스로 누군가의 취향을 저격할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 소중한 사람을 위한 향수 추천서비스, 파펨의 퍼퓸텔러
파펨은 역사가 깊은 독일의 향기 기업인 드롬(DROM)의 선반에 숫자 코드로 잠들어 있는 향을 깨워 살아있는 향수로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시작된 향수 브랜드입니다.
타 브랜드와 달리, 파펨은 향을 이미지로 만들어 사용자가 어떤 느낌의 향인지를 보다 쉽게 표현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의 카드 이미지를 통해 향을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죠.
파펨의 퍼퓸텔러는 사용자가 향수를 사용하기 원하는 계절과 시간대, 좋아하는 향기 카테고리 등을 파악하여 가장 적합한 3가지 향수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배송비를 지불할 경우, 이 3가지 향수를 사용자가 직접 시향할 수 있도록 트라이얼 키트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보통 온라인을 통해 향수를 사면 어떤 향이 나는지 정확히 알기 어려운데요. 트라이얼 키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가 어려운 향수를 충분히 경험한 후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트라이얼 키트에 포함된 카드에는 향수의 탑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가 무엇인지 적혀있는데요. 만일 향이 마음에 들었다면, 다음번에도 비슷한 계열의 향수를 고르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제 저와 함께 향수 추천 과정을 살펴보시죠!
우선, 원하는 계절과 시간대를 고릅니다. 상대방의 이미지를 상상하며 그가 어느 계절과 시간대에 가장 어울릴 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그 다음,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저는 이렇게 답이 정해져있지 않은 선택지를 두고 오래 고민하는 편인데요. 다행히 선택지가 4개뿐이어서 고르는 데에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았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신 뒤에는 좋아하는 어코드를 선택합니다. 어코드는 향수 용어에서는 '향의 조화'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평소 상대의 취향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계신다면 3가지 이상의 어코드를 쉽게 고르실 수 있을 겁니다. 어코드는 총 25가지로, 상당히 다양한 종류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어코드를 선택했으니, 이번에는 싫어하는 어코드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상대방이 특정 냄새를 맡고 눈살을 찌푸린 적이 있다면, 바로 그겁니다! 기억을 찬찬히 더듬으면서 상대가 어떤 냄새를 싫어했는지 떠올려보세요.
선물을 받을 사람의 성별과 나이를 선택하고 나면, 상대의 취향을 토대로 조합한 향수 3가지가 추천결과가 나옵니다. 당신의 선물을 받을 사람은 아마 향수를 뿌리면서 당신의 섬세함을 오래도록 기억할 거예요!
# 친구 또는 연인의 취향을 저격할 커스텀 신발, 반스(VANS)
신발 브랜드인 반스에서도 커스텀 서비스를 지원하는데요. 이는 브랜드 초기부터 신발을 통해 한 사람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다는 반스의 철학을 드러냅니다. 커스텀 신발은 실루엣을 선택하고, 색깔과 패턴 등을 적용해 디자인한 뒤, 3~5주 뒤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재까지 커스텀할 수 있는 커스텀 사이트는 드문데요. 좀 더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반스 커스텀 사이트 인기의 이유인 것 같습니다.
만일 디자인이 어렵다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Vanscustoms 를 통해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인해보세요. 반스가 글로벌한 신발 브랜드인만큼, 전 세계의 사람들이 반스 커스텀을 공유하며 자신들의 창의성을 마음껏 발산하고 있습니다. 자, 본격적으로 신발 커스텀을 시작해볼까요?
우선, 선물할 상대가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디자인 종류에는 슬립온, 올드스쿨, 스케잇 하이 등이 있습니다.
이제 신발을 디자인해볼 차례입니다. 색상, 소재, 패턴 등 선택의 범위가 다양한 만큼 다채로운 디자인이 나올 수 있어요. 더불어 시즌 별로 한정 기간 동안만 선보이는 특별한 패턴도 있는데요. '한정판 커스텀'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니 놓치지 마세요!
이렇게 반스에서 제공하는 패턴과 디자인만으로도 충분히 개성 있는 스타일의 신발이 탄생할 수 있지만, 좀 더 퍼스널한 신발을 만들고 싶다면 '나만의 이미지'를 추가해보세요.
이 때 주의할 점은, 상표권 또는 저작권이 포함된 소재는 등록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저작권이 나에게 속해있는 이미지만 사용이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고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이미지 추가에 앞서, 신발의 사이즈를 선택해주세요. 추가할 이미지를 선택한 뒤, '수정하기'에서 이미지의 크기 및 각도를 신발의 모양에 맞게 수정해야 합니다. 만일 위의 사진처럼 추가한 이미지가 신발 모양에 다 들어차지 않는 경우, '컬러 채우기' 기능을 통해 남은 부분의 색을 입혀주셔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사각형의 사진보다는 피사체의 테두리대로 누끼를 딴 사진이 디자인하기에 편할 것 같아요!
사각형의 이미지로도 빈틈없이 들어차는 디자인을 원하시는 경우, '패턴화'기능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타일(Tile)'을 누르고, 사진의 규격에 맞게 틀을 맞춰준 뒤,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좀 더 예술적인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옆에 있는 'Pop Art' 버튼을 눌러 팝아트 패턴을 만들어보세요. 저는 귀여운 반려견 사진을 패턴으로 사용했습니다.
전 세계에 하나뿐인 커스텀 신발이 완성되었습니다! 신발의 안감부터 시작해 신발끈 구멍까지 정말 세세한 노력을 기울여 만든 디자인만큼 뿌듯함도 배가 됩니다. 나 자신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일 듯싶네요.
# 라이프스타일의 커스텀화, 마플
마플은 의류부터 시작해 폰케이스, 홈데코&리빙, 액세서리 등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을 커스텀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과장을 좀 더 보태자면 커스텀한 물건들로만 생활할 수 있을 정도죠! 각각의 물건을 커스텀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지만, 이렇게 다양한 물건을 커스텀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마플 외엔 흔치 않습니다.
의류를 커스텀하기 위해서는, '필터 검색'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옷을 찾는 것이 빠릅니다. 브랜드, 색상, 사이즈, 스타일 등 필터가 세세하게 분류되어 있어 검색 시간 단축에 도움을 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의류 커스텀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오른쪽 섹션에서 색상과 사이즈를 고를 수 있어요. 그리고 왼쪽의 전구 아이콘과 함께 '커스텀 하는 방법'을 클릭하면
이렇게 친절하게 커스텀 방법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사진을 넣거나 텍스트를 입력할 수도 있지만, 자수, 와펜 등 마플이 지원하는 무료 디자인 템플릿 또한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니 활용해보셔도 괜찮을 듯싶어요.
폰케이스 커스텀, 홈데코&리빙 커스텀
똑같은 방법으로 폰케이스와 인테리어 용품들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은 복잡하고 번거로울 거란 생각에 커스텀을 시도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마플에서는 누구나 커스텀에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마플을 이용하고 있고요. 또, 커스텀 제작 시 직접 전화로 자신의 의견을 물어보았다는 소비자 리뷰도 볼 수 있었는데요. 마플이 커스텀의 완성도를 위해 무척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인기 있는 온라인 커스텀 사이트 3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제 무슨 선물을 할 지 고민하느라 골머리를 앓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이 직접 커스텀한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건 그만큼 선물 받을 사람의 취향을 속속들이 알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만일 잘 알지 못하는 상대에게 선물을 줄 예정이라면, 커스텀 선물은 상대를 더 알아간 뒤에 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자, 준비되셨다면 커스텀 선물로 상대방의 취향을 저격해보세요!
대만 타이페이의 감성 카페는 바로 이곳! 4곳 4색 카페투어 (2) | 2019.06.04 |
---|---|
그린다솜이 가족봉사단 체험기 ‘자원 재순환과 새활용: 쓸모 있는 모든 것’ (0) | 2019.06.04 |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뿜뿜! 양평 세미원과 두물머리 (0) | 2019.05.30 |
가지의 색다른 반전! 가지밥과 가지구이 (2) | 2019.05.30 |
학기 중에 떠나는 일본 나고야 여행기 2편, 꼭 봐야할 핵심 스팟 5 (0) | 2019.05.2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