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Q&A로 알아보는 2019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꿀팁!

본문

2019. 7. 4. 13:58

교보생명은 다가올 가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광화문글판 <가을편> 디자인 공모를 시작한 것인데요.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디딤돌이 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작품이 서울 광화문과 강남, 그리고 바다 건너 제주까지 걸릴 수 있는 기회! 지금부터 꿀팁을 알려드릴 테니,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과 함께 열정적인 여름을 만들어보세요!


 <2019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응모하러 가기> 


Q.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은 무엇인가요?

A. 교보생명이 매년 여름 개최하는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우리나라 옥외광고와 캘리그라피의 역사를 써내려 간 ‘광화문글판’에 청춘들의 감각을 더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Q. 대학생만 참여 가능한가요?

A.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중인 학생만 가능합니다. 외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는 분도 참가하실 수 있으며, 방송통신대학교 및 대학원생도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졸업유예자도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단, 직업훈련학교 재학생과 2019년 8월 졸업예정자는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추후 합격하신 분들은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등을 통해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Q. 무엇을 디자인 해야 하나요?

A. 올해 가을편 문안인 이생진 시인의 ‘벌레 먹은 나뭇잎’에 담긴 의미를 전달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씨와 이미지를 계절감이 느껴지게 표현해주시면 됩니다. 광화문글판 사이즈에 맞게 가로 2000픽셀, 세로 800픽셀 혹은 같은 비례의 5MB이하 JPG파일로 디자인하시면 되고, 글씨와 그림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광화문글판 가을편 문안]

나뭇잎이

벌레 먹어서 예쁘다

남을 먹여가며 살았다는 흔적은

별처럼 아름답다

이생진    l    벌레 먹은 나뭇잎


Q. 심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A. 접수기간 종료 후 교보생명 담당부서에서 1차 심사로 약 30편을 선정합니다. 이후 2차 심사에서 15편을 선정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교수, 카피라이터,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디자인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당선작 7편을 선정하게 됩니다. 모든 심사 과정에는 작품만 노출이 됩니다. 이름과 학교 모두 최종 심사 이후 당선작 표절 확인 과정에서만 공개합니다. 아주 공정하게 심사가 된다는 뜻입니다😊


Q. 감점 혹은 탈락 요소가 있나요?

A. 작품 규격이나 문안이 다른 경우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글씨 없이 배경만 제출한 경우에도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Q. 수정하고 싶은데, 잘못 올렸는데, 재제출이 가능할까요?

A. 아쉽게도, 제출 후에는 수정 및 재제출이 어렵습니다. 최종 제출 전에 한 번 더 꼼꼼히 확인하시고, 신중하게 제출 부탁드립니다!


Q.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A. 접수 후 입력하신 이메일로 접수 완료 메일이 발송됩니다. 스팸메일함도 확인해보시고, 그래도 받지 못하셨다면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자(knizinha@naver.com)으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Q. 당선작 발표는 언제인가요?

A. 2019년 8월 9일에 교보생명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시상식은 9월 2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당선되신 분은 시상식에 반드시 참석하셔야 합니다. 참석 공문은 발급해 드립니다.


Q. 당선 후에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당선되신 분께는 대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장학금을 드립니다. 대상 작품은 실제 광화문글판에 3개월간 게시됩니다. 당선작 중 일부는 추후 광화문글판 기념도서에 실려 책으로도 출간됩니다.


Q. 다른 디자인에 영감 받고 그렸는데, 지원 가능할까요? 

A. 글씨체(폰트) 같은 경우는 직접 구매하거나 개발해서 쓰시면 되고, 바탕 이미지는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될 수가 있어 가급적 영감만 받고, 새로운 이미지를 그리시길 권유해드립니다.


Q. 더 궁금한 게 있는데요!

A. 아래의 유의사항까지 읽어보시고 이 외에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 분은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자 knizinha@naver.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또는 카카오톡에서 '광화문글판'을 플러스친구 추가해 메시지 남겨주시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공모전은 7월 31일까지 진행되니 디자인에 관심 많은 대학생들은 놓치지 말고 꼭 참가해보세요! 여러분의 대학 생활에 빛나는 추억이 될 거예요.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가 부탁드려요!


 <2019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응모하러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