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나만 알고 싶은 산! 작지만 꽉 찬 재미가 있는 증평 좌구산

본문

2019. 8. 23. 10:15

‘산이냐, 바다냐 그것이 문제로다.’ 해마다 휴가철이 되면 누구나 똑같은 고민을 합니다. 대한민국은 삼면이 바다이기도 하지만, 국토의 65%가 산이기 때문이죠. 바다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반면, 산은 어느 정도 체력을 요하기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오늘은 전국의 4,440개의 산 중 마음만 먹으면 당장이라도 오를 수 있는 산, 등산을 싫어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산, 있을 것은 다 있는 알찬 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충청북도 증평군에 위치한 좌구산입니다. 


좌구산은 어떤 산? 

이미지 출처: 좌구산 휴양랜드 홈페이지 jwagu.jp.go.kr

해발고도 657m의 좌구산은 거북이가 남쪽을 보고 앉아 있는 모양새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한남금북정맥(백두대간 속리산에서 뻗은 산맥)의 한 줄기로, 청주시 미원과 괴산군의 경계에 닿아 있는데요, 이름도 낯설고 작고 낮은 이 산에 해마다 여름이면 피서객이 줄을 이어 찾아옵니다. 과연 좌구산의 매력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직접 즐겨 볼까요? 


즐기는 재미: 물썰매장, 물놀이장

뭐니 뭐니 해도 여름에는 물놀이가 빠지면 섭섭한 법! 좌구산에는 사계절 썰매장과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산의 지형과 비탈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썰매장은 파란 하늘을 향해 확 트인 개방감을 자랑하는데요,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급격한 경사로를 내려오는 재미에 두 번, 세 번 연거푸 썰매를 타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훌쩍 지나갑니다.


썰매장과 5분 거리에 위치한 물놀이장은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을 받아 놓은 친환경 수영장입니다. 아이들은 무릎 높이의 물에서 첨벙거리며 물총싸움도 즐기고, 물놀이도 할 수 있죠. 미끄럼틀은 안전요원이 늘 대기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탈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좌구산 휴양림 안에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가족들에게 한해 개방된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여름철에는 위생과 안전만큼 중요한 것이 없으니 제한적으로 개방되는 듯합니다. 


위치: 증평군 좌구산 휴양랜드 사계절 썰매장

요금: 성인 1만원, 청소년 8천원, 유아 2천원(숙박시설 이용시 10% 할인)

운영: 오전 10시~ 오후 5시(월요일 휴무)

문의: 043-835-4593


누리는 재미: 줄타기(짚라인), MTB 자전거 코스 20Km

우리가 흔히 ‘짚라인’이라 부르는 ‘좌구산 줄타기’는 와이어에 몸을 맡긴 채 하강하는 익스트림 스포츠입니다. 총 길이는 1,206m이며, 상중하의 난이도에 따라 5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요. 좌구산을 여러 각도에서 감상하며 내려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줄타기 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인데요, 온라인상으로 복장 및 몸무게에 대한 규정을 잘 숙지하시고 예약하세요. 저희 가족은 미리 예약했지만, 체험 당일 9살 막내아이의 몸무게가 규정에 미달되어 함께 하지 못했습니다. 


놀이기구를 좋아해 줄타기에 대해 쉽게 생각했는데, 막상 좌구산 정상에 올라서서 산허리를 내려다보니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무 생각도 나지 않았습니다. 허공을 향해 덜덜 떨리는 첫 발을 떼기까지 수백 번의 심호흡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나중에는 참가자 모두가 함박 미소를 지으며 내려왔습니다. 세상에는 좌구산 줄타기를 해 본 자와 안 해 본 자, 두 종류의 사람만 존재한다며 농담도 나누었어요. 바람을 가르고 산을 휘젓는 시원한 기분, 짧고 굵은 한 방, 극강의 짜릿함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께 좌구산 줄타기를 권합니다.

이 외에도 좌구산에서는 20Km의 MTB 코스를 달리는 경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증평에서는 2013년부터 해마다 ‘전국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산악자전거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익히 알려진 자전거 종주길입니다. 올해는 10월 5일~6일 양일간 MTB 대회가 열릴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위치: 좌구산 주차장 내 줄타기 안내소

요금: 1인 35,000원 (숙박시설 이용시 10%할인, 비수기할인 별도)

운영: 7회 운영 (9:00, 10:00, 11:00, 13:00, 14:00, 15:00, 16:00 월요일 휴무)

문의: 043-835-4591


비우는 재미: 명상 구름다리, 숲명상의 집

좌구산 줄타기 4코스를 내려오다 보면 산중턱에 놓여 있는 멋진 구름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총연장 230m, 높이 50m, 교폭 2m(출렁다리구간 130m)의 규모로 2017년에 준공된 이 구름다리는 증평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명상구름다리’입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나온 어르신들에게 인기 만점인데요, 구름다리 바로 밑에 주차장이 있어 힘든 산행을 하지 않고, 오래 걷지 않아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리 중간에 서서 좌구산의 산세를 감상하고,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녹음의 향기를 맡으면 복잡했던 마음이 가라앉고 차분해지는 느낌입니다. 


숲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더 듣고 싶다면 명상구름다리 밑에 있는 숲명상의 집을 방문해 보세요. 숲 해설과, 숲 치유, 생태공예와 천연염색, 족욕과 꽃차 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산림치유, 숲해설, 산림체험은 사전 인터넷예약 필수

홈페이지: jwagu.jp.go.kr/html/jwagu/

문의: 043-835-4595~6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명상과 사색, 휴식만큼 좋은 명약은 없겠죠? 자연이 주는 치유의 힘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즐기고 누리고 비우는 재미가 있는 증평 좌구산에 꼭 한번 들러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