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하루에 끝내는 세계여행!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다문화박물관

본문

2019. 9. 3. 11:43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금요일마다 반복되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주말에 놀러 갈 만한 곳을 찾는 일인데요, 이번 주말에는 좀 더 넓은 세계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동서양 여러 문화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문화박물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다문화박물관은 전 세계 각국의 유명한 건축물, 악기, 의상, 인형, 화폐 등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전시 관람 외에도 전통춤, 전통문화, 전통의상, 전통음식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체험의 경우 관람료 외에 별도의 체험료가 추가되기 때문에 가시기 전에 미리 어떤 체험을 할지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개 이상 체험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또 바퀴 달린 신발과 음식물, 그리고 반려동물은 출입이 허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이제 박물관을 자세히 둘러볼까요? 다문화박물관은 총 5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층에서는 러시아의 성바실리 성당, 인도의 타지마할, 피사의 사탑, 몽골 게르, 네덜란드의 풍차 등의 모형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마의 유명한 유적인 진실의 입 모형은 실제로 손을 집어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스릴 만점이었어요. 

다문화박물관에 전시된 미니어처 건축물 중에는 아이들이 직접 만져 보고 올라타 볼 수 있는 조형물들이 많아 오감 체험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죠. 


1층에서 이탈리아, 뉴욕, 모스크바 등을 여행한 후 계단을 조금만 올라가면 트로이목마에 대한 전설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방문 전에 아이들에게 미리 이야기를 들려주면 더욱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을 듯합니다. 

2층에는 이집트관, 중국관, 태국관, 그리고 세계의 칼전시관이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한 만리장성과 진시황을 지켜주는 병마총도 만날 수 있어요. 


태국관에서 아이가 가장 신기해 한 것은 바로 빠동족 여인들의 목에 장식된 장신구였는데요, 목이 길수록 미인으로 여겨지는 이 부족에 대한 내용은 영상으로도 접할 수 있습니다. 

이집트관은 입구에서부터 웅장함이 느껴졌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소년 왕 투탕카멘, 그리고 신전이나 능묘에 태양 숭배의 상징으로 세워졌던 기념비 모형도 만날 수 있어요. 


3층에는 이탈리아 베니스관, 인형전시관, 화폐전시관, 악기전시관, 의상전시관 등이 있습니다. 베니스를 배경으로 곤돌라도 놓여 있었는데요, 직접 타 볼 수는 없지만 눈으로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화폐전시관도 흥미로운 곳들 중 하나였어요.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모양의 화폐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세로로 인쇄된 화폐가 특히 눈길을 끌었어요. 

아름다운 소리와 비주얼로 관람객을 사로잡는 오르골/스노우볼 전시관과 각 나라를 대표하는 악기를 만날 수 있는 악기전시관, 그리고 세계 여러 나라의 특색 있는 전통 의상들을 구경할 수 있는 의상전시관 등에서는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4층에서는 주로 체험이 이루어집니다. 세계 요리체험실, 아프리카 문화체험실, 세계 의상체험실 등이 모두 이곳에 있는데요, 아이들은 특히 몽골족의 이동 집인 게르를 호기심 있게 체험했어요. 실제 몽골족의 생활양식을 엿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5층에는 공연장과 사무실이 있어 실질적인 관람은 4층이면 끝이 납니다. 관람을 모두 마치고 다시 1층으로 내려오면 기념품을 구입하고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잠시 쉬었다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소: 서울 은평구 불광로 135

운영 시간:  평일 13:00~18:00 / 주말 10:00~18:00(일요일 휴무. 설날, 추석 당일 휴관)

홈페이지: www.multiculturemuseum.com

문의: 02-323-6848


다문화박물관에서 즐긴 세계여행은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간단하게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방문하기 전 미리 홈페이지에서 체험 관련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좀 더 알차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는 관람료 10% 혜택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관람료 5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니 깨알 같은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