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라이프
시즌2가 기대되는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2020. 10. 26. 16:34

지난 9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이 공개되었습니다. 원작의 인기만큼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도 아주 높았는데요. 화려한 CG와 원작 작가가 참여한 각색,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로 ‘보건교사 안은영’은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에서 화제작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시즌1에 이어 시즌2를 기대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다음 시즌을 기다리며, 원작을 토대로 시즌2에서 다뤄질 만한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나에게만 보이는 또 한 겹의 세상 
드라마와 소설로 보는 <보건교사 안은영>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yes24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안은영(정유미 분)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 교사 홍인표(남주혁 분)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명랑 판타지 시리즈입니다.

 

 

신선한 소재와 통통 튀는 연출로 대박 난  ‘보건교사 안은영’ 시즌1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은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6부작이라는 짧은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반응으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원작 소설 속 비비탄 총과 장난감 칼을 가지고 다니는 이상한 보건교사 안은영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이경미 감독 특유의 통통 튀는 연출과 화려하고 재미있는 컴퓨터 그래픽(CG) 효과, 중독성 있는 음악은 원작과 드라마를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었는데요.

 

이미지 출처: 알라딘 / 교보문고

넷플릭스의 인기를 타고 5년 전 출간되었던 원작 소설도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리즈 공개 전부터 온라인 서점의 순위권에 올라가더니, 지금은 당당히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드라마가 공개된 후 원작이 궁금해진 사람들이 소설에도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가 호평을 받고 원작 소설의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시즌2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경미 감독 또한 인터뷰에서 시즌2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시즌2 제작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시즌2 제작을 염두에 두고 시즌1을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시즌1에 남겨진 이야기들이 어떻게 전개될지 굉장히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만약 시즌 2가 나온다면?  ‘보건교사 안은영’ 시즌 2 예상 에피소드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1. 레이디버그 레이디 
‘보건교사 안은영’의 마지막 장면입니다. 학생인 '장래디'가 갑자기 보건실에 찾아와 은영에게 말을 합니다. “제가 아프지는 않고, 엄마가 귀신을 봐요.”라는 래디의 말에 안은영은 당황하며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래디의 이야기는 원작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은영이 무언가를 본다는 것을 알게 된 래디는 은영에게 자신의 집으로 와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래디의 가정사를 알게 된 은영은 퇴마사로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게 되는데요. 원작의 한 장이자, 드라마의 마지막 부분에 나온 만큼 시즌2가 제작된다면 다뤄질 만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2. 돌풍 속에 우리 둘이 안고 있었지
인표와 은영의 관계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드라마와 원작에 나와 있듯이, 두 사람은 매주 토요일 데이트 메이트로 만나 손을 잡으며 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 하지만 함께하는 시간이 많음에도 연인으로 이어지진 못하는데요. 원작에서는 마지막 챕터의 사건을 해결하면서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아마 드라마도 원작처럼 두 사람이 함께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마무리되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3. 오리선생 한아름
드라마에서는 오리 떼가 유독 자주 나옵니다. 오리가 학교에 있는 이유는 원작에 소개되어 있으며, 한아름 선생과 연관이 있습니다. 한아름은 인기 없는 젊은 교사에서, 오리 한 마리를 맡으며 '오리 선생님'이라고 불리게 됩니다. 아마 원작을 읽으신 분들은 시즌 1을 보면서도 굉장히 흥미를 느끼셨을 텐데요. 오리 선생님의 이야기가 다음 시즌에 나올 확률은 낮지만,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포인트이니 주목해서 봐주세요.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4. 안전한 행복과 일광소독
'안전한 행복'은 주인공 안은영이 소속되어 있던 단체로 은영처럼 남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보는 사람들이 있는 곳입니다. 이 단체는 일광소독이라는 업체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일광소독은 '안전한 행복'에 속해 있던 업체라 '안전한 행복'과는 다른 길을 걷는 사람들이 속해 있는 곳으로 추정됩니다. 원작에서는 짧게 다루어지지만, 드라마에서는 중요한 업체로 비중 있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알려진 내용이 없어 역시 시즌 2에서 자세히 다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지금까지 ‘보건교사 안은영’ 원작을 토대로 시즌2 에피소드를 추측해보았습니다. 만약 시즌2가 나온다면 학교와 홍인표를 노리는 이들에게 맞서는 은영의 이야기가 주 내용이 될 것 같은데요. 아직 시즌1을 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6부작밖에 되지 않는 짧은 시리즈이니 여유로울 때 한 번 시청해보시면 어떨까요? 이미 시즌1을 보셨다면 원작 소설을 읽으며 시즌2를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