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대학 생활 꿀팁! 대학생 스펙을 위한 필수 어플 추천

본문

2020. 10. 28. 13:14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알찬 대학 생활을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주목! 비대면 수업으로 많은 게 달라졌지만 대학 생활에 있어 공모전, 동아리 같은 대외활동을 빼놓을 순 없겠죠? 오늘은 남은 2020년을 알차게 마무리하는데 도움이 될 대학생 필수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직 대외활동을 경험하지 못한 새내기나 내년 학기 복학을 계획 중이라면 특히 주목하세요!

 

 

대학생 필수 어플 1. 대외활동 정보를 한눈에! '캠퍼스픽'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각종 연합동아리, 대외활동, 공모전, 스터디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학생 커뮤니티 앱입니다. 8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어 편리하고 업데이트도 빠른 편입니다. 단순히 정보만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아닌 커뮤니티 형식의 게시판으로 자취생, 공무원 준비생, 어학연수 준비생 등 관심사별 게시판이 있어 소통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알아갈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캠퍼스픽

팀 단위로만 참가가 가능한 대외활동, 공모전에 참여하고 싶은데, 팀원을 모으는 게 힘들어 신청조차 못 했던 경험 있으시죠? 캠퍼스픽에서는 공고마다 팀원 모집 게시판이 마련되어 있어 지역, 역할분담 등에 따라 빠르게 팀원을 구할 수 있습니다. 대외활동, 공모전 팀원 모집 외에도 각종 스터디원을 구할 때도 굉장히 유용한데요. 어학, 취업, 자격증, 취미 등 다양한 그룹이 있어 본인에게 필요한 스터디 친구를 쉽게 만날 수 있답니다. 스펙을 쌓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거나, 함께 공부할 스터디원을 찾는다면 캠퍼스픽을 다운로드해보세요!

 

 

대학생 필수 어플 2. 공모전부터 취업교육까지 '아이캠펑'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캠펑은 스펙을 위한 공모전, 봉사활동, 대외활동, 장학금 정보는 기본이고 대학생을 위한 문화생활, 취업 교육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을 위한 이벤트도 많이 진행하고 있어 혜택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데요. 대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나 매장의 쿠폰도 수시로 제공하고 있어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유용합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캠펑의 장점 중 하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적은 용돈으로 목돈을 마련하는 투자 방법부터, 캘리그라피 지도사, 반려동물 관리사와 같은 자격증 수업 그리고 영어 회화,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청 및 수강할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형식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 궁금했던 분야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쉽게 찾고 소비할 수 있는데요. 스펙 쌓기를 비롯해 대학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대학생 필수 어플 3. 내 손안에 캠퍼스 게시판 '슥삭'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정보의 홍수 속에 허덕였다면 '슥삭'을 추천합니다. 슥삭은 공모전과 대외활동 공고문을 한 장 한 장 넘겨보며 나에게 필요한 정보만 저장해둘 수 있는 앱입니다. 불필요하거나 관심 없는 공고는 ‘슥삭’하고 넘기고 원하는 정보만 선별해서 모아둘 수 있어 간편하고 유용합니다. 기획, 금융, 디자인, 스타트업 등 관심 분야와 직무를 선택, 등록해두면 원하는 공고만 추천받을 수도 있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개인적으로 '슥삭'에서 추천하고 싶은 기능은 '캘린더' 기능입니다. 관심이 가는 기업이나 공고가 있다면 저장 후 일정 등록을 해 보세요. 캘린더를 통해 한번에 관리가 가능합니다. 가끔 일정이 겹치거나 놓쳐서 지원을 못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아쉽게 놓치는 일 없이 똑 부러지게 일정 관리가 가능하겠죠?

지금까지 대학생의 스펙 쌓기에 도움이 될 만한 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앱을 다운로드하셔서 알차게 대학 생활을 채워 나가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