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가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딱! '낙엽 리스'와 '낙엽 캔들' 만들기

높고 파란 하늘과 대조를 이루는 빨간 낙엽들을 보고 있으면 마음 깊숙한 곳에서 몽글몽글 감성이 피어 나는 가을입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떨어지는 예쁜 낙엽들을 주워 책 사이에도 끼우고, 예쁘게 장식도 하고 싶어 지는데요. 오늘은 가을의 온화한 감성을 살려줄 낙엽 리스와 낙엽 캔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낙엽과 나뭇가지로 꾸미는 소품

낙엽 리스 재료: 나뭇가지, 다양한 낙엽, 보자기, 노끈, 목공풀(접착제)
낙엽 캔들 재료: 유리병, 다양한 낙엽, 소형 캔들, 노끈, 목공풀(접착제)

만들기 준비물은 집에 있는 재료와 낙엽, 나뭇가지면 충분한데요. 추가로 작은 우드나 두꺼운 종이로 된 네임택을 준비하면 더 좋습니다.

 

엽 리스부터 만들어 볼게요! 낙엽 리스를 만들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낙엽과 나뭇가지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입니다가로수 낙엽들은 보기에는 예쁘지만 먼지와 오염물질이 많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솔로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 뒤 햇빛에 하루 정도 바짝 말리면 깨끗하고 선명한 색의 낙엽을 만날 수 있답니다.

나뭇가지 리스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부려지는 얇은 잔가지를 동그랗게 말아 노끈이나 넝쿨로 고정시켜주세요. 만약 잘 구부러지지 않는다면 물에 적셔 수분기가 있는 상태로 작업하면 더 잘 휘어진답니다. 바싹 말라버린 가지는 쉽게 부러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자연스러운 나무 느낌을 살리는 게 핵심

다음은 동그랗게 만 나뭇가지를 보자기 등의 천으로 감싸주세요. 엽과 잘 어울리는 색의 보자기를 잘 감아주고, 가지 부분에 잘 꼬아서 고정해주면 됩니다보자기는 팽팽하게 감기보다 조금 느슨하고 자연스럽게 감아야 더 예쁘답니다. 전체를 다 감아도 되고, 반은 나뭇가지 그대로 두고 반만 테두리만 감싸도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이렇게 잎사귀가 보이는 부분은 보자기를 감지 말고 그대로 두세요!

 

이제 낙엽을 붙여줄 차례입니다. 알록달록 예쁜 낙엽을 동그랗게 모양을 낸 리스 위에 접착제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알록달록 선명하게 물이 든 단풍잎을 보니 벌써부터 어떤 리스가 만들어질지 기대가 되네요!

 

낙엽을 붙일 때는 큰 낙엽부터 위치를 잡은 뒤 모양을 내고 그 후 작은 낙엽으로 꾸며주세요.

 

접착체를 바른 리스에 낙엽을 붙여주고, 작은 솔방울까지 붙여주었습니다. 낙엽이 구멍이 나거나 색이 조금 예쁘지 않아도 괜찮아요. 다른 낙엽들과 어우러지다 보면 자연스레 분위기 있는 가을의 감성을 연출해준답니다. 예쁜 단풍잎 몇 개만 붙였을 뿐인데도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울긋불긋 물든 가로수의 단풍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우드 네임택까지 걸어서 벽면이나 테이블 위에 장식해두면 나만의 가을 인테리어 소품이 완성된답니다. 특별한 재료가 아닌 주변에서 쉽게 구하기 쉬운 자연물로 손쉽게 가을 분위기를 연출해볼 수 있어 더 좋습니다.

 

 

낙엽으로 밋밋한 유리병이 예쁜 캔들로 변신

낙엽 캔들 역시 가을을 맞이해 작은 변화를 줄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입니다먼저 세척한 유리병을 바짝 말려주세요. 그 뒤 낙엽을 꾸며줄 자리에 접착제를 바른 뒤 낙엽을 붙이고 30초 정도 기다려주세요. 낙엽은 바싹 마른 낙엽보다는 살짝 덜 말라 수분기가 있는 낙엽이 더 잘 붙습니다.

 

장식한 유리병 안에 캔들을 넣고 불을 붙이면 기본형 낙엽 캔들 완성입니다. 이렇게만 해도 꽤 멋진 가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 캔들로 밋밋하다면 솔방울, 넝쿨을 활용하면 됩니다. 유리병 입구에 노끈 리본을 하나 묶는 것만으로도 훨씬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만들어집니다.

 

가을이 우리 집 안에 가득

낙엽 리스와 낙엽 캔들을 함께 놓아두니 집에서 따스한 가을향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타닥타닥 타 들어가는 캔들 소리에 마음까지 아늑해지네요! 가을밤에 딱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이 아닐 수 없죠?

 

지금까지 낙엽 리스와 낙엽 캔들을 만들어봤는데요, 이렇게 집안 한 켠에 가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며주니 깊어가는 가을이 확 느껴집니다계절이 바뀌면 집안의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이렇게 그 계절의 자연물을 이용해 감성 돋는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보세요! 작은 변화로도 큰 만족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