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구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남도 여행지 5가지

본문

2021. 2. 4. 10:00

나영석 PD가 또 한번 히트를 쳤네요. ‘윤스테이이야기입니다. 코로나19로 외국 여행이 어려워진 요즘 전남 구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생생한 한옥스테이 체험은 보는 내내 여행에 대한 갈증해소와 함께 구례에 대한 로망을 가득 품게 합니다. 전북, 경남과 맞닿은 전남 구례는 지리산의 정기가 가득한 남도 여행의 힐링 포인트이기도 한데요, 대표적인 봄맞이 꽃인 산수유말고도 다양한 힐링 포인트가 있습니다.

 

 

윤스테이의 그곳 ‘쌍산재’

사진 출처 : tvN ‘윤스테이’

윤스테이 주무대인 쌍산재는 전남 구례군 마산면 사도리 상사 632번지에 있는 한옥 고택입니다.한옥호텔 겸 카페로 개조해 운영 중이죠.(현재는 임시휴관 중) ‘쌍산재라는 이름은 호텔 운영자의 고조부 호(쌍산)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관리동까지 7채의 건물이 있으며, 이중 5채에서 숙박이 가능합니다. 시설 내에 정자와 사당, 연못, 잔디밭 등이 있어 꽤 넓습니다. 숙박을 할 경우는 취사가 불가능하며 TV가 없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TV가 없는 이유는 자연과 가족과 오롯이 지금을 보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숙박을 하지 않아도 별도 입장료(1만원. 음료 제공)를 내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내부 시설 관람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ssangsanje.com

 

지리산 정기를 가득 품은 ‘노고단’

구례는 지리산 등산객으로 항상 붐빕니다. 지리산 노고단(해발 1,507m)을 품고 있는데다가 당일치기 산행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버스를 타고 성삼재에 내려 1시간 정도 걸으면 노고단입니다. 노고단에만 올라도 발 아래 구름과 함께 지리산 능선을 따라 이어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할미라는 뜻의 노고(老姑)’는 신을 의미하기도 해, 신라시대부터 제사를 지내고 화랑이 심신을 단련한 곳입니다. 

지리산 입산시간(구례군 통제지점 기준) 04~15(111일부터 331일까지는 14)

노고단 대피소 예약하기 reservation.knps.or.kr

 

 

오산 사성암과 화엄사, 천은사

구례에는 지리산 3대 사찰 중 2개인 화엄사와 천은사가 있습니다. 천은사는 신라시대에 지어진 절로 고려시대에는 남방제일선원으로 불릴 정도로 번성했습니다. 원 이름은 감로사였지만 화재가 잦아 샘이 숨었다라는 뜻의 천은사로 이름을 바꿔 달고부터는 화재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화엄사는 천은사를 포함한 일대 조계종 본사로 국내 최대 목조건물인 국보 67호 각황정과 국보 354사자 3층석탑이 있습니다. 의상대사가 창건한 화엄 10대 사찰 중 하나인 화엄사는 지리산의 고즈넉한 4계절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사성암은 544년 오산암으로 건립돼, 4명의 고승(의상대사와 원효대사, 도선국사, 진각선사)이 수도를 했다고해 사성암으로 불리는 작은 암자입니다. 기암절벽 위에 지어진 독특한 건축물로 이곳에 오르면 구례 읍내는 물론 섬진강과 지리산 연봉까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천은사로 이어지는 다리

화엄사 전경

사성암 전경

천은사 http://www.choneunsa.org

화엄사 http://www.hwaeomsa.com

사성암 전남 구례군 문척면 사성암길 303

 

 

정원을 품은 언택트 카페 ‘천개의 향나무숲’

카페에 갔더니 거대한 향나무 정원이 있다면? ‘천개의 향나무숲은 자연과 함께 살기로 한 부부가 꾸민 숲입니다. 개인이 이렇게 거대한 정원을 가꿨다는게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크면서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피크닉 가방을 포함한 세트를 무료로 빌려주니 따뜻할 때 야외에 자리를 펴고 향나무와 햇살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5000원의 입장료(음료 1잔 무료)를 내야 들어갈 수 있으며 카페 이용 외 숙박도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 천개의 향나무숲 홈페이지

천개의 향나무숲 https://jkjmtree.modoo.at/

 

 

구례 4무 건강빵 ‘목월빵집’

사진 출처 : 목월빵집 페이스북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목월빵집은 빵지순례집로도 전국적인 유명세를 떨치는 곳입니다. 목월빵집의 인기비결은 계란, 버터,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 천연 발효종 우리밀 건강빵입니다. 밀도 빵집 주인의 아버지가 직접 재배한 우리밀을 사용합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단호박빵과 누룽지빵은 인기가 높아 빵 굽는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할 정도죠. 특히 이곳은 인테리어가 예뻐서 포토포인트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목월빵집 061-781-1477

운영시간 10~ 19(주말엔 빵 소진시 마감. 휴무 - 1,3주 월/2,4주 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