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껴야 산다! 알뜰살뜰 찐 일상 짠테크 비법

본문

2023. 2. 21. 13:15

-! 친구들 요즘 재테크 어떻게 하고 있어? 고금리 고물가에 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것만 같은 요즘, 돈 모으기가 점점 하늘에 별 따기 보다 힘들어지고 있는 것 같아😥

하지만, 중요한 건 뭐다!? 꺾이지 않는 마음! 작고 소중한 우리의 월급을 지키기 위해 교봉이가 쉽고 유용한 짠테크비법을 알아 왔어! 짠테크는 짜다재테크의 합성어인데, 말 그대로 낭비를 줄이고 알뜰살뜰 적은 돈이라도 아끼고 소비를 최소화하는 일상 재테크 방법이야. 과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낭비는 줄이고 적은 돈도 아끼는 짠테크

앱으로 포인트, 쿠폰 모아 알뜰히 활용

같은 상품도 더 저렴하게! 가성비 상품 인기

일상 속 다양한 알뜰살뜰 관심도 증가

 

소액 포인트 모아 쇼핑하자

친구들! 예전에 교봉이가 앱테크 추천해 줬던 거 기억나!? 📲앱 내에서 만보기, 출석체크, 설문조사나 각종 챌린지 미션을 달성하면 소액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거야. 그렇게 차곡차곡 모은 포인트는 필요한 물건이나 e쿠폰 등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해.

사이버로 폐지 줍자! 티끌 모아 태산 앱테크 추천

그리고 평소에 사용하는 💳카드나 쇼핑 적립금 등 멤버십 서비스도 놓치지 말자! 친구들도 모르는 사이에 잔뜩 모여 있을 수도 있다구🤩 일부 브랜드는 멤버십 포인트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배달음식이나 영화/전시 관람권부터 비싼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

또 여러 앱에 흩어져 있는 포인트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통합 서비스, 진짜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 송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포인트의 세계는 무궁무진하게 발전 중이야.

 

같은 상품도 더 저렴하게! 가성비 챙기기

싼 게 비지떡!? NO! 요즘은 같은 제품이라도 조금 더 싸게 싸게 살 수 있는 가성비 제품들이 인기야. 특히, 시즌 지난 재고 상품이나 고객의 단순 변심 반품으로 포장 상태도 훼손되지 않은 새 상품을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리퍼브 전문 쇼핑몰이 이슈야. 노트북이나 TV, 냉장고 같은 전자 제품은 물론이고, 아이들 장난감, 가구, 패션/잡화 등 다양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할인율이 어마어마해🤑

그리고 최근에는 많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외관상 약간의 흠집이 난 제품, 디스플레이 혹은 성능 테스트 제품, 포장 개봉 후 반품된 상품 등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상품성이 떨어지는 제품들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장보기 부담 덜어주는 세일 행사

먹는 거에 진심인 교봉이는 생활비 중에서도 식비가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는 편인데, 친구들도 공감하지🤤!? 그래서 맛 좋고 가성비 좋은 🛒장보기 꿀팁도 준비했어😋 마트 마감 시간에 방문하면 신선 제품들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건 친구들도 알고 있지!? 특히 정기 휴무일 전날 저녁에 가면 곳곳에서 신선식품을 할인판매 하고 있어. 온라인에서도 유통기한 임박 신선제품들을 마감 세일가에 만날 수 있다는 사실! 👩🍳

잔뜩 오른 물가 속에 여러 대형 마트들이 선보이고 있는 🛒물가 안정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아! 한정 기간 동안 할인 행사를 진행하거나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특별가 혜택을 제공하기도 해.

품질에는 문제가 없지만,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이나 기한 경과로 폐기처분되던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요즘 트렌드! 고객들은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업체는 재고 처리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쓰레기를 줄여 환경도 생각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지.

 

같이’ ‘재미있게절약하자!

최근에는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들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한 푼도 지출하지 않는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하기도 했어. 덩달아 자신만의 절약 비법을 공유하고 서로의 재테크를 응원해 주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

구입용량이 커질수록 더욱 저렴해지는 대용량 제품여럿이서 공동 구매하면 더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잖아? 요즘은 지인을 모으지 않더라도 앱 자체에서 팀 매칭을 시켜주는 경우도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지.

또 온라인상으로 농사를 지으면 농작물의 실물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게임이 등장해 인기야. 함께 하는 친구가 있으면 서로의 농장에 방문해 물을 주거나 선물을 받을 수도 있어서 색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어

친구들은 어떤 짠테크 비법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한데!?

좋은 정보는 함께 나누면 세 배! 우리 모두 알뜰살뜰 짠테크로 갓생 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