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똑같은 벚꽃은 그만! 서울 근교 숨은 벚꽃 명소 추천

본문

2023. 3. 22. 15:11

친구들 안녕🖐🏻! 이제 진짜 봄🌷이 온 것 같지 않아? 따뜻한 봄바람에 친구들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졌더라고~ 이맘때쯤 되면 생각나는 게 있지? 바로 벚꽃🌸’! 특히 올해는 여의도, 석촌호수를 비롯해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전국 벚꽃 축제가 열릴 예정이라 더욱 설레는 것 같아.

서울 곳곳에는 벚꽃 명소가 참 많지만, 유명한 곳을 가면 사람 반 벚꽃 반이라 엄두가 안 나는 친구들 많지🙄? 그래서 오늘은 교봉이가 서울 근교 숨은 벚꽃 명소를 알려주려 해😎! 멋진 벚꽃을 보며 인생샷을 찍고 싶었던 친구들이라면 메모 준비✍🏻!

 

교봉이의 알맹 리스트

산책하며 사색 즐기기 반포 허밍웨이길

서울 최대 벚꽃 도보 관광코스 송파둘레길

놀이기구 타고 벚꽃도 즐기고! 서울랜드

 

2023 벚꽃 개화 시기는?

올해 벚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1~7일 빠를 것이라고 해. 322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3월 말에서 4월 초가 되면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개화🌸되지. 벚꽃 절정 시기는 개화 이후 일주일 정도야.

서울 벚꽃 개화 시기는 43이야. 중부 지방은 47~14일이 만개 시기인 만큼 이 시기를 놓치지 말고 부지런히 벚꽃 나들이🥰를 즐겨봐야겠지?

 

벚꽃 보며 사색 즐기기! 반포 허밍웨이길

▲출처: 서초구 공식 블로그

반포 허밍웨이길은 4호선 동작역부터 7호선 고속터미널역을 잇는 산책로로, 반포종합운동장 옆에 위치해 있어. 허밍웨이길은 반포천 사이로 양옆에 자전거 도로,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뚜벅이🚶🏻로도, 자전거🚴🏻를 타기도 좋아. 사계절 내내 평화로운 산책로지만, 벚꽃🌸과 개나리🏵가 활짝 피어 있어 봄 산책로로 특히 추천!

봄이 되면 괜스레 설레고 감성적🥺으로 변하는 친구 손🙋🏻! 그런 친구들에게 서초동 벚꽃 명소인 허밍웨이길에 있는 피천득 산책로를 추천해. 피천득 산책로는 서초에서 작품활동을 오래 해 온 시인이자 수필가인 피천득 님의 작품📖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문학 산책로야. 감성적인 글귀가 적힌 벤치와 조형물 등 포토존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 떨어지는 벚꽃잎을 맞으며 인생샷📸을 찍을 수 있지.

▲출처: 국립서울현충원

여기서 교봉 꿀팁!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반포 허밍웨이길에서 사색을 즐겼다면, 주변 벚꽃 명소도 함께 가보는 것은 어떨까🧐?

동작역에 있는 국립서울현충원은 4월이 되면 벚꽃으로 물들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호국선열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길게 늘어진 수양벚꽃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지. 넓은 부지에서 조용히 산책😌하기도 좋으니 벚꽃이 만개했을 때 가보길 추천할게! 주변에 반포 한강공원까지 있으니 벚꽃 산책을 원 없이 즐길 수 있을 거야~👍🏻

 

서울 최대 벚꽃 산책로, 송파둘레길

▲출처: 21km 송파둘레길 벚꽃나들이 인스타그램

제주에 올레길이 있다면? 서울에는 송파둘레길이 있다! 송파둘레길은 송파구 외곽을 따라 흐르는 성내천과 탄천, 장지천, 한강🌊을 잇는 21km의 순환형 산책로.

송파구의 최대 벚꽃 명소는 석촌호수길이지? 이번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5~9일까지 진행된다고 해. 하지만 석촌호수는 많은 사람으로 붐비는 만큼 한적한 벚꽃길을 찾는다면 송파둘레길을 추천할게.

▲송파둘레길 벚꽃 8경 지도(출처: 송파구 홈페이지)

작년에는 송파둘레길을 벚꽃 8경으로 나눠 벚꽃 명소를 안내해주기도 했어. 특히 8경인 가든파이브 옆 제방길은 228그루의 벚나무가 🌸벚꽃 터널🌸을 이루고 있어 벚꽃 나들이를 즐기기 제격!

송파둘레길은 올림픽공원부터 가든파이브, 가락시장 등 송파구 핵심 상권 주변에 있어 접근성도 좋아. 송파구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송파둘레길에서 한적하게 벚꽃 구경을 즐겨보길 바라🥰!

 

롤러코스터 타며 벚꽃놀이 즐기기! 과천 서울랜드

▲출처: 서울랜드 페이스북

이번에는 서울 근교로 나가볼까? 서울에서 1시간도 안 걸리는 과천에 위치한 서울랜드는 봄이 되면 벚꽃랜드로 변신해. 서울랜드는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아 뚜벅이 친구들의 나들이 장소로도 추천하는 곳이야.

4호선 대공원역에서 내리면 호수 둘레길을 따라 벚꽃길🌸이 시작돼. 여유롭게 걸어도 좋고 코끼리 열차🚂를 타면 이색적으로 벚꽃길을 즐길 수 있을 거야.

놀이공원🎠인 만큼 서울랜드는 벚꽃 인생샷 건지기에 최적의 장소야. 서울랜드를 가득 메운 벚꽃과 놀이기구가 어우러지며 이색 사진을 찍을 수 있지. 특히 쥬라기랜드🐱🐉는 서울랜드에서 가장 화려한 벚꽃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인생샷 놓칠 수 없겠지😎?

▲출처: 서울랜드 페이스북

놀이공원은 자고로 아침부터 밤까지 놀아야 제맛! 서울랜드는 낮에 봐도 예쁘지만, 밤에 봐도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해. 서울랜드에서 놀이기구 타며 스트레스도 풀고 불빛축제🎇와 함께 벚꽃놀이도 알차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은 교봉이와 함께 서울 근교 숨은 벚꽃 명소를 알아봤어🌸. 올해는 길고 긴 사회적 거리두기를 끝내고 자유로운 마음으로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 더욱 기대되는 것 같아. 친구들도 교봉이가 알려준 벚꽃 명소에 방문해 여유롭게 벚꽃 놀이를 즐기고 인생사진✌🏻까지 건지길 바랄게! 혹시 친구들만 아는 숨은👀 벚꽃 명소가 있다면, 교봉이와 친구들에게도 알려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