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미리 크리스마스! 설렘 가득 연말 맞이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꿀팁

본문

2023. 12. 5. 17:49

위 위시 유 어 메리 크리스마스🎵. 친구들! 가슴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어😍.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반짝반짝 조명들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한껏 낸 곳들이 많더라구✨. 여기에 울려 퍼지는 캐럴을 들으면 마치 크리스마스 파티에 와 있는 기분이 들곤 하더라🤭.

 

집에서도 이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맘껏 느끼고 싶은 친구들 있지👀? 그럴 땐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는 인테리어가 최고인데 말이야. 그런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구🤷‍♀️🤷‍♂️? 그럴 줄 알고 교봉이가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꿀팁을 들고 왔어😎! 막막한 친구들, 교봉이만 믿으라구! 교봉이는 크리스마스에 진심이니까 말이야😍!

 

✅ 크리스마스 덕후 교봉이의 3줄 요약

 

✅ 설레는 연말, 미리 크리스마스!
✅ 우리 집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볼까? 인테리어 꿀팁
✅ 트리, 무드등, 소품 그리고 무늬 활용하기!

 

 

꿀팁 하나. 
원룸 사는 사람들 주목! 트리 대신 행잉&패브릭 트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에 트리 만한 게 없지🎄! 트리를 집에 놓기만 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대형 트리부터 테이블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미니 트리까지, 크기와 종류도 다양하다구👏. 그러니 우리 집에 어떤 트리가 어울릴지 고민해서 집에 딱 맞는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해 보는 걸 추천해🙆‍♀️🙆‍♂️!

 

(좌) 이케아 (우) 교보문고

하지만 원룸에 살거나 집 평수가 좁아 트리 놓는 것을 고민 중인 친구들도 있을 거야🤔. 아니면 트리에 과하게 공간을 내주는 것이 싫은 친구들도 있을 거고. 그래서 교봉이가 꿀팁을 가져왔다구! 바로 벽을 사용하는 거야😮!


거실이나 다이닝룸에 행잉 트리를 걸어 놓으면 트리 놓은 효과를 누릴 수 있거든😎! 특히 우드로 된 행잉 트리를 걸어 두면 집의 분위기가 한껏 포근해질 거야! 이런 행잉 트리는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보관하기 쉽다는 것도 장점이야🤩.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시즌이 아니어도 엽서나 사진을 걸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할 수도 있지🖼.

 

(사진) 모던하우스

행잉 트리도 부담스럽다면 패브릭 트리는 어떨까🎄? 저렴한 가격에 크리스마스 분위기까지 낼 수 있다는 게 패브릭 트리의 장점이야! 이 패브릭에 반짝이는 조명을 함께 붙인다면 여기가 바로 크리스마스 파티장😆?! 행잉 트리만큼이나 패브릭 트리는 보관도 간편해서 여유 공간이 부족한 친구들에게 강력 추천할게👍!

 

 

꿀팁 둘. 
돈 아끼는 인테리어 꿀팁. 무드등 이용하기!

 

(사진) 교보문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면서 동시에 실용성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도 있어😮! 바로 크리스마스 무드등이야🪔. 다양한 모양의 무드등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데다가 무드등의 역할까지 하니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지👍!

 

(사진) 교보문고

요즘엔 아주 특색 있는 무드등도 나오고 있어😍! 단순히 외관과 무드등의 효과를 주는 것뿐 아니라 집안 전체에 캐럴이 울려 퍼지게 수도 있다구🎅! 무드등에 오르골이 들어있어 음악까지 즐길 있는 거지. 덕분에 오르골 무드등 놓으면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까지 있다는 사실🎉!

 

(사진) 교보문고

조명을 무드등처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야💡! 무드등을 꼭 바닥에 놓아야 한다는 공식은 없잖아😆?! 창문에 붙이는 흡착식 조명이나 천장에 조명을 달아 놓는 식으로 인테리어를 한다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거야😎.

 

 

꿀팁 셋. 
걸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무조건 리스로! 

 

 

가장 쉽게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하는 방법이 뭔지 알아🤔? 바로 무언가를 걸어 놓을 공간이 있다면 그곳에 리스를 걸어 놓는 거야!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마치 화관처럼 동그랗게 말려 있는 장식을 본 경험 있지🎇? 이걸 ‘리스(wreath)’라고 해. 영어로 ‘화환’, ‘화관’이라는 뜻이지🌹. 


리스는 걸어 놓기만 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일등공신 소품이야👍. 트리처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도 예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지.

 

(사진) 이케아

어떤 모양의 리스를 어디에 걸어 놓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확 바뀔 거야😏. 보통은 벽에 많이 걸어 두지만 문고리처럼 리스를 걸기 쉬운 데에 걸어 놓는 것도 꿀팁이야. 현관문에 걸어 놓아도 좋아🚪!

 

걸어 놓는 것도 마땅치 않으면 식탁에 올려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야😻. 동그란 리스를 걸지 않고 식탁에 올려놓은 다음, 그 안에 다양한 소품을 넣는 거지😆. 앞서 소개한 캔들을 리스 안에 넣는 것도 좋겠다🕯!

 

 

꿀팁 넷.
인테리어알못 주목! 크리스마스 무늬 이용하기

 

(사진) 교보문고

아직 크리스마스 인테리어가 어렵게 느껴진다구😥? 하지만 교봉이가 누구야! 그런 친구들을 위해 또 하나의 꿀팁을 가져왔지😎. 바로 크리스마스 무늬를 이용해 보는 거야!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트리나 눈꽃 모양 등의 무늬가 들어간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면 돼🌲! 이런 무늬가 들어간 천이나 매트 등을 테이블, 소파 등에 올려놓으면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는 끝이라구🙌!

 

(사진) 자라홈

체크무늬도 좋은 아이템이야. 체크무늬 천을 식탁에 깔거나 체크무늬 쿠션을 소파에 올려놓는 거지🪑. 또는 체크무늬의 냅킨을 식탁에 올려 분위기를 내거나, 포크나 숟가락 등에 체크무늬가 포인트로 있는 것 역시 추천해주고 싶어🤗!

 

 

꿀팁 다섯.
집에 있는 소품 활용하기! 책 눈사람

 

(좌) 인스타그램 요가캣(@yogacat.owme) (우) 인스타그램 2starhui(@2starhui)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을 사지 않고도 집에 있는 소품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도 있어! 그중 하나가 바로 책 눈사람이야! SNS에서 본 친구들도 있을 것 같은데, 간단하면서도 귀여워서 최근 크리스마스 홈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고 있어😍.

 

책 눈사람은 집에 있는 책을 쌓아 만들면 돼. 여기서 키포인트는 바로 책들의 길이📚! 얼굴 부분은 짧은 책으로, 허리 부분은 긴 책으로 마치 눈사람 같은 모양을 만드는 거지!

 

이후에 색종이로 눈, 코, 입을 만들어 붙이면 끝! 천이 있다면 목도리를 해줘도 좋겠지?! 책의 색깔에 따라 다양한 느낌의 눈사람을 만들 수 있으니 집에서 고이 잠들어 있는 책들을 이번 기회에 한 번 꺼내 보는 건 어떨까😆?

 

(사진) 교보문고 광화문점

크리스마스에 진심이었던 교봉이가 소개한 크리스마스 꿀팁 어땠어🎅? 당장 크리스마스 장식들 한아름 안고 들어가 집을 꾸며보고 싶지 않아😊? 참고로 교보문고에 가면 예쁜 크리스마스 아이템들이 잔뜩 모여 있는 곳이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가보길 추천해🤩!

그럼 예쁘게 꾸민 집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그 어느 때보다도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랄게🙏. 메리 크리스마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