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아이들 체험학습장소추천 인천나비공원

|체험학습추천|

 

인천은 서울에 비해 아이들 데리고 갈만한 곳이 많이 없어요. 문화적인 혜택도 그렇구요. 하지만 요즘 점점 아이들 데리고 갈만한 곳이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 참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답니다.

 

 

최근에 다녀온 부평 나비공원 역시 가까운 인천에 위치해있고 생각보다 조성이 잘 되어있어서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까 해요 

 


 

 

지금부터 부평나비공원, 나비박물관을 함께 구경해 보도록해요.

 

 

인천 부평 나비공원, 나비박물관! 나비공원에 도착하면 나비공원이라는 것을 알려주듯이 아름다운 나비 조형물이 이렇게 눈에 들어와요~

 

 

주차장이 그리 넓진 않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조성이 되어있어요.

 

 

한쪽에는 귀여운 인형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포토존으로 사용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나비박물관(자연교육센터), 나비생태관, 습지원, 나비숲길, 팽나무 숲, 은행나무 숲, 소리동산, 들꽃동산, 야외생태학습장, 잠자리 생태관, 수생식물원, 흙의 정원 등등 너무 둘러볼 곳이 많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규모가 크지 않아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기 딱 좋아요! 반나절 나들이 코스로 딱이랍니다.

 

 

4살된 저희 아들이 너무나 좋아했던 나비공원 내의 나비박물관입니다. 근처 유치원에서는 견학 장소로도 많이 찾더라구요.

 

 

매주 월요일과 신정, 설날, 추석에만 휴관이며 그 외의 모든 날에는 관람이 가능해요. 그리고 입장료도 무료랍니다.

 

 

벽마다 각종 나비의 표본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동화책에서만 보던 예쁜 나비들 외에도 다양한 크기와 모습을 지닌 나비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있어 아이가 너무 신기해 하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외국의 갑충들의 표본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휴일을 맞아 가족단위로 나비박물관을 많이들 찾았더라구요. 아이들 모두가 신기한 눈빛이 가득했어요. 아이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곤충을 잡아먹는 곤충으로 사마귀 모형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어찌나 실제 모습과 똑같던지 저는 조금 무섭기까지 하더라구요. 

 

 

어른들도 몰랐던 내용들! 생물의 독을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쉽게 배울 수 있었답니다.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좀 더 사실적인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책으로 볼 때 보다 아이가 더욱 흥미를 가지고 보더라구요.

 

 

표본으로도 곤충들을 만날 수 있지만 실제로 살아있는 곤충들도 전시가 되어있어요.

 

 

윽! 거미! 이렇게 큰 거미는 처음 보는지라 저 역시 깜짝 놀랐답니다. 나비박물관을 다녀온 이후에도 아이는 거미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꺼내더라고요. 정말 실제로 만나고 와서 인지 곤충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늘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합니다.

 

 

엘리베이터도 어쩜 이렇게 예쁘게 꾸며놓았는지! 감탄사가 나오더라구요.

 

 

2층엔 기획전시실이 있어요.

 

 

2층 기획전시실엔 곤충생태사진 전시회가 열리고 있더라구요.

 

 

한 켠에는 북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어른들은 이곳에서 차 한잔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나비공원의 나비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야외로 나가보았답니다.

 

 

이 곳은 나비생태관 이라는 곳이에요.

 

 

바로 옆에 위치한 매점에서 발견한 토끼먹이! 토끼에게 당근을 줄 수도 있다는 뜻이겠죠?

 

 

살짝 눈을 돌려보니, 토끼 우리가 정말 있더라구요. 귀여운 토끼들이 당근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살짝 겁내면서도 손을 내밀어 당근을 주는 아이들의 모습도 행복해보였어요

 

 

나비공원은 가족끼리 산책하기에도 좋고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산책하다가 발견한 습지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는 잠자리와 풍뎅이 모양의 조형물이 참 인상적이에요.

 

 

다양한 습지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아이들이 정말 너무나 좋아하는 곳! 소리동산입니다.

 

 

다양한 타악기들을 직접 두드리며 신나게 놀 수 있는 곳이에요.

 

 

두드리는 타악기인데 크기와 위치에 따라 높낮이가 나르게 나는걸 보고 신기해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신나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곳이에요.

 

부평 숲 나비공원! 가족끼리 소풍장소로, 그리고 체험학습 장소로 꼭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유치원 다니는 나이 정도의 아이들이 있으시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인천나비공원 홈페이지 : http://www.icbutterflypar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