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가을여행지 추천 - 부여에서 가을의 청취를 느끼다

백제문화단지,백제역사문화관ㅣ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역사탐방여행으로 올해에는 부여를 찾았습니다. 특히나 가을의 고즈넉함과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는데요.

예스러움이 물씬 묻어나오는 부여에서 느끼는 가을의 청취. 함께 느껴보실래요?  

부여여행 중 가볼 만한 곳으로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에 위치한 백제문화단지가 있습니다. 백제역사문화관도 함께 있어 아이들과 역사 공부도 할 겸 가을 정취도 느낄 겸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백제문화단지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368-11 / 041-635-7740

평일 09:00~18:00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들이 초등학교 입학 전이라면 역사 공부라기 보다는 순순히 여행을 위한 장소로도 좋은 것 같아요. 혹시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시라면 부여여행 한번 계획해 보세요.

백제문화단지는 사비성 안에 사비궁과 능사, 고분공원, 생활문화마을 그리고 위례성까지 백제 문화의 모든 것을 보고 느낄 수 있게 잘 조성되어 있답니다.


복잡하고 정신 없는 관광지가 아닌 조용하게 백제 시대를 알아갈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랍니다. 아이들과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백제 사비 시대의 계층별 주거유형을 보여주는 생활문화마을도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만한 곳인데요. 당시 백제인들의 생활 풍습을 알 수 있고 다양한 체험공간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은 곳이랍니다.

백제역사문화관은 백제 역사와 문화의 전반에 대한 자료수집과 보존, 연구, 정보제공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곳인데요.
기존의 문화관이나 박물관이 출토 유물 전시 위주였다면 백제역사문화관은 첨단 영상기법과 전시매체를 이용해 백제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백제문화단지를 조성했던 6천여 일의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데요. 정말 오랫동안 정성을 들여 만들어낸 곳이라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백제역사문화관은 어른 1,500원, 청소년 1,200원, 어린이 800원의 관람료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들과 가을 정취도 느끼고 역사탐방의 기회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지 않으세요? 아이들과 함께 가을여행을 계획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