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육아법ㅣ

가을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기온 차가 나고 감기에 걸리기에 십상입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환절기 건강관리를 잘해야 하는데요.

 

 

밖에서 뛰어 놀아야 하는 아이들 감기에 걸리면 나가서 놀기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유아 아이들과 집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할게요. 

 

  엄마표 놀이 1. 신문지나 잡지 등 종이를 이용한 놀이  

 

 

집에 신문지나 잡지 아니면 홈쇼핑 브로셔가 있지 않으시나요? 아이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장난감이자 집에만 있어 풀지 못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풀 수 있는 장난감이 된답니다.

 


북북 찢기와 구기기, 구긴 종이로 눈처럼 던지기 등등 잠시 방이 지저분해져도 좋으니 마음껏 어지르게 해주세요. 아이들도 스트레스를 받으며 어느 정도 해소를 해줘야 한다는 것 아시나요? 이렇게 찢고 던지고 어지르면서 스트레스 해소가 된다고 해요.

 

 

가벼운 신문지 같은 경우에는 더더욱 신나게 노는 장난감인데요. 밖에 나가지 못해 심심해하는 아이들에게 추운 겨울철이나 장마철인 여름에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랍니다.

 

 

 끝난 후 정리하는 습관도 같이 길러주는 것이 좋겠지요. ^^ 

 

  엄마표 놀이 2. 냄비 뚜껑을 이용한 놀이  

 

 

집에서 생각지도 못한 물건들이 아이들의 장난감이 되기도 하는데요. 냄비 뚜껑이 또 우리 아이들의 즐거운 장난감으로 변신하기도 한답니다.

냄비뚜껑을 열심히 팽이 돌리듯 돌려보기도 하며 안에 종이를 넣으면 종이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도 하고요.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이 존재하는데요. 그것을 옆에서 도와주는 것이 바로 부모의 몫이 아닌가 생각해요.

 


냄비 뚜껑의 용도를 알려주는 것은 가장 기본이지만, 이것은 무엇일까요? 질문 게임을 하면서 아이들은 정말 생각지도 못한 답을 하기도 하거든요.

큰 강아지는 전화기라고 하고, 작은 강아지는 가면이라고 하기도 하더라고요. 계속해서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아주 평범한 냄비뚜껑 하나이지만, 엄마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소재가 되기도 한답니다.

 

 

저처럼 남자아이를 키우시거나 자동차나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색 테이프 하나로 즐거운 고속도로 놀이도 할 수 있답니다. 거식 바닥에 과감하게 색 테이프 고속도로를 깔아줍니다!

 


짜잔~~ 완성!! 아이들이 각자 자동차, 기찻길이라고 하면서 색 테이프를 따라 기차와 자동차를 이동합니다!

과연 좋아할까? 하신다면 해보신 후 말씀하세요. 아이들 자기가 좋아하는 자동차와 기차 죄다 가져와서 우리집 고속도로, 기찻길 따라 돌아다니며 놀기 바쁘답니다!

 


지금은 주차장을 만들겠다며 색 테이프를 달라고 해서 주차장 만드는 중이에요. 장난감을 갖고 색 테이프 고속도로에서 놀기도 하지만, 나중에 직접 기찻길을 따라 같이 사람기차를 만들어 칙칙폭폭 다니며 놀아주면 더 좋아해요.

 
집안을 둘러보세요. 얼마든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장난감은 많답니다. 비록 비싼 장난감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좋아하고 즐겁게 놀 수 있으며 아빠 엄마가 놀아주는 것이 최고의 장난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마크짜요 2014.03.17 2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아시아대장정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