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수능 당일,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본문

2013. 11. 6. 21:33

ㅣ 수능 당일ㅣ

올해도 어김없이 다가온 수능, 다행히도 예상했던 수능 한파는 없을 것이라고 기상청은 밝혔는데요. 하지만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과 자녀들을 지켜보는 부모님의 마음은 올해도 찬바람이 느껴질 것 같은데요.

 

 

하루 앞으로 다가온 수능을 위해 오늘은 수능 당일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릴게요.

 

 수능 수험생 최다 실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수능 수험생 최다 실수는 바로 답안지에 마킹을 하지 않은 것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5년간 343건에 이를 정도로, 일부 수험생들이 답안지에 마킹을 하지 않는 실수를 많이 한다고 해요. 또한 답을 두 번 기입하거나 컴퓨터용 사인펜을 사용하지 않은 것도 이에 포함되는데요.

긴장 속에서 진행되는 시험이다 보니 평소에는 생각지도 못한 실수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답안지를 제출하기 전에 재차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수능 당일, 반입금지물품에 모자도 포함된다? 

 

수능 당일 모자를 착용하는 것은 가능할까요? 특별히 규정상 모자는 반입금지물품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으나, 의심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고사장 입실 전 모자를 벗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소지는 가능하되, 시험장에서 착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또한 최근 손목시계를 닮은 스마트워치가 시중에 판매되면서 감독관이 이를 발견하지 못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될 우려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전자기기에 포함되는 기종은 수능 당일, 소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당일 반입금지물품

휴대용 전화기, 스마트워치,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수능 당일, 수험표를 분실했다면? 

 

 

수능 당일, 반드시 챙겨야 하는 신분증과 수험표! 그중 수험표를 잃어버렸다면 어떻게 할까요? 

시험 당일 수험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사진 1매를 가지고 시험장 관리본부에서 신고한 후, 재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여분의 사진을 한 장 더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분증은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정도로 반드시 수능 당일 챙겨야 할 필수물품입니다.


 

 수능 당일, 피해야 할 음식은?  

 

수능 당일에는 아침 식사는 거르지 않고 꼭 먹는 것이 좋으며, 점심 식사 역시 소화가 잘 안 되더라도 가볍게 식사를 하는 것이 오히려 좋은데요. 특별한 음식보다는 평소에 먹는 음식 위주로 도시락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으며, 졸음을 유발하는 고지방과 고열량의 반찬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우유와 요구르트 등 유제품은 좋은 음식이나, 평소에 먹지 않다가 먹게 될 경우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따뜻한 물을 준비하거나, 두뇌 회전에 좋은 견과류와 초콜릿을 적당히 챙겨두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인생에 있어 수능이라는 작은 관문을 통과하고 나면, 또 다른 관문이 주어지기 마련입니다. 수능이 결코 인생의 전부는 아님을 명심하면서 지금까지 최선을 다한 자신을 믿으며 내일 하루, 열심히 수능 시험 치르시길 바랄게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 파이팅 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