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엄마표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 방법 & 예쁜 리본만들기

본문

2013. 12. 20. 12:32

ㅣ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ㅣ

 

크리스마스가 벌써 다음 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다들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은 준비하셨나요? 하얀줌마도 장난감 할인매장으로 달려가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준비해 두었어요. 그런데 올해부터는 아쉽게도 7살 된 큰 아이가 산타할아버지가 없다는 사실을 알아버렸지 뭐에요. 20개월 둘째에게는 비밀로 해주기로 약속했답니다~! ^^

 

 


아이들에게 줄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를 때는 역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 최고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평소 큰 아이가 갖고 싶다고 노래 불렀던 블링비즈와 뿡뿡이를 좋아하는 둘째를 위해 뿡뿡이 노래방을 준비했답니다. 조카들에게 줄 선물도 잊지 않고 준비했지요. ^^

아이들을 위해 간단하게 크리스마스 카드도 만들고, 예쁘게 선물 포장도 했답니다. 간단하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카드 만들기와 선물 포장법 공개할게요.

 

 


 

※ 준비물 : 색도화지, 색골판지, 리본, 크리스마스 스티커, 가위 등


저렴한 천원샵에서 구입한 리본과 색지, 색골판지, 그리고 크리스마스 스티커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를 해볼게요.

 


 

먼저 빨간색 골판지를 적당한 크기의 직사각형으로 잘라주고, 그 위에 초록색 색지를 막대모양으로 잘라 길이별로 줄을 세워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주세요.

 

이때 그냥 일자로만 쭉 붙이면 심심해 보일 것 같아서 저는 약간 사선으로도 붙여주고, 중간에는 스티커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었어요. 네임펜으로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인사도 적어줍니다.

 


이제 위 사진처럼 컬러 뽀송이를 중간중간 붙여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주세요. 이렇게 하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가 완성된답니다.

 



가운데에는 아이들의 이름도 적어주었어요. 정말 초간단 크리스마스 카드가 만들어졌죠? ^^ 그럼 카드가 완성됐으니 다음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포장해 볼까요?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은 그동안 버리지 않고 집에 모아 두었던 포장지들을 재활용했답니다. 큰 아이에게 줄 선물은 고급스러워 보이는 골드 컬러의 포장지를 이용해 포장하고, 빨간색 물방울무늬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둘째 아이의 선물은 둘째가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 포장지로도 포장해 주었어요. 뽀로로 포장지만 보고도 좋아할 모습을 생각하니 벌써 뿌듯해지네요. ^^

 

 

이렇게 아이들에게 줄 선물을 모두 포장하고, 아까 만들었던 크리스마스 카드를 이용해 마무리해주면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가 완료된답니다~!! ^^

 


돈을 주고 구입한 포장지가 아니라 집에 모아두었던 포장지를 재활용했지만, 빨간색 크리스마스 카드를 붙여주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포장법이랍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을 위한 리본만들기  

 

깃털리본  

 

 나비리본

 

 

철사를 이용한 나비리본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생활/레저

'간단하고 예쁜 리본 만들기'


저렴하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예쁘게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에, 손수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까지 함께 안겨주면 이번 크리스마스에 우리 아이들이 아주 기뻐하겠죠? 여러분들도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

~ Merry Christmas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