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노후로의 미래여행'으로 쉽고 빠른 노후대책을!

본문

2014. 1. 27. 10:16

ㅣ노후대책ㅣ

 

점점 길어지는 평균수명과 늘어나는 노후생활, 여러분은 완벽하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


지난 12월 중순, 금융위원회,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100세 시대를 대비한 금융의 역할 강화방안’을 내놓았어요. 그만큼 국민들이 급속한 노령화에 대비할 수 있는 강력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느꼈다는 이야기겠죠?

 

   

 

 


저도 문득 내 노후생활에 대한 준비를 잘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마구마구 생겨났답니다. 그래서 교보생명 홈페이지에 들어가 제 연금계약들을 확인해보던 중, ‘노후로의 미래여행’이라는 메뉴를 알게 되었어요.

 

로그인 없이 간단한 숫자 입력만으로 노후생활 준비에 있어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확인해볼 수 있어 참 유익했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1. 교보생명 홈페이지 들어가기

 

 

<교보생명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보생명 홈페이지 새 단장 소식은 지난번에 사내필진 이정노 님께서 ‘디지털컨텐츠로 교보생명과 가까워지기’라는 글로 소개해주신 적이 있는데요, 그 기억을 살려서 저는 Google 크롬을 이용해 홈페이지로 접속했답니다.

 

 

 2. 노후로의 미래여행 시작하기

 

 

 

메뉴 안내 : 교보생명 홈페이지 메인 – 든든라이프 – 생애설계 – 노후로의 미래여행

 

 

위에서 알려드린 메뉴 안내를 따라 잘 들어오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즐거운 노후를 위한 쉽고 빠른 노후생활설계를 시작해봐요!

 

 

 

 

'시작하기 ▶'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새로운 창으로 여행을 시작하게 된답니다. ^^

노후로의 미래여행 노후생활설계~ START! ^^

 

 

 3. 여행인원 수 선택하기

 

 



‘본인만 소득이 있는 경우’와 ‘부부 두 사람 모두 소득이 있는 경우’로 나누어지네요! 단독비행이 될지, 맞벌이비행일지 고르시면 된답니다.

 

 

 4. 여행자 정보 입력하기

 



 

노후로의 미래'여행'이기 때문에 ‘여행자 정보’로 현재 나이, 희망은퇴 나이, 예상수명을 간단히 입력해 주세요.

 

 

 5. 여행자 준비도

 

 
여행자 준비도는 얼마나 될까요? 월 생활비, 국민연금, 은퇴준비금액을 입력해야 하네요!


 

① 월 생활비

월 생활비는 '노후유형에 따른 생활비'로 전원형 노후생활비는 월 120만 원, 도시형 노후생활비는 월 180만 원, 실버타운형 노후생활비는 월 350만 원으로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도시형으로 골랐어요.

 

② 국민연금

간단한 금액은 '소득별 국민연금납입액'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정확한 금액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확인이 가능해요.

 

③ 은퇴준비금액

현재 준비된 은퇴자금과 매달 저축 가능한 금액을 간단히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혹시 아까 “부부 중 두 사람 모두 소득이 있는 경우”를 선택하셨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본인과 배우자 즉, 2명의 내용을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6. 노후로의 미래여행 결과 확인하기!

 

 

 

제가 떠나 본 '노후로의 미래여행' 결과가 나왔네요!

 

그런데, 이럴수가. 20억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ㅠ_ㅠ  긴 노후생활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됐어요. 자세한 금액은 제 프라이버시를 위해 살짝 가려놨지만 노후여행을 위한 준비가 더 필요하다고 우산을 챙겨달라네요. 하하핫. 

 

이전 단계에서 입력한 내용이 올바른지 다시 확인해보고 다시 한 번 우산 준비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저를 따라서 노후로의 미래여행을 떠나보신 여러분은 결과가 만족스러우신가요? ^^

 

다행히도 '교보생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여행을 도와준다고 하니, 미래여행 결과를 확인해 본 후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