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광화문문화지도]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남대문시장

본문

2014. 2. 10. 10:52

 

ㅣ남대문시장ㅣ 

 

한양의 정문이었던 숭례문 옆에 위치해 있어 수많은 사람들과 물자가 오가며 시장이 만들어지기 딱 좋은 입지조건에 위치해 있는 남대문시장은 동대문시장과 함께 서울의 대표적인 종합시장이에요.

 

남대문시장에는 없는 물건을 찾기가 더 쉽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요즘은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고 있답니다.

  

 

 

 

오늘은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    

 

 

 

 

 

지하철 4호선 회현역 일대로 각각의 상가들은 특성화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남대문시장의 메인거리에는 주로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들을 위한 물건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골목마다 맛집으로 소문난 곳들도 넘쳐나는 남대문시장인데요, 최근에는 이렇게 노천카페도 생겨나 젊은 층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남대문시장 한복판에서 만나는 맥주 전문점도 아주 이색적이었어요.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도 맛볼 수 있는 남대문시장인데요, 요즘은 이렇게 새로운 길거리 음식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는 남대문시장의 모습이에요.

 

 


 

 

 


저 역시도 남대문시장에 자주 다니는데요, 각종 인테리어 소품들과 꽃상가도 자리하고 있어 주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외에도 각종 의류상가, 잡화상가, 수입상가, 액세서리 상가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정말 없는 물건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남대문시장이랍니다.

 

 

365일 24시간 열리는 서울의 대표적인 전통시장 남대문시장.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장이니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스타 싸이 인형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도 아주 인상적이었어요.

 

 

 

 

 



남대문시장하면 안경점이 유명하다는 사실 아시죠? ^^

 

저 역시도 남대문시장에 있는 안경점에서 안경과 선글라스를 여러 번 구입했었는데요, 다양한 점포들이 한곳에 모여있어 가격경쟁도 되고, 쇼핑하기도 편리해서 참 좋아요.

 

 

 

 


 
도매와 소매를 겸하고 있는 남대문 시장이 가격표시제도를 통해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더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됐는데요, 남대문시장이 지금보다 더 활성화되어서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상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