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날씨좋은 주말, 가족과 함께하는 등산

|등산하기 좋은 산|

 

 

날씨 좋은 주말, 집에서 쉬기 보다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중에 하나가 바로 등산 입니다. 등산을 하게 되면 도심에서 벗어나 숲 속의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아주 긍정적인, 대표적 유산소 운동입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자신이 산을 올랐다는 성취감과 함께 산을 오를 때의 힘든 과정을 이겨내는 인내심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어 정서적 발달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실력에 맞지 않는 무리한 등산은 오히려 약보다는 독이 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등산하기 좋은 산을 추천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먼저, 즐거운 등산을 하기 위한 등산시의 주의사항 들을 알아 볼까요?

 

 

등산 시에 주의 할 사항은 간단하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간단하다고 무시하다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지켜서 즐거운 등산이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등산 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 주어 부상을 예방합니다.

 등산 중 담배나 술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가져가지 말아야 합니다.

 등산 전 3~4시간 전에 식사를 하고 식사량은 평소의 2/3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 중 가슴이 답답하거나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그 자리에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등산을 마친 후에는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목욕 등을 통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자신의 능력에 맞는 등산 코스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등산 시에 주의 해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이런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등산을 한다면 아주 즐거운 등산이 되겠죠? 그럼 이제 이런 즐거운 등산을 하기 좋은 산을 알아 볼까요?

 

 

 북한산

서울 북쪽에 위치한 북한산은 백두산, 지리산, 금강산, 묘향산 등과 함께 우리나라의 5대 명산에 꼽히는 산입니다. 등산 초보자를 위한 둘레길 코스가 생기면서 많은 초보 등산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북한산, 이번 주말엔 가족들과 함께 서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북한산으로 등산을 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관악산

북한산이 우리나라의 5대 명산이라면 관악산은 경기 지역의 5대 명산으로 꼽혔던 산 입니다. 주위에 2호선 신림역과 4호선 사당역이 있어 교통이 편리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으로 초보자 등산코스는 서울대 입구나 과천역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갈 수 있는 관악산! 이번 주에 가족과 함께 어떠세요?

 수락산 

 북한산, 도봉산, 관악산과 함께 서울 근교의 4대 명산으로 불리는 수락산은 높지 않고 산세도 험하지 않아 비교적 쉽게 등산 할 수 있는 산으로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계곡과 폭포, 바위가 많은 산입니다. 또한 수락산에는 고려시대 이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높이 2m의 석조미륵입상이 있어서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습니다.

 경북 경주의 남산

서울의 남산과는 다른 경북 경주에 위치한 남산은 신라 시대의 불교 유적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남산 곳곳에 신라시대의 유적이 많이 남아 있으며, 산이 험하지 않고 낮아 아이들과 함께 등산하면 교육에도 좋습니다. 천천히 올라가면 약 2시간 정도면 오를 수 있는 산으로 가족과 함께 등산하기 아주 좋은 산입니다. 이번 주말에 남산 여행 어떠세요?


   전라남도 장성군의 축령산

편백나무 숲으로 유명한 전라남도 장성군에 위치한 축령산은 등산로가 매우 아름답고 경사 또한 완만해서 가족단위의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산 입니다. 초보자도 등산 할 수 있을 만큼 완만한 경사와 등산로 옆으로 무성이 자란 편백나무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기분 또한 좋게 해줍니다. 가족과 함께 축령산의 편백나무숲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지금까지 주말에 가족과 함께 등산하기 좋은 산을 알아 봤는데요. 가족과 함께 등산 할 수 있도록 경사가 완만하고 초보자도 충분히 등산 할 수 있는 산으로 추천을 해 보았습니다. 5곳의 산 모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산 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쉬기 보다는 자신과 가족의 건강도 챙길 수 있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산으로 가족 산행을 떠나 보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