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서울에서 가볍게 떠나기 좋은 야경 출사 여행지 BEST

본문

2015. 8. 3. 13:51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 김준영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가볍게 가볼 수 있는 야경 출사지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연휴나 휴가 기간 동안에는 장거리 여행에 대한 부담이 없지만 평소 주말에 가기에는 부담스럽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준비했답니다.

또,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낮 동안 밖에 나가는 게 아무래도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선선한 밤공기를 느끼며 둘러보기 좋은 야경 출사지와 아름다운 야경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야경 촬영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야경 출사지를 소개해드리기 전, 먼저 촬영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카메라의 렌즈는 사람의 눈과 같다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빛이 없는 밤에는 사람의 눈동자(동공)가 확대되는 것을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 거예요. 이는 더 많은 빛을 담기 위해 눈동자가 확대되는 것인데요, 카메라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하지만 사람은 눈동자의 크기로만 빛을 조절할 수 있지만 카메라는 총 3가지의 방법으로 빛을 조절할 수 있답니다.


첫 번째. 조리개


(이미지 출처 확인 필요해요)


먼저 카메라를 A모드 혹은 Av모드로 바꿔주세요. 조리개 모드는 사람의 눈동자와 같은 원리로 조절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카메라를 살펴보면 위 사진과 같이 조리개의 크기를 변화시킬 수 있답니다. 

조리개의 크기가 변하는 게 느껴지나요? 조리개를 조절할 때는 숫자의 값이 적어질 수록 빛을 많이 받아들이게 된답니다. 야경을 찍을 때는 이러한 조리개 값을 이용하셔야 해요.




두 번째. 셔터스피드



두 번째는 셔터스피드를 조절하는 방법이에요. 셔터스피드란 카메라 셔터를 눌렀을 때 '찰칵'하고 사진이 찍히는 시간을 의미하는데요, 이 시간이 길어질수록 빛의 양이 더 많이 들어올 수 있답니다. 그래서 한 장의 사진을 찍더라도 많은 움직임을 하나의 모션으로 표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럼 아래 사진으로 예시를 들어볼까요?


(출처 : 네이버)


셔터스피드 값은 높아질 수록 피사체의 빠른 행동을 포착하기에 용이하지만 빛을 받아들이는 양이 적어진답니다. 셔터스피드가 빠른 경우 바람개비가 마치 정지한 것처럼 또렷하게 찍힌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반대로 셔터스피드가 느릴 수록 피사체의 형태가 또렷하게 찍히지 않는답니다. 셔터스피드가 느린 경우를 살펴보면 바람개비가 회전하는 와중에 찍혔다는 것을 생생히 느낄 수 있죠?




세 번째. ISO(감도)



세 번째는 ISO(감도)를 조절하는 방식이에요. . ISO란 카메라의 감도를 나타내는 말인데요, 이 ISO 수치가 높을수록 사진이 밝아지지만, 감도는 낮아지게 된답니다. 감도는 화질이란 단어로 비슷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이 사진은 어두운 공간에서 ISO를 한껏 높여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사진은 밝게 찍혔지만 사진 상 노이즈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야경 사진을 찍을 때 감도를 무작정 높이면 밝게 찍을 수는 있겠지만 노이즈가 심해 결과적으로 예쁜 사진을 찍을 수는 없답니다. 따라서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감도를 두루 고려해서 사진을 찍으셔야 해요.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감도 조절 방법은 현장에서 직접 사진을 찍으면서 조작하다 보면 금방 감을 터득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래도 속성으로 제가 야경을 찍을 때 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셔터스피드 : 25초 ~ 30초 사이

조리개 : F11 ~ F32

ISO(감도) : 100 ~ 400



이 정도에 두면 된답니다. 셔터스피드가 상당히 길죠? 때문에 야경을 찍을 때는 삼각대가 필수이며, 셔터를 누르는 순간의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타이밍을 설정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셔터를 누른 뒤 2초 혹은 3초 후에 찍힐 수 있도록 해주시면 야경을 찍을 준비가 끝난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야경 출사지를 함께 둘러보도록 할까요?!






1. 부천 아인스월드







부천 아인스월드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

전화번호 : 032-320-600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iinsworld.com/




아인스월드는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위치한 세계 건축물 미니어처 테마파크랍니다. 실제 건축물을 고스란히 옮겨온 듯한 정교함을 자랑하는 미니어처들은 낮에 둘러봐도 멋있지만, 특히 어둠이 내려앉은 밤에는 화려한 야경으로 운치를 더한답니다. 요즘처럼 볕이 뜨거운 여름철에는 해질녘에 방문해 매직아워와 야경을 두루 구경하기에 매우 좋을 것 같네요.






어떤가요? 세계 유명 건축물을 화려한 조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어 참 매력적이죠?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아인스월드는 가꿈사 블로그에 소개된 적도 있었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2. 반포대교






반포대교





주소 : 서울 서초구 반포동


<대중교통으로 반포대교 찾아가는 방법>

1. 서울 지하철 3·7·9호선 고속터미널 하차

2. 8-1번출구에서 약 10분 정도 직진

3. 한강공원으로 통하는 지하도 출입구로 진입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야경 출사지는 반포대교랍니다. 서울 한강에는 건축미를 자랑하는 대교가 많은데요, 특히나 밤이 되면 빛이 어우러져 그 모습이 한층 화려하고 웅장해진답니다. 요즘 같은 날 한강변에 앉아 선선한 저녁 바람을 쐬며 마실을 즐기는 것도 색다른 재미인데요, 이때 야경도 함께 찍어보시면 어떨까요? 한강의 대교 중에서도 특히 반포대교는 '무지개 분수'로 유명하답니다. 






오후 8시와 8시 30분, 9시가 되면 회당 20분씩 오색찬란한 불빛과 함께 분수가 뿜어져 나와 아치를 그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분수의 시원한 궤적과 함께 건너편에서 빛을 발하는 도심의 야경을 함께 담아보시기 바라요! 이 외에도 야경으로 유명한 대교는 한강대교, 성수대교, 청담대교, 올림픽대교 등을 꼽을 수 있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곳의 사진들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




3.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281

전화번호 : 02-2153-0000

홈페이지 : http://www.ddp.or.kr/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랍니다. 이곳 또한 야경 출사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LED 장미가 전시되고부터 볼거리가 한층 풍부해졌답니다. UFO를 연상시키는 사이버틱한 건축물뿐만 아니라 LED 조명으로 만들어진 장미 정원은 모두의 마음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답니다. 





이 장미정원은 야간수문전시장 옆 잔디정원에 조성된 것인데요,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이후 재개장 되었답니다. 총 2만 5,550송이의 흰 장미가 빛을 발하는 광경은 사진으로 다 담아내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웠는데요, 여러분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해보시기 바라요. ^^






4. 응봉산






응봉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응봉동 응봉산

전화번호 : 02-2286-6061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응봉산이에요. 이곳은 성수대교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N서울타워와 야경, 도심 속 불빛이 어우러진 광경을 담아낼 수 있어 서울 내 야경 출사지로 각광받는 곳이랍니다. 지하철 중앙선 응봉역에서 약 10분만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데다 산책하듯 10에서 15분 정도만 걸어 올라가면 바로 정상의 팔각정에 도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곳이에요. 





참고로, 응봉산에서 야경을 찍는 장소가 나무 데크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삼각대가 흔들리지 않도록 발걸음을 조심스레 옮겨야 하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이렇게 서울의 야경 명소 네 군데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손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인 만큼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여름 밤의 운치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어요. 주변의 소중한 분들과 예쁜 사진, 예쁜 추억을 많이 남기시길 바라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