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포만감 UP! 입맛도 UP! 잃어버린 입맛을 돌려주는 여름철 별미 만들기!

본문

2015. 7. 16. 15:19




가꿈사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 와이프로거 6기 해바라기사랑 이순아입니다. 요즘 한낮은 물론, 밤에도 무더위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부쩍 많이 뵙게 돼요. 요즘처럼 날이 더울 때에는 입맛도 사라지고 기운도 사라지기 쉬운데요, 요리를 하는 주부의 입장에서도 이런 날씨에는 불 앞에 서는 것조차도 힘들 때가 있어요. 그래도 '엄마'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식탁을 풍성하게 차려줄까, 입맛이 없다며 칭얼거리는 아이들을 만족시킬까 늘 고민하게 되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와 아삭하고 상큼한 샐러드를 접목한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재료 : 돈가스 1장, 새싹 1팩, 모듬 새싹 조금, 빨간 파프리카 1/4개 (1인분)

소스 : 간장 3큰술, 레몬즙 2큰술, 설탕 1.5큰술, 맛술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통깨 약간




돈가스 샐러드는 샐러드용 야채와 돈가스 패티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매번 기름진 돈가스만 드셔왔다면 이번에는 아삭한 식감과 깔끔한 뒷맛이 일품인 돈가스 샐러드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그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돈가스를 프라이팬에 익혀 바삭바삭하게 해주세요. 기름에 풍덩 빠뜨려도 좋지만 저희 가족은 열량도 줄이고 보다 담백한 맛을 내기 위해 굽듯이 익히는 편이랍니다. 참고로 돈가스를 익힐 때는 너무 센 불에서 조리하면 겉부분만 타게 되니 중불과 약불의 중간 정도에서 익혀주세요. 이렇게 하면 색도 노릇하고 속까지 잘 익어서 좋더라고요. 





샐러드에 이용할 채소는 찬물에 살짝 담가서 아삭함을 더해주세요. 깨끗하게 씻어낸 후에는 채소탈수기를 이용해 물기를 빼주세요!





이제 그릇에 새싹채소와 빨간 파프리카를 섞어서 넣어주세요. 파프리카를 넣으면 맛과 향이 배가되는 것은 물론 음식의 색도 한층 화려해져 식욕을 돋우기 좋답니다. 물론 다른 야채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셔도 좋아요~!





다음으로는 돈가스 샐러드와 함께 즐길 오리엔탈 소스를 만들 차례에요. 소스는 레시피에 적혀 있는 재료들을 모두 섞으면 되는데요, 기본 레시피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설탕이나 레몬즙의 양을 가감하셔도 좋답니다. 





이제 채소를 소복히 담아낸 그릇 위에 돈가스를 잘라서 올려주세요. 이 위에 다른 종류의 새싹을 또 올려주면 간단한 돈가스 샐러드가 완성된답니다! 반드시 오리엔탈 드레싱을 사용할 필요는 없고요, 시중에서 판매 중인 돈가스 소스나 참깨 드레싱, 마요네즈 드레싱 등을 넣어도 맛있답니다. ^^





요즘에는 돈가스 샐러드 도시락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만큼 아이들에게 직접 만들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삭아삭한 야채를 듬뿍 곁들여 영양가도 뛰어나고 열량은 낮추면서 포만감은 배가할 수 있는 여름철 별미가 아닐까 싶어요. 입맛이 사라지는 요즘 같은 날, 여러분도 여름철 별미 음식으로 기운을 차려보시기 바라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