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2016년 올해의 컬러, 로즈쿼츠 & 세레니티

본문

2016. 2. 16. 16:00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글로벌 컬러기업인 미국의 팬톤PANTONE 사가 ‘2016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어요. 팬톤 컬러 연구소장인 리트리스 아이즈먼는 “예년과 달리 올해의 컬러를 처음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로즈쿼츠 PANTONE 131520 TPX Rose Quartz’와 ‘세레니티 PANTONE 15-3919 TPX Serenity‘의 조합으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래 정리한 팬톤사의 ‘올해의 컬러’의 특징을 통해 우리 일상 속 색 트렌드를 전망해볼게요.

 

 

안정감

현대인들은 일상의 스트레스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과 ‘웰빙’을 선호해요. 따라서 ‘내적인 안정감’이 더욱 중시되고 있어요. 로즈쿼츠 Rose Quartz와 세레니티 Serenity는 이런 심리적인 갈망을 충족시키는 안락한 컬러를 추구한 것으로 보입니다.

 

 

균형감

로즈쿼츠 Rose Quartz와 세레니티 Serenity의 결합은 색감의 균형을 비교적 훌륭하게 유지합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장미톤의 로즈쿼츠와 푸르고 평온한 블루톤의 세레니티의 결합은 색의 연관성을 충 실히 반영하고 있어요.

 

 

자율성

로즈쿼츠 Rose Quartz와 세레니티 Serenity의 조합은 전통적인 컬러의 관념에 새롭게 도전하고 있어요. 특히 색채에 대한 성적 고정관념이 점차 모호해지는 경향은 모든 분야의 디자인 트렌드에 큰 영향을 줄 거에요. 이런 성평등 및 색채의 자율성에 대한 사회적인 움직임이 컬러로 표현되는 경향을 우리는 주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평정함

로즈쿼츠 Rose Quartz는 부드럽고 상냥한 톤으로써 평안하고 고요한 느낌을 전달 합니다. 세레니티 Serenity 역시 우리 머리 위에 넓게 펼쳐진 푸른 하늘이 주는 고요함•화창함•청명•침착함 등의 느낌을 제공하죠. 살기 힘들어진 세상에서 기분전환과 휴식을 체험하게 하는 색은 앞으로 더욱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포용

올해의 컬러인 로즈쿼츠 Rose Quartz와 세레니티 Serenity는 무광이나 유광, 메탈 등 모든 타입에도 잘 어울리는 색이고, 녹색과 자주색, 진한 갈색은 물론 노란색 계열과 분홍색 계열 등의 중간 톤과 쉽게 어우러져요. 이처럼 어떤 질감에도 쉽게 녹아들 수 있는 색이 앞으로 더욱 각광받게 될 전망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