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만난 만화의 매력

본문

2016. 7. 13. 16:00

어렸을 적, 만화영화 보던 기억 아마 누구나 가지고 계실 거예요! 아이들에게는 꿈과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는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지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어요. 여름 태양만큼이나 열정적이고 뜨거웠던 그 현장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시카프)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로 올해로 20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시카프 2016년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로, 올해는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와 CGV 명동역에서 7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열렸어요. 



모두가 즐기는 페스티벌

DDP와 CGV 명동역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은 체험존과 상영존으로 나뉠 수 있어요! DDP는 체험존으로, CGV 명동역은 상영존으로 구분됐는데요. 지하철로 두 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라 DDP와 CGV 명동역에서의 페스티벌을 모두 즐길 수 있었어요.


만화 속에 주인공이 된 기분, DDP 체험존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1관, 알림 2관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전시도 하고 체험도 할 수 있고, 만화에 깊이 관심이 있는 분들뿐만 아니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컨퍼런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지만 게임과 여러 영상 관련한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전시도 많은데요, 첫 RPG게임인 바람의 나라에 대한 전시, 전승일 작가의 전시, 피규어 전시 등 정말 다양한 전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시뿐 아니라, 만화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었어요. 게다가 만화책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어서 만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천국과도 같은 곳이었어요.


영화관에서 즐기는 축제 애니메이션 CGV 명동역 

CGV 명동역에서는 씨카프 2016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상영했는데요. 평소 영화관에서 볼 수 없었던 애니메이션을 축제를 통해 즐길 수 있어요! 보고 싶은 영화와 시간을 선택한 뒤, 일반 영화처럼 발권하면 끝! 특별히 영화관에서 즐기는 만화, 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상영이라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시카프가 끝나서 아쉽다면? 부천국제만화축제

19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포스터(사진출처 |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블로그)

시카프는 끝이 났지만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찾아보세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올해 19회째를 맞는 역사 깊은 만화 축제로 한국만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만화도시 부천’에서 매년 개최되는 만화 전문축제라고 해요. 콘텐츠 페어, 기획전시, 학술행사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이루어지는 종합문화 축제에요. 오는 7월 27일부터 31일 부천시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19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일시 : 2016.7.27(수) - 2016.7.31(일)
장소 :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영상문화단지
구성 : 공식행사, 전시, 만화콘텐츠페어, 컨퍼런스,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 참여행사 등
문의 : 032-310-3071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2016 어떠셨나요? 축제기간이 짧아 희소성이 있어 그런지 더 재미있었던 축제였어요. 만화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 아이들과 어른 모두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올여름에 만화로 아이와 소통하고, 재미있는 추억을 쌓아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안예원, 한혜정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