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친환경 청소법으로 집 안 구석구석 청소하세요

본문

2017. 5. 17. 10:07

집 안 청소는 해도 해도 끝이 없죠. 청소, 설거지, 빨래, 옷장 정리 등 구석구석 손 갈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닌데요. 눈에 잘 띄지 않는 창틀이나 청소하기 힘든 화장실 타일 사이 등도 가끔씩 청소를 해야 해요. 화학제품을 쓰지 않고 친환경 청소법으로 놓치기 쉬운 집안 구석구석의 청소법을 알려드릴게요!

 

 

창틀 청소법

집 안에서 봄 소식을 제일 먼저 알려주는 곳은 창문, 특히 창틀이에요. 눈에 보이는 창문과 달리 창틀은 청소를 잘 안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창문틀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답니다.

 

눈에 보이는 창문을 당연히 청소를 하겠지만 창틀 청소는 잘 안 하게 되죠.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창문틀에도 먼지가 많이 쌓여 있습니다.

 

창틀 청소를 위해 필요한 건 바로 신문지와 그리고 물!

 

창틀에 신문지를 길게 말아서 넣어 주시고, 신문지가 축축하게 젖도록 분무기로 물을 충분히 뿌려두세요. 그런 다음 5~10분 정도 방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신문지가 먼지를 흡착해 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요.

 

신문지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창틀을 문질러 신문지를 제거해주세요.

 

짠, 창틀에 쌓여 있던 흙먼지가 사라졌습니다.

 

 

욕실 타일 청소법

이번에는 욕실 청소 해볼까요? 욕실도 바닥, 욕조, 세면대, 변기, 거울 등은 늘 청소하지만 타일 사이 청소는 소홀해지더라고요.

 

타일 줄에 곰팡이가 심하게 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화학 세재를 사용해야 하지만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친환경 청소법으로 충분히 제거가 가능합니다

 

타일 줄 곰팡이 제거를 위해 필요한건 바로 감자예요. 감자 하나면 타일 줄 곰팡이를 제거 할 수 있어요. 보통 싹이 나서 먹기 힘든 감자를 사용하면 좋아요.

 

타일 사이를 문지를 수 있도록 감자를 얇은 반달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얇게 썬 감자로 타일 사이를 문지르면~.

 

이렇게 곰팡이가 지우개로 지운 듯이 지워진답니다. 곰팡이가 심하게 끼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타일 사이를 감자로 청소해보세요.

 

 

수도꼭지 청소법

타일 청소 후 이번엔 수도꼭지 청소도 했어요. 보통 수도꼭지 물때는 치약이나 베이킹 소다로 많이 제거하시죠. 그런데 청소 말고 혹시 살균은 해보셨나요? 물이 나오는 꼭지가 깨끗해야 더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수도꼭지 물 때 제거뿐만 아니라 살균까지 할 수 있는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수도꼭지 청소는 식초와 키친 타올만 있으면 물때 제거와 살균이 가능해요.

 

키친 타올에 식초를 충분히 적셔주세요.

 

이렇게 식초를 적신 키친 타올로 수도꼭지 전체를 감싸줍니다. 특히 물이 나오는 꼭지 안쪽 부분까지 폭 감싸주세요. 이 상태로 20분 이상 방치해둡니다.

 

시간이 지난 후 키친 타올을 제거하고 물로 헹구면 물때와 균이 사라진 반짝 반짝한 수도꼭지를 만날 수 있어요.

 

 

실크 벽지 청소법

마지막으로 실크 벽지 청소법을 알아 볼게요. 식탁 옆에 벽이나 손이 자주 닿는 스위치 쪽 벽지는 쉽게 더러워지죠. 부분적으로 더러워진 벽지 때문에 도배를 새로 할 수는 없으니 벽지 청소를 꼼꼼하게 해볼까요.

 

칫솔과 치약만 있으면 새로 도배한 듯 깨끗한 벽지를 만들 수 있답니다.

 

먼저 치약을 물에 풀어서 이렇게 거품을 내주세요. 보통 치약에 색소가 들어간 경우가 많은데 거품을 내지 않고 그냥 사용할 경우 치약 색이 벽지에 물들 수 있으니 꼭 거품을 내서 청소하세요.

 

칫솔에 치약 거품을 묻혀서 벽지를 살살 문질러주세요. 쉽죠?

 

짠! 얼룩덜룩했던 실크 벽지가 칫솔로 닦았더니 깨끗해졌습니다. 

 

집안 구석구석 놓치기 쉬웠던 곳까지 청소를 하니까 마음까지 깨끗해지는 기분이에요. 보이는 곳만 청소하지 마시고 가꿈 숨어있는 먼지를 찾아 청소해보세요. 상쾌한 기분은 물론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윤지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