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취향 저격! 테마 서점으로 여행을 떠나요!

본문

2017. 11. 15. 13:15

맥주를 마시며 책을 읽는 책 바, 소규모 출판물을 판매하는 독립출판서점 등 최근 들어 독특한 컨셉의 책방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 가지 주제의 책만 취급하는 테마가 있는 서점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냥덕을 위한 고양이 전문 서점, 혜화동 슈뢰딩거

이화벽화마을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슈뢰딩거는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자 우리나라 1호 고양이 전문 서점입니다. 이곳에서는 고양이를 테마로 하는 책과 물건을 판매하고 있어요. 고양이를 주제로 하는 책이 얼마나 있을까 싶지만, 고양이와 함께 여행한 여행 에세이, 고양이 동화책, 고양이 사진집, 고양이 키우는 법 등 꽤 다양한 장르의 고양이 관련 책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고양이 책 외에도 엽서, 스티커, 부채, 공책 등 고양이가 담긴 귀여운 아이템도 만날 수 있어요. 해외에서 직접 공수해온 고양이 아이템도 많아서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지갑이 열릴 수 밖에 없답니다. 


슈뢰딩거에는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주로 방문하다 보니 처음 보는 손님들끼리 이곳에 모여 앉아 고양이를 주제로 이야기를 꽃을 피우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내 고양이 담기 사진수업', '고양이 그리기 수채화 클래스'와 같은 고양이 관련 워크샵도 진행되고 있어요. 고양이의 이야기가 끊이질 않는 곳! 고양이를 좋아하신다면 고양이 전문 서점 슈뢰딩거 어떠신가요? 


주소 : 서울 종로구 낙산길 19 

영업시간 : 13:30 ~ 21:00 (월 휴무) 

블로그 : http://catbookstore.blog.me



여행자를 위한 여행 서점, 연남동 사이에

연남동 '사이에'는 여행을 좋아하는 대표가 사람들과 여행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만든 여행 서점입니다. 여러 나라의 여행 가이드북과 여행 에세이는 기본! 여행 가서 읽기 좋은 가벼운 책들까지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책들이 공간을 채우고 있습니다.


'사이에'의 여행책들은 미식여행, 예술여행, 위로 여행, 청춘 여행 등으로 여행 테마에 따라 분류되어 있어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한 달에 한 도시'라는 테마로 매월 특정 도시에 관련된 책을 소개하기도 하고 여행작가들이 여행지에서 읽는 책을 소개하는 '여행작가의 서재'라는 코너도 있어 여행책을 보다 재미있게 만날 수 있답니다. 서점 한쪽에는 여행을 자극하는 이국적인 소품과 세계지도, 네임택 등 여행자를 위한 소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행 서점 '사이에'는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책과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죠. 서점에 있는 책을 보며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떠나고 싶은 계절 가을!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여행서점 '사이에'에서 책과 함께 짧은 여행을 떠나보세요. 


주소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31길 13 2층

영업시간 :  10:00 ~ 21:00 (평일) / 13:00~21:00(토요일) / 일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saiebook



시인이 운영하는 시집 서점, 위트 앤 시니컬

'위트 앤 시니컬'은 유희경 시인이 운영하는 시집 서점입니다. 시집만 판매하는 서점답게 책장은 몇십 년 전에 나온 시집부터 최신작, 해외 시인의 시집까지 다양한 시집으로 빼곡히 채워져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위트 앤 시니컬만의 특별한 한정판 시집, 시인들이 추천하는 다른 시인의 시집까지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위트앤 시니컬에서는 다양한 제작 상품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은 시인과 함께 만든 원고지 노트, 기형도 시인의 시를 모티브로 한 미니성냥 등 시를 모티브로 한 재미있는 제작 상품들이 많아 시의 감동과 함께 쇼핑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답니다.  


위트앤 시니컬에서는 다양한 제작 상품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은 시인과 함께 만든 원고지 노트, 기형도 시인의 시를 모티브로 한 미니성냥 등 시를 모티브로 한 재미있는 제작 상품들이 혹시, 시와 친하지 않아 걱정인가요? 시집 서점 위트 앤 시니컬 바로 옆에는 소설, 독립출판물, 음반을 판매하는 편집숍 ‘프레테’와 맥주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파스텔’이 사이 좋게 공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시집과 친하지 않아도 음악을 듣거나, 맥주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22-8 3층(신촌점) / 서울 마포구 독막로 5길 26 2층(합정점)  

영업시간 :  11:00 ~ 23:00 

인스타그램 : @witncynical



고양이, 여행, 시집.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한 테마 서점은 어디인가요? 오늘 소개해드린 서점에서는 책 판매 외에도 아트 클래스, 북토크, 낭독회, 저자와의 만남 같은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도 진행하고 있으니 다양한 방식으로 책을 즐기고 취향을 공유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김가윤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