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지하상가 중에 세계 기록 인증을 받은 곳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지하철 1호선 부평역에 위치한 부평지하상가는 단일면적 최다 점포수로 미국 ‘월드 레코드 아카데미’의 세계기록 인증을 받았는데요, 약 1.8km에 이르는 거리에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등 1408개의 숍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이곳은 ‘부평모두몰’이라는 이름의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탈바꿈돼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공간으로 변화했어요. 확 달라진 부평모두몰의 모습,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부평의 쇼핑 메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다시 태어나다

지하철 1호선과 인천도시철도 1호선이 교차하는 부평역에서는 승강장에서부터 지하상가를 안내하는 표지판을 몇 걸음마다 마주하게 됩니다. 편리한 교통망 덕분에 지역민은 물론 수도권 지역에서도 쇼핑객을 끌어들이며 일일 평균 12만여 명의 사람들이 부평모두몰을 찾는다고 해요. 10~40대까지의 쇼핑 고수들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연인의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쇼핑몰에는 1,400개가 넘는 숍의 숫자만큼 다양한 물건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의류, 액세서리, 잡화, 속옷, 귀금속, 화장품, 핸드폰, 세계과자, 반려동물 용품 등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찾을 수 있는데요, 브랜드별 화장품 로드숍이 모두 모여 있고 사주와 타로, 네일아트, 중고폰 거래점까지 동네에서는 흔히 찾기 힘든 매장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의류는 2만 원 아래의 저렴한 옷이 많은데, 전체적으로 유행하는 아이템이더라도 여러 숍을 둘러보면 원하는 스타일을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찾을 수 있어요. 할인 가격표를 붙이고 있는 품목이 무척 많아 보물찾기 하듯 쇼핑의 재미를 누릴 수 있습니다. 


부평모두몰은 ‘문화관광형 시장’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습니다. 문화관광형 시장이란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 및 특산물과 연계된 관광과 쇼핑이 가능한 시장을 의미합니다. 흔한 지하상가처럼 보이지만 문화관광형 시장이라는 특색답게 전통시장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죠.

쇼핑 환경이 일반 쇼핑몰 못지않게 쾌적한 것도 특징입니다. 간판과 화장실 개선, 바닥 교체, 공기순환시설 정비 등의 리모델링으로 공간이 깨끗하고, 통로도 넓어 답답함을 덜어줍니다. 친환경 LED 조명이 설치돼 분위기도 아늑하고요. 밖이 영하일 때도 이곳을 조금만 걸으면 외투를 벗어야 할 만큼 따뜻합니다. 


외국인도 많이 찾는 곳인 만큼 외국인 관광객 홍보센터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류체험 코스, 식도락 여행, 근처 관광지, 문화파크 등 주변 관광명소와 연계된 안내도 받을 수 있죠. 곳곳의 안내물은 물론 앱과 홈페이지에도 영문과 중국어가 함께 안내되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이정표가 잘 정리되어 있어 길 찾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쇼핑가 전체가 초록길, 오렌지길, 빨강길, 파랑길로 나뉘어 있는데, 발밑 화살표가 현재 내가 어느 길에 있는지, 찾는 곳이 동서남북 어느 쪽에 있는지를 잘 알려주어 지하도 출구, 지하철역, 은행 등을 헤매지 않고 찾아가게 도와줍니다.


# 놓치지 말아야 할 각종 문화 행사와 이벤트

이미지 출처: 부평 문화의거리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bcstreet1955

문화관광형 시장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만큼,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공개방송, 문화센터 무료강좌, 상인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이 열리는데요. 지하상가에서 28번과 30번 출구로 연결된 야외 문화의 거리에서는 올해도 플리마켓, 가요제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각종 이벤트 뉴스, 행사 소식을 빠르게 알고 싶다면 부평모두몰 앱을 설치해 보세요. 점포 검색은 물론 매장 위치와 출구, 화장실 위치를 알려주고 이벤트 뉴스, 다양한 행사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앱 속 게임을 통해 할인쿠폰을 받는 행운도 얻을 수 있어요. 차이나타운, 송도, 월미도, 송월동 동화마을, 부평깡시장 등 주변 명소의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치: 지하철 1호선과 인천도시철도 1호선이 교차하는 부평역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홈페이지: modoomall.net/sub-01/page-01.php

블로그: blog.naver.com/1modoo/221038803150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modu_maket/

페이스북: www.facebook.com/bpum2015


지금까지 지하상가에서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도약한 부평모두몰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높은 미세먼지 수치로 야외 활동이 꺼려지는 요즘, 실내에서 쇼핑과 문화생활을 모두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와이프로거 14기 최유정이었습니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3.17 11: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평시민으로서 한마디 하자면
    거.짓.말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