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건강한 혼밥 브런치 메뉴! 토마토 스크램블 에그

본문

2019. 6. 7. 10:00

요즘 맞벌이,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시중에 편리한 레토르트 식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단시간에 간편하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긴 하지만 매일 그런 음식을 먹다 보면 건강을 해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늘은 자취생도, 바쁜 맞벌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영양가도 풍부하고 건강한 브런치 메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토마토 스크램블 에그입니다. 


준비 재료: 방울토마토, 계란 2개, 대파, 올리브유, 우유, 소금, 설탕, 굴소스, 후추

 

1. 달걀 2개에 우유, 후추, 소금, 설탕 한 꼬집을 넣은 후 잘 섞어 주세요. 우유를 넣으면 더 부드럽고 촉촉해지는데요, 없으시면 패스하셔도 무방합니다. 


2. 이제 토마토를 깨끗이 씻어서 꼭지를 따 주세요. 토마토는 방울토마토를 이용해도 좋고, 대저토마토가 무척 맛있는 철이니 취향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먹고 싶어서 방울토마토를 이용했어요


3.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주세요. 

4. 뜨겁게 달군 팬에 소금, 후추, 설탕으로 간을 한 달걀을 넣고 중간불로 빠르게 휘저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달걀이 뭉쳐지는 느낌이 난다 싶을 땐 불을 끈 후 휘휘 저어야 타지 않고, 겉도 속도 부드럽고 촉촉한 스크램블 에그가 완성됩니다. 

5. 스크램블 에그는 잠시 다른 접시에 담아둔 뒤 이번엔 달군 팬에 굴소스, 후추, 소금, 대파를 넣고 빠르게 볶아 주세요. 대파를 너무 오랜 시간 볶으면 파릇파릇한 고유의 색이 사라지기 때문에 빠르게 볶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이제 토마토를 넣어 주세요. 토마토는 그냥 먹는 것도 건강에 좋지만 익혀 먹으면 훨씬 더 영양소의 흡수율이 높아지는데요, 대신 30초 ~ 40초 정도 빠르게 익혀야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습니다.


미리 만들어 둔 스크램블 에그와 잘 섞어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입니다! 좀 더 아삭한 식감을 즐기고 싶다면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를 슬라이스 하여 뿌려 주거나 아삭아삭한 사과를 작게 잘라 넣어 주세요. 달걀의 부드러움과 토마토의 촉촉함, 사과의 아삭함이 조화를 이뤄 더욱 환상적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 과일이나 야채를 먹지 않고 육류만 선호하는 딸에게도 만들어 주었더니 맛있다면서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아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 없답니다. 요즘 시중에서 판매하는 무지개방울토마토를 사용하시면 알록달록한 컬러 때문에 더욱 그럴싸한 비주얼이 나올 거에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속은 든든한 토마토 스크램블 에그, 여러분들도 꼭 한번 즐겨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