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 교육에 접목한 ‘교보 라이브톡’ 눈길

교보생명, FP·임직원 대상 실시간 교육 플랫폼... 업계 최초

생방송으로 다양한 콘텐츠 학습, 채팅 통해 소통도 이뤄져


최근 금융업계의 디지털 혁신이 활발한 가운데 보험사의 교육 방식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재무설계사(FP),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혁신을 교육에 접목한 1인 미디어 플랫폼 ‘교보 라이브톡(LiveTalk)’를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는데요. ‘교보 라이브톡’은 FP나 임직원들이 공간 제약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활용해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학습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보험업계에서 실시간 쌍방향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예요.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되고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는 등 변화하는 미디어 생태계에 발맞춰 기존 교육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됩니다. 

시청자는 1인 크리에이터(강사)가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상품 트렌드, 재무설계 지식, 금융시장 동향, 선배FP 멘토링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요. 또한 채팅창에서 대화를 나누며 프로그램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피드백도 바로 받을 수 있구요.


‘교보 라이브톡’은 지난 5월 론칭한 이후 방송마다 FP, 임직원 등 평균 1,000명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며 디지털 혁신을 통한 교육 효율성 제고와 내부직원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오는 7월 금융권에 주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됨에 따라 라이브톡을 통해 소집교육,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대체하고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형 자기주도학습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예요. 

또한 FP의 시장 대응력 확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상황에서 이를 활용해 물리적인 제약을 뛰어넘어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안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학습하고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 받으며 교육 효과 측면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교보 라이브톡’을 통해 쌓인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화된 교육 생태계를 점진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