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35년 꿈나무체육대회 ‘참사람 육성’ 모델로 키운다


대회 후원은 지속, 우수 선수는 중·고교까지 장학금

교보문고, 교육재단과 공동으로 독서, 맞춤형 학습, 인성 함양 지원


오늘날 스포츠스타는 특정 종목의 뛰어난 성취를 넘어 높은 수준의 인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더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김연아, 박지성, 유승민 등이 대표적인데요.

교보생명이 올해 35년을 맞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http://www.kyobocup.co.kr/)’를 통해 제2의 김연아, 박지성, 유승민과 같이 우리 사회를 이끌 미래 인재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교보생명은 체육 유망주들이 리더십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교보꿈나무육성 장학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유소년 체육대회라는 일회성 지원을 넘어 장기적 관점에서 참사람 육성에 초점 맞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리더를 키우기 위해서인데요.

교보생명은 체육 꿈나무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기초종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1985년부터 35년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민간 유일의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로,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들을 키워낸 메달리스트의 산실로 알려져 있죠.


교보생명은 올해부터 꿈나무체육대회 운영과 함께 꿈나무 출신 선수 가운데 잠재력을 가진 유망주를 발굴해 미래의 참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입니다.

매년 육상·수영·빙상·체조·유도·탁구·테니스 등 7개 종목 체육 꿈나무를 2명씩 선발해 중·고교 6년간 꿈나무 장학금 200만원을 해마다 지원합니다. 또한 중·고교 기간 중 국가대표로 선발돼 국제대회에서 입상하는 선수에게는 별도의 장학금도 전달할 예정이구요.

체육 꿈나무는 대회 임원, 연맹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추천위원회를 통해 대회성적은 물론 인성과 비전, 학업과 생활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다는 방침입니다.


교보생명은 교보문고,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체육 꿈나무들이 올바른 인성을 가진 스포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예요. 

독서·맞춤형 학습·인성 함양 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심리·진로 상담 등 멘토링도 진행합니다. 또한 학부모 대상 교육 상담은 물론, 학부모와 코치, 학교가 교류하는 커뮤니티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홈커밍데이, 체험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꿈나무체육대회는 ‘체험중심·인성개발·지혜함양(體.人.智)’을 테마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참사람 육성’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꿈나무육성 장학사업을 통해 실력은 물론, 훌륭한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9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오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광양, 나주 등 전남 일대와 경북 김천, 충남 아산에서 열전에 돌입합니다. 

29일 수영을 시작으로 육상, 유도, 테니스, 체조, 빙상, 탁구 등 7개 종목에 초등학생 유망주 4,000여 명이 출전해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치게 됩니다.


꿈나무체육대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꿈나무무대회를 사모하는 사람 2019.06.30 17: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보생명 꿈나무대회를 추진하게 된 계기와 의도와 비젼을 정말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헌데 초대회장님과 주최측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빙상부분은 왜곡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초등학교 재학중이며 실력도 어느정도 됩니다. 오랜시간 꾸준히 배워왔기에~~
    헌데 이번에 열리는 꿈나무대회를 나가려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개인레슨을 받지 않는 학생은 참가할수 없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습니다.
    강습이든 개인레슨이든 배우는 학생의 실력이 어느정도 되고 대회에 나갈수 있는 수준이 된다는 코치의 판단이 있다면 어느 누구든 나갈수 있어야 하는 대회 아닌가요????
    교보생명컵 꿈나무 대회의 취지를 읽고 나서 저학년때부터 나갈수 있는 날을 무척이나 고대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수십만원씩하는 개인레슨을 받지 않으면 참가할수 없다고 코치들의 회의를 통해 결정했다는 말을 들었을때는 너무나도 맘이 아팠습니다.

    • Favicon of https://kyobolifeblog.co.kr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2019.07.01 1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 운영사무국입니다. 해당 내용은 담당 부서로 전달하였습니다. 더 정확한 안내를 위해 kyoboblog@daum.net으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