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체코 여행지 4곳

본문

2019. 9. 10. 10:00

해외로 자유여행을 떠나는 가족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여행의 목적과 테마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가까운 동남아의 휴양지 위주 여행에서 벗어나 현지 문화, 소도시 체험, 액티비티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유럽으로 가족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체코는 유럽의 다른 지역에 비해 합리적인 물가와 더불어 오스트리아, 독일 등의 근교 국가로 연결이 편리해서 유럽 가족여행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체코에서 아이와 함께 가 보기 좋은 특별한 스팟을 몇 곳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1. 프라하 동물원

프라하 동물원은 가족들과 함께 체코여행을 계획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세계 5대 동물원으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충분히 흥미를 가질 만한 곳이에요. 약 684종의 5,000여 마리의 동물들이 자연친화적인 환경에서 더불어 살고 있습니다.

  

특히 오랑우탄, 호랑이 등을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의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지구상 서식하는 거북이 중 가장 크고 장수하는 갈라파고스 땅거북, 홈볼트 펭귄, 인디안 코뿔새, 북극곰 등 우리나라 동물원에서는 보기 힘든 희귀동물들을 이곳에서는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요. 


동물원의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모두 둘러보기는 거의 불가능한데요,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들의 경우 동물원의 남쪽에 있는 어린이 동물원 위주로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동물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내가 달리는 속도가 얼마나 빠른 지, 동물들의 달리기 속도와 비교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있습니다. 야생동물의 특징과 다양한 습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여러 액티비티도 놓치지 마세요! 


주소: The Prague zoological garden, U Trojského zámku 3/120, 171 00 Praha 7 – Troja

가는 법: 

- 버스 : 메트로 C 라인인 나드라지 홀레쇼비체(Nádraží Holešovice)에서 112번 버스 탑승, 포드호르지 역(Podhoří)에서 236번 버스 탑승 

- 스팀보트 : 블타바 강에서 약 75분 소요(3월 말 - 10월까지 운영)

- 자전거 : 메인 입구와 남쪽 입구에 무료 자전거 주차 가능

- 페리 : 포드바바와 포드호르지 사이를 운영, 포드호르지 역은 동물원에서 약 1.5km 정도로 도보 이동 가능 

홈페이지: www.zoopraha.cz/en


2. 체코 리퍼브릭 레고 전시와 햄리스 장난감 백화점

프라하 시내에 위치한 햄리스 장난감 백화점에서는 ‘체코 리퍼브릭’이라는 레고 전시가 상시로 열리고 있는데요,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흠뻑 빠지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약 2.9t의 레고 블록으로 조립한 체코의 다양한 랜드마크 서른 여 곳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체코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이곳에 들러 레고로 미리 예습을 하고 실제 건축물을 만나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전시물 중 특히 기억에 남았던 전시물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 성 비투스 대성당 (St.Vitus Cathedral)

사용된 블록: 400,000개 / 소요된 시간: 1,800시간

프라하 성의 랜드마크인 성 비투스 대성당은 프라하 대주교들의 장소로, 프랑스의 나르본 대성당에서 영감을 받아 건축된 곳입니다. 14세기에 건축을 시작해 20세기 초 완공된 이곳은 프라하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고귀한 건축물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실제 성 비투스 대성당의 높이는 120m 정도로 축구장 크기와 비슷하다고 해요.


# 국립박물관 (National Museum)

사용된 블록: 120,000개 / 소요된 시간: 500시간

프라하 신시가지의 상징인 국립박물관은 891년 바출라프 광장의 끝에 세워진 것으로, 당시 조각가들과 화가들이 참여해 만든 특유의 화려한 장식들로 유명합니다. 1945년 5월 반란으로 인해 폭탄으로 박물관 입구가 파괴되기도 했고, 1968년 프라하의 봄 사태에는 소비에트 군에 의해 피해를 입기도 한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구시청사와 천문시계 (Old Town Hall and Astronomical Clock)

사용된 블록: 15,000개 / 소요된 시간: 170시간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은 유럽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광장이라는 찬사를 듣고 있는데요, 특히 구시청사에 위치한 프라하 천문시계탑은 세계에서 3번째로 오래된 천문시계로, 프라하에서도 가장 신비로운 장소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매시 정각이 되면 위쪽 원형에서 12사도들이 2개의 창을 통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요, 이 퍼포먼스를 보기 위해 프라하의 구시가지는 많은 사람들로 늘 붐빕니다. 


# 흘루보카 성 (Hluboká Castle)

사용된 블록 : 100,000개 / 소요된 시간 : 500시간

영국식 아름다운 정원으로 둘러 쌓인 흘루보카 성은 체코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성 중 하나로, 체코 현지인뿐만 아니라 전세계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지금의 모습은 19세기에 재건축된 것인데, 영국의 윈저성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해요. 


# 레드니체 성(Lednice Castle)

사용된 블록: 95,000개 / 소요된 시간: 700시간

마치 동화 속 성 같은 남부 모라비아의 레드니체 성은 체코에서도 가장 환상적인 로맨티시즘을 보여주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흘루보카 성과 레드니체 성은 얼마 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레고로 전시된 모습과 실제 모습과의 싱크로율을 확인해 보세요! (https://kyobolifeblog.co.kr/3941)


이 밖에도 햄리스 백화점에는 전세계인으로부터 사랑 받는 다양한 장난감과 함께 회전목마와 대형 미끄럼틀이 있어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체코 가족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 


주소: ‘Hamleys’ Na Příkopě 854/14, Praha 1 

운영 시간: 매일 10시 - 20시

홈페이지: www.czechrepubrick.cz  


3. 리프노 트리탑 워크 & 숲 속의 왕국 놀이공원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40여 분(33km) 떨어진 리프노(Lipno)는 체코-바이에른(독일) 국경 주변 슈마바 산맥에 위치한 체코에서 가장 큰 수역입니다. 현지인들에게는 호반의 휴가지로 유명한 곳으로, ‘남부 보헤미아의 바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죠. 


리프노 호수 주변에는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자전거 여행지로도 이상적인데요, 호숫가에서 낭만적인 노을을 바라보며 와인을 한 잔 해도 무척 낭만적입니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해발 900m에 위치한 총 675m 길이의 친환경 산책로, 리프노 트리탑 워크입니다. 원래 리프노 지역은 스키타운으로 유명한 곳이어서 겨울 시즌에만 방문객이 많았지만, 2012년 트리탑 워크가 생긴 후에는 사계절 모두 가족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되었다고 해요. 소나무 숲을 크게 도는 우회로를 통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산책하듯 편안하게 트리탑 워크에 진입할 수 있고, 휠체어나 유모차도 무리 없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 꼭대기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고요한 숲의 제국으로 불리는 슈마바 지역과 멀리 알프스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왔어요. 이렇게 그림같이 아름다운 곳에서 며칠 머무르며 느릿느릿 게으른 여행을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은 박새, 청설모 등 깊은 자연에서 만날 수 있는 야생동물의 서식처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여가를 위해 조성한 산책길이지만 숲의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흔적을 여기저기서 발견할 수 있었어요. 

리프노 트리탑 워크에서 조금만 이동을 하면 ‘숲 속의 왕국’이라 불리는 복합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놀이공원이긴 하지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테마파크의 분위기는 아니고, 친환경적으로 지어진 큰 규모의 놀이터예요.


대형 트램폴린, 나무 마을, 아이들을 위한 작은 집과 요새, 미끄럼틀 등이 준비되어 있어 슈마바의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이곳에서 몇 시간을 보내도 부족할 것 같네요.


주소: Lipno nad Vltavou 87 382 78 Lipno nad Vltavou Česká Republika

가는 법: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버스로 이동, Leo express 또는 Regio Jet 버스로 약 1시간 5분 소요

홈페이지: www.lipno.info/en/


4. 히포클럽 레드니체 

넉넉한 일조량 덕분에 체코 와인 생산의 96%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인 남부 모라비아는 보헤미아 지역과는 또 다른 경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유네스코 지역인 레드니체 – 발티체 단지는 최근 체코 가족여행의 핫플로 떠오르고 있죠. 


레드니체 성 인근에 위치한 히포클럽 레드니체는 체코 스타일의 자연 친화적인 농장과 동물 체험이 가능한 곳인데요, 독채 펜션에서 숙박도 가능하고 체코 전통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조랑말을 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계적으로 잘 훈련된 말이기도 하고, 조랑말을 끌어 주는 가이드가 함께 하기 때문에 4~5세 아이도 충분히 체험이 가능합니다. 


주소: 21. dubna 4, 691 44 Lednice

가는 법: 프라하에서 차로 4~5시간 정도 소요되는 꽤 먼 거리인데요, 레드니체를 여행하실 때에는 브르노(Brno)를 거점으로 잡거나 오스트리아 일정과 함께 맞추셔도 좋습니다.

홈페이지: www.hippoclub.cz/en/


저는 이번 여행을 중학교 2학년 아들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한창 사춘기라서 아이가 집에 있을 때는 데면데면 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 보니 그 동안 못 보았던 아이의 표정도 보게 되었고, 여행을 떠나기 전보다 둘 사이가 더욱 친근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역시 여행은 그 어떤 경험보다 소중한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특히 리프노 지역과 레드니체 히포클럽에서 보낸 일정은 프라하 도심 속 여행과는 또 다른 매력과 즐거움이 있었는데요, 체코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일정 짜는데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풍부한 문화유산이 보석 같이 빛나는 나라,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체코로 가족여행을 계획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