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 만족 100% 야외 나들이, 송도 커넬워크

본문

2019. 10. 4. 13:54

날씨가 좋은 날이면 인파에 치이지 않으면서 아이도 어른도 충분히 분위기를 즐길 만한 야외 나들이 장소를 찾게 됩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조성된 커넬워크는 커넬과 분수 물소리를 들으며 식사와 티타임, 쇼핑, 경관 감상을 두루 누릴 수 있는 유럽풍 노천 스트리트입니다. 4개의 동이 횡단보도 3개로 한쪽 길 전면에 연결되어 있죠. 누구나 쉴 수 있는 야외 테이블이 커넬 주위를 장식하고, 눈길 끄는 조형물이 많아 사진 찍기에 바쁩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누벼도 좋은 공원 같은 야외와 카니발 게임센터, 이색카페도 아기자기한 재미를 주죠. 길고 넓게 조성된 스트리트인 만큼 북적이지 않아 쫓기듯 걷지 않아도 좋은 곳, 송도 커넬워크로 가 볼까요?


인스타 인생샷은 여기에서, 곳곳의 커넬과 분수 조경

스트리트 컨셉트의 대형 쇼핑몰인 송도 커넬워크는 드라마 촬영지로 낯이 익은데, 근래에는 해외TV 프로그램 촬영지로도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모든 분수가 물을 뿜고 인공수로의 물이 흐를 때면 여느 관광지보다 아름다운 경관이 조성되죠. 지하철을 이용하면 인천지하철 센트럴파크역 3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되고, 무료 지하주차장과 휴일 대로변 주차가 허용되는 점도 편리합니다.


커넬워크는 봄~겨울동까지 사계절 이름을 단 4개의 동이 4개의 블록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커넬워크 보행로 양쪽으로 식당, 카페, 패션숍들이 열려 있어요. 매장 앞의 보행로는 쾌적한 나무 데크로 조성되어 있고, 매장들이 마주보는 중앙로에는 인공수로인 커넬과 분수, 벽 폭포, 조형물들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각 동마다 분수와 커넬의 디자인도 다릅니다. 양쪽에서 가는 물줄기를 뿜으며 아치를 만드는 분수, 높고 낮게 위로 치솟는 분수, 벽을 타고 흘러내리는 폭포까지 눈과 귀를 자극하는 멋이 모두 다르죠. 커넬 주변은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많아 데이트 커플과 가족들은 카메라 셔터 누르기에 바쁩니다. 

조형물만 살펴도 야외 미술관을 둘러본 기분이 듭니다. 각 동의 중앙로 입구뿐만 아니라 공간마다 멋진 조각상들이 서 있어요. 폭포 앞을 달리는 형상의 말 조각상, 입에서 물줄기를 뿜는 물고기는 누구라도 카메라에 담는 조형물이죠. 밤에는 색색의 조명이 불을 비춰 물줄기에 분위기를 더합니다. 인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두루 구현한 커넬워크에서는 카메라를 꺼내 사진 찍는 일이 너무나도 자연스럽습니다.


유럽 분위기 물씬 나는 카페와 맛집, 쇼핑 공간

야외 조경을 더욱 살리는 것은 커넬 주위마다 배치된 야외 테이블입니다. 식당과 카페의 야외 좌석은 물론 누구나 앉아 쉴 수 있도록 걸음걸음마다 많은 야외 의자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평일 브런치 타임과 주말 나들이 시간대에는 야외 테이블에 마주앉은 사람들의 풍경이 유럽의 노천카페 거리만큼이나 낭만적으로 보입니다.


식당과 패션숍은 트렌드에 맞춰 빠른 주기로 바뀝니다. 커넬워크가 조성된 초기에 블로그에 소개된 맛집이나 숍이 지금은 많이 바뀌었으니 최근 정보를 찾아보는 게 좋아요. 1층과 2층에 걸쳐 이탈리안, 한식, 중식, 일식, 분식, 치킨,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다양한 음식점이 있으며, 벨기에 와플, 수제 쌍화차, 팥 디저트, 마카롱, 샌드위치 등 디저트 카페도 인기가 많습니다. 


쇼핑 아이템으로는 운동화, 남성복, 여성복, 속옷, 액세서리 등이 있는데, 대부분이 할인매장이라 알뜰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명품 편집숍과 신발 편집숍도 있고, 헤어숍과 네일아트, 반영구화장, 손뜨개 공방, 어린이 서점, 철학원 등 숫자가 많진 않아도 다양한 숍이 입점되어 있어요. 


모형 동물원, 게임센터, 아이들이 바쁜 곳

커넬워크에는 유모차를 밀고 나오는 가족도 많습니다. 야외 좌석에서 자유롭게 식사하거나 식사를 끝낸 아이들은 밖에 나와 놀면 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돌아다니는 것이 수월하죠. 아이들이 좋아할 액티비티도 많은데요, 날씨에 따라 변동이 있지만 주말에는 워터볼이 등장합니다. 투명 볼에 들어가 커넬 위에 둥둥 떠서 노는 워터볼은 유아들이 가장 기대하는 놀이 중 하나입니다.


어린이와 함께라면 겨울동의 모형 동물원도 꼭 찾아가 보세요. 겨울동 끝자락에는 인조 잔디 위로 기린, 곰, 얼룩말, 사자, 개구리, 오리까지 크고 작은 동물 조각상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수로 위 바위는 펭귄과 백곰이 서 있고 벤치, 포토존까지 있어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주말에는 커넬워크 각 동을 연결하는 횡단보도가 차 없는 거리로 바뀌어 전동 미니카와 로봇을 타는 광장이 되고, 특정일에는 푸드트럭과 미니 바이킹이 운영되기도 합니다. 실내 놀이공간도 있는데요, 봄동의 게임센터에서는 야구, 농구, 인형 뽑기와 같은 카니발 게임을 두루 즐길 수 있고, 양궁카페에서는 어린이들도 활시위를 당겨 보는 재미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길 건너편 자연녹지, 북카페와 계단갤러리도

북적거리는 인파 속에서 잠시 벗어나 한적하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길 건너편에 있는 공원도 놓치지 마세요. 아파트 단지와 초등학교가 있는 큰 길 건너편으로는 자연녹지가 풍성합니다. 여름동 맞은편에는 유아들이 놀기 좋은 ‘송도12호 어린이공원’이, 가을동 맞은편에는 ‘송도14호 경관녹지’가 있는데요, 고풍스러운 정자, 산책로,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풀밭 속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겨울동 맞은편에 위치한 ‘송도 10호 어린이공원’ 역시 낮은 미끄럼틀과 피크닉 테이블, 갯지렁이 놀이대 등이 구비되어 있어 영유아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어요. 


겨울동에서 커넬워크는 끝이 나지만 한 번 더 길을 건너 보기를 권합니다. 횡단보도에 서 있으면 근사한 카페 입구 같은 갈색 나무 계단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곳은 편의시설이 많은 송도2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1층 양쪽에는 특별한 계단이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 계단 쪽은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무료 갤러리 ‘갤러리 단’으로 단장되어 있어요. 주민센터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처럼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는 곳입니다. 맞은 편 계단은 단순한 이동 공간이 아니라 계단 이용자 수만큼 기부가 되는 착한 계단입니다. 건강에 관한 명언과 걷기 운동이 좋은 이유가 층층마다 적혀 있어 힘든 줄 모르고 오르게 되는 곳이죠. 

송도2동행정복지센터 2층에는 무료 북카페도 있습니다. 커피 자동판매기만 있고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인데, 아담한 서가들과 테이블이 놓인 열린 공간입니다. 보다 많은 책을 읽고 싶다면 4층 작은도서관에 방문해 보세요. 일요일에는 문을 닫지만 평일은 밤 8시30분까지, 토요일에는 1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도 NC큐브 커넬워크

주소: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07 (인천지하철 센트럴파크역 3번 출구 도보 약 10분)

문의: 032-723-6300



송도국제도시 커넬워크는 주변 10분 거리에 센트럴파크와 인천도시역사관, 그리고 갤러리, 홍보관, 송도국제기구도서관 등 문화 공간이 가득한 G타워도 있어 하루 온종일 일정을 잡고 나와도 좋은 목적지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여유로운 산책과 조경 감상을 곁들일 수 있는 송도 커넬워크에서 가을 나들이를 즐겨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