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제주에서 살아볼까? 30편] 가을 제주도 색채여행, 제주 스위스마을

본문

2019. 11. 5. 14:06

있는 그대로 자연의 색은 언제나 우리에게 편안함을 줍니다. 반대로 강렬한 원색들은 에너지를 느끼게 하죠. 오늘은 화려한 색채의 매력이 가득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 사진찍기 예쁜 곳으로 유명한 조천의 스위스마을. ‘여기가 제주도 맞아?’하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알록달록 예쁘게 채색된 유럽풍 건물들이 가득한 이색 공간입니다. 


# 강렬한 색채가 이국적인 스위스마을

제주시 조천읍 중산간 지역에 자리한 스위스마을은 스위스의 대표 화가 파울 클레의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마을인데요, 빨랑 노랑 주황 노랑 연두 등 화려한 원색으로 채색된 건물과 유럽풍으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마을 조경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마을은 총 4개 단지로 조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건물의 1층은 카페나 식당, 소품 샵 등 상가로 쓰이고, 2층과 3층은 게스트 하우스나 일반 가정집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을 입장료나 주차비는 따로 없습니다. 한바퀴 둘러보는데 1시간도 채 걸리지 않은 작은 마을입니다.


마을은 경사진 언덕을 그대로 두고 조성이 되어 약간의 경사와 언덕, 계단이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산책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마을을 둘러보면 됩니다. 주차장 벽면도 아름다운 벽화 장식이 돼 있어 눈길을 모읍니다. 날이 흐리면 흐린대로 화사한 색감의 건물과 벽화들이 더 돋보여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이국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동화 속에 온 듯, 아기자기한 마을 산책

본격적으로 스위스마을 산책을 시작해볼까요? 마을 입구의 커뮤니티 센터를 시작으로 메인 스트리트가 펼쳐지는데요, 빨강, 노랑, 주황 등 화려한 원색이 마을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방문객들은 마을 입구부터 카메라 셔터를 누르느라 바쁘죠. 메인 스트리트 가운데 놓여있는 나무 구조물이 가장 인기있는 포토 존입니다. 


1층 상점들은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전면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전통 초콜릿 가게, 예쁜 소품가게, 아이스크림 가게 등 볼거리 가득한 매장들이 곳곳에 펼쳐집니다.

건물 앞 작은 화단 장식도 정말 예쁩니다. 제주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무암과 다육식물에 그림을 그린 돌멩이, 소라껍질 등 장식을 올린 귀여운 미니정원이 곳곳에 눈에 띕니다. 눈길이 가는 곳 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템이 가득해서 사진을 계속 찍게 되죠. 사진찍기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명소가 아닐까 합니다.


산책길 끝에는 시계탑이 있는 로카르노 광장이 나옵니다. 광장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이 절경입니다. 맑은 날은 멀리 월정리 해변과 김녕 앞바다 등 제주 동부해안과 동그란 오름들이 이어지는 최고의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 제주 해변을 바라보며 즐기는 여유로움

거리를 산책하다가 마음에 드는 카페를 발견해서 들어가봤어요. LP판이 가득한 이 곳은 음악 카페인데요, 지지직 거리는 LP특유의 소리가 공간을 따뜻하게 채우는 곳입니다. 듣고 싶은 음악을 신청하면 찾아서 틀어주기도 합니다. 


이 곳의 카페들은 실내보다는 테라스가 더 명당입니다. 바다 전망이라 탁 트여있거든요. 테라스에도 예쁜 포토 존이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의 인기가 많습니다.


테라스 앞으로 펼쳐진 잔디공원에서는 아이들이 뛰고 놀거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예쁜 건물들과 제주 바다를 바라보는 최고의 전망이니 굳이 카페나 식당을 들어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마을 입구 커뮤니티센터에서는 간단한 간식을 살 수 있는 편의점도 있답니다. 

  

제주 스위스마을은 게스트하우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로 건물 2~3층으로 에어B&B 등을 통하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제주 한달살이를 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조천 스위스마을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와로 566-27

연락처: 064-744-6060

홈페이지: www.jejuswiss.com


알록달록 색감이 아름다운 제주 조천 스위스마을은 시선이 가는 모든 곳이 귀엽고 예쁜 곳이라서 소녀감성 사진 마니아라면 100퍼센트 만족할 만한 곳입니다. 작은 마을이라서 둘러보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지만 제주 특유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후회없는 선택지입니다. 주변에 유명 관광지인 에코랜드, 돌문화공원, 교래자연휴양림 등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은 여행 코스가 될 것 같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