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건강한 집콕을 부탁해! 뻐근한 몸 풀어주는 '홈트 스트레칭 도구'

본문

2020. 10. 9. 10:00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몸을 움직이는 일이 확 줄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다짐해보지만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해야 한다는 생각에 헬스장은 커녕 동네 걷기도 쉽지 않은데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트 스트레칭'으로 건강을 챙겨보면 어떨까요? 잔뜩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풀어줄 스트레칭 도구를 소개합니다!

 

 

뭉친 종아리를 풀어주는 요가 링

요가 링은 땅콩을 닮은 스트레칭 도구입니다. 종아리에 착용하여 자극을 주는 방식으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고 붓기를 완화해줍니다. 따로 운동할 필요 없이 착용만으로도 효과를 느낄 수 있어서 오래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종사자나 수험생에게 좋습니다. 착용만으로 심심하다면 요가 링을 잡고 몸에 자극을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선형으로 돼 있는 데다가 부드럽고 잡기 쉬운 요가 링은 온몸 스트레칭에도 사용할 수 있죠.

 

이미지 출처 : 다이어트 학교

요가 링은 크게 강도와 사이즈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가벼운 붓기 제거가 목적이라면 소프트 타입,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강한 자극을 느끼고 싶다면 하드타입을 추천합니다. 요가 링 크기를 고를 때는 자기 종아리에 딱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운동 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거나, 간단하게 마사지를 하고 싶을 때 요가 링을 사용해보세요. 맨손으로 스트레칭을 할 때보다 더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볍게 온 몸을 마사지해주는 마사지 볼

마사지 볼은 장난감 공처럼 생긴 마사지 도구입니다. 부드럽게 굴리는 방식으로 몸에 자극을 주어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죠. 공 하나로 이루어진 싱글 마사지 볼과 두 개의 마사지 볼이 붙어 있는 더블 마사지 볼이 있습니다. 싱글 마사지 볼은 공간이나 방향에 제약 없이 신체 구석구석을 마사지할 수 있고, 더블 마사지 볼은 등, 허벅지 등 넓은 부위를 편하게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안다르 홈페이지

마사지 볼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사지가 필요한 부위에 마사지 볼을 대고 바닥에 눕거나 벽에 기대어 상하좌우로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허리, 어깨, 발바닥, 등, 종아리처럼 마사지가 필요한 부위는 어디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사지 볼은 운동선수들도 필수로 챙길 만큼 효과가 뛰어난 스트레칭 도구이면서, 작고 가벼워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뭉친 몸을 가볍게 풀어주고 싶다면 작지만 효과 좋은 마사지 볼을 사용해 보세요.

 

 

근육 이완부터 균형감 운동까지! 폼롤러

운동에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 번쯤 봤을 법한 도구, 폼롤러입니다. 폼롤러는 근육을 마사지하거나 코어 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홈트 필수품으로 여길 만큼 인기가 많아, 크기와 소재도 다양합니다. 폼롤러는 몸 전체를 사용하는 도구라 작고 가벼운 것보다는 어느 정도 길이와 두께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자극과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안다르 홈페이지 

폼롤러로 즐길 수 있는 스트레칭은 정말 다양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 외에도 복근, 균형감, 유연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죠. 허벅지, 엉덩이, 등, 어깨, 겨드랑이 등 뭉치고 뻐근한 부위가 있다면 폼롤러를 바닥에 두고 몸을 올린 후 병 굴리는 것처럼 몸을 굴려주면 됩니다. 특히 허벅지 앞쪽이나 뒤쪽처럼 평소 관리가 힘든 부위를 위주로 사용하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을 볼 때도 폼롤러 위에 누우면 자연스레 등과 허리 스트레칭이 가능하며, 반대로 엎드려주면 배에 자극을 줘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전신을 시원하게 펴주는 로잉 밴드

로잉 머신은 노를 젓는 동작을 반복하는 기구로 유산소 운동, 체중감량, 체력증진 효과가 뛰어납니다. 주로 조정 선수들이 훈련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구인데요. 로잉 밴드는 로잉 머신의 홈트 버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발을 거는 지지대와 줄, 손잡이로 이루어진 간단한 운동 도구이지만 운동 효과 및 활용도는 굉장한데요. 유산소 운동뿐만 아니라 등 운동, 전신 스트레칭을 할 때 유용합니다.

집에서 노트북과 컴퓨터를 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세가 흐트러져 목, 어깨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 분들을 위해 로잉 밴드를 활용한 등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로잉 밴드를 발에 걸고 손잡이를 팔로 당겨주세요. 손잡이를 잡는 자세와 방향에 따라서 등, 어깨, 가슴 스트레칭이 가능합니다. 탄성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너무 과도한 힘을 주기보다는 적당한 힘으로 반동을 주며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다이어트 학교

지금까지 스트레칭 및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홈트 스트레칭 도구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라도 꾸준히 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건강이 중요한 시기! 몸 건강을 위해 스트레칭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