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기념일 선물 추천, 커플 머그컵 만들기는 어떨까요?

본문

2013. 11. 11. 13:37

ㅣ커플 머그컵 만들기ㅣ 

 

 

기념일 날 도심 속에서 편하게 커피 한 잔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나만의 컵, 혹은 커플 머그컵 만들기는 어떨까요? 오늘은 합정역 3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해볼게요.

 

 

 

커플 머그컵 만들기 비용은 15,000원 ~ 20,000원 정도인데요. 이외에도 가격대가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답니다. 거기에 맘에 드는 디자인도 직접 고를 수 있고, 화분까지도 직접 만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 카페 외에도 커플 머그컵을 만들수 있는 곳은 쌈지길을 비롯해 여러 곳에 있답니다. ^^

예쁜 커플 머그컵을 만드는 팁 하나! 만들러 가기 전 인터넷 검색을 미리 해보세요! 실제 판매되고 있는 컵 디자인이나 캐릭터가 그려진 컵을 살짝 으용해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자, 그럼 지금부터 예쁘게 커플 머그컵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원하는 컵 스타일을 고르세요. 그러면 아무 무늬도 없는 하얀 컵을 책상에 준비해 주신답니다. 두꺼운 심이 나오는 안전 연필, 지우개, 물통, 물감, 도자기용 연필, 그리고 연습장까지 카페에서 제공된답니다.

연습장을 하나둘, 넘기다보면 다른 분들은 어떤 걸 그리셨는지 알 수 있어요. 

 

 

우선 워밍업 연습! 하트 동작을 하는 캐릭터인데요. 어설프지만 몇 번의 도전 끝에 저희만의 캐릭터가 생겨서 신이 났답니다.

참! 일반 연필은 도자기로 구우면 날라간다고 해요. 그래서 밑그림은 열심히 연필로!

 


 

주의할 사항은 일반 연필로 그린 스케치 위에는 도자기용 연필로 덧칠이 안 된다는 거에요. 그래서 저희는 테두리를 따라 살짝 공간을 남겨두고 그렸답니다. 

그리고 색칠 단계! 구우면 어떤 빛깔이 나올지는 물통에서 보이는 색을 보면 어느 정도 알 수 있다고 해요. 칠했던 색들이 도자기로 구우면 조금 다른 색깔로 나오는 게 참 신기한 것 같아요.

그림을 그리다 보니 자꾸 욕심이 생겨서 글씨도 채워놓고 그림도 양면으로 두 개나 그렸답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데요.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나만의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공간인 것 같아요. 구워서 완성품을 받아보는 시간까지는 2주가 걸린답니다.

2주 동안 두근두근! 어떻게 나올지... 혹여나 만드는 과정 중에 깨지진 않을까 노심초사였어요. 참! 카페에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실 거에요. 카페구경도 놓치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