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프론티어가 추천하는 힐링 여행지 '전주'를 소개합니다!

 

 

 

 

 

 

 

3월을 맞아 풀과 나무, 산과 들에서 새싹이 올라오는 것을 바라보면 마음이 들뜨는 것이 어디론가 훌쩍 떠나 자유를 누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 않으신가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여유를 되찾고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봄맞이 힐링 여행지를 소개해볼까 해요. 그곳은 바로 어디일까요? 바로! 가장 한국적인 멋이 살아 숨 쉬는 전통 도시인 '전주'입니다! 

 

 

 

 


전주는 천년 역사의 땅으로서 900년 견훤이 세운 백제의 마지막 수도인 전주는 500년 역사를 꽃피운 조선왕조의 발상지입니다.

 

 

또한,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판소리의 본고장이자 전통생활양식의 근간인 한옥, 한식, 한지 등 가장 한국적인 전통문화를 담고 있는 도시로 유명하죠.

 

 

그럼 지금부터 전주의 힐링 장소를 소개해드릴게요!

 

 

◇ 남천교와 청연루

 

 

 

 


남천교는 전주시 교동 한옥마을과 서학동을 잇는 다리인데요, 그 위에 세워진 팔각지붕이 바로 청연루랍니다. 매년 여름 위용을 뽐내는 남천교와 청연루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그늘 밑에서 잠시 쉬기도 한답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을 청연루 밑에서 느껴본다면 정말 여유로울 것 같죠?

 

 


한옥마을 거리


 

 

 

 

 

그 다음은 본격적인 문화재들을 만나기 전 한옥마을 거리 사진입니다.

 



본격적인 문화재들을 만나기 전 거치는 한옥마을 거리! 한옥마을 내에 있는 한옥들은 일반 상가와 음식점뿐만 아니라 그에 못지않게 일반 주택들도 많은데요, 가끔 친구들과 한옥마을을 걷다 보면, ‘우리 집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간절해질 때가 많을 만큼 한옥마을의 멋에 취할 때가 많답니다.

특히 봄 가을에 한옥마을 거리를 거닐며 느끼는 여유로움과 은은한 야경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 같아요.

 

 

◇ 경기전

 

 


 

 


경기 전에는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어진이 봉안되어 있는 곳인데요, 태조 이성계의 어진은 전주 말고도 경주와 평양 등지에 봉안되어있었는데 임진왜란 때 불타버리고 현재는 전주 경기 전에만 유일하게 남아있답니다.

 

 

경기 전 내부에는 어진 박물관이 있는데 박물관 내부에는 태조 어진뿐만 아니라 조선시대 의복과 가마행렬 전시 및 다양한 볼거리가 많으니 박물관을 살피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 향교 

 

 

 

 

 



향교는 조선시대의 교육기관으로서 서원과 같이 선현에 대한 제사와 교육을 담당했습니다. 차이점으로는 서원은 사학으로 지방 유학세력들의 구심점인 반면, 향교는 국가에서 건립한 관학이었는데요.

 

 


전주향교는 고려시대에 창건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의 건물은 조선 선조 때 건립되었다고 해요. 특히 향교에는 다섯 그루의 크고 오래된 은행나무가 있는데, 향교 내에 은행나무를 심은 참뜻은 은행나무가 벌레를 타지 않듯 유생들도 건전하게 자라 바른 사람이 되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해요.

 

그중 가장 오래된 나무는 400년이나 되니 향교에 오시면 꼭 한번 은행나무를 보고 무엇인가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하네요.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한국 천주교회 최초의 순교자인 윤지충과 권상연이 1791년 신해박해 때에 처형당한 풍남문이 있던 바로 그 자리에 건립되어있답니다.

 


이곳의 건축양식은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곡선미를 최대한 살려 아름다움과 웅장함이 잘 드러나 있어, 우리나라의 가장 아름다운 성당중 하나로 꼽히는 곳 인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이 앞에서 사진을 찍기도 하죠. 저희도 한 컷 찰칵!

 

 

◇ 벽화마을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벽화 마을인데요, 벽화 마을은 한옥마을 주변의 한벽루, 오목대, 이목대를 잇는 위치의 자만마을에 있으며 각종 테마의 갤러리 벽화를 골목길 곳곳에 조성하여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봄날, 어디로 떠날지 고민 중이시라면 단연 '전주'를 추천합니다! 전주는 다른 관광지만큼이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데요. 전주 여행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전주시 문화관광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얻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특히 홈페이지에서는 직접 반나절 코스와 1일 코스, 1박 2일 코스까지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전주 당일여행이나 전주 1박 2일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참고해보세요!

 

힐링 여행지 전통 도시 전주! 어떠신가요?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자유가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여행은 우리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하니 설렘 가득 안고 전주에 방문하셔서 힐링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