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8기 해단식, 그 현장을 가다

본문

2016. 8. 26. 16:05

2016년 7월 6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23층 세미나실에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8기 해단식이 열렸어요. 긴장 반 설렘 반으로 발대식을 한 게 얼마 전 같은데 벌써 6개월이 지나 해단식 현장에 다시 모였습니다. 가꿈사 8기 기자단은 그 어느 기수보다 활발한 활동과 좋은 콘텐츠로 가꿈사 블로그의 큰 발전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지금부터 웃음과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8기 해단식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족, 꿈, 사랑’ 8기를 마무리 하며

지난 7월 6일 해단식 현장. 해단식 시간이 가까워지자 사내필진, 와이프로거, 프론티어 기자들이 속속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동안 얼굴은 보지 못했지만 6개월 동안 블로그에서 기사로 만나왔던지라 마치 잘 아는 사람 같은 친근함이 느껴졌어요. 

해단식은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의 강문영 대리님의 진행으로 8기 활동내용과 성과보고, 수료증 전달, 오늘 해단식의 클라이맥스인 수상자와 기자단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됐어요. 먼저 준비된 PT 자료를 보면서 지난 6개월의 활동들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8기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꿈사 기자단은 11명의 사내필진과 11명의 프론티어 기자단, 5명의 와이프로거가 6개월간 총 270여개의 콘텐츠를 만들어냈다고 해요. 블로그 방문자 수는 81만 명으로 전년 대비 16% 정도 늘었고, 총 댓글 수는 1700여개로 전년 대비 70%나 늘어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만들어낸 것은 모두 교보생명 블로그 운영진과 블로그 기자단이 합심해서 노력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어 수료식 전달과 우수활동자 시상이 진행됐습니다. 수료식 전달과 우수활동자 시상은 교보생명 커뮤니케이션팀 송국현 팀장님께서 수고해주셨어요.





이번 8기 시상은 각 소속별 1명의 최우수상과 전체 대상, 그리고 특별상을 시상했는데요. 영예의 대상은 프론티어 기자단의 한혜정 양이 수상했습니다. 한혜정양은 기자단이 뽑은 베스트 기사에도 선정됐을 만큼 탁월한 활동력과 좋은 콘텐츠를 보여주었어요. 7기에 이어 8기까지 연임하면서 좋은 활동을 보여준 한혜정 양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었습니다.


한혜정 프론티어 대표기사 보기

>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100배 즐기기 

> 꽃과 호수가 어우러진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와이프로거 부분에서는 영광스럽게도 저 김덕화가 수상했습니다. 저는 주로 식물과 꽃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열심히 활동해서 끝나는 자리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수상을 하니 정말 기뻤답니다.


김덕화 와이프로거 대표기사 보기

> 황사대비, 공기정화식물로 실내 가드닝 만들기 

> 첨가물 걱정 없는 엄마표 과일청 만들기 


사내필진 부분은 그린테라피라는 필명으로 활동하시는 송우섭님이 수상했습니다. 송우섭님은 아름다운 광화문 길꽃 사진과 재미있는 꽃 이야기를 연재해주셔서 매번 독자들에게 힐링을 안겨주시는 분이십니다. 앞으로 그린테라피의 광화문 꽃 이야기는 계속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송우섭 사내필진 대표기사 보기

> 그린테라피의 광화문길꽃 이야기 여섯 “봄소식에 놀라 꽃들은 다투어 피고”

> 그린테라피의 광화문 길꽃 이야기 여덟 “너를 볼때마다 내 마음도 활짝 피어나고”


프론티어 기자단 부분에서는 안예원 양이 수상했어요. 안예원 양은 대학생들이 공감할만한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일상 콘텐츠와 여행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냈는데요. 제주도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해단식에 참석하기 위해 해단식 당일 서울로 상경하는 열정과 의리를 보여주었답니다. 


안예원 프론티어 대표기사 보기

> 놀멍 쉬멍 제주도 여행 게스트하우스 추천

> 평균비용 3500원, 자취생을 위한 간단요리 3가지


그밖에도 열심히 활동한 기자들을 위해 재미있고도 의미 있는 시상이 많았는데요. 최고 댓글상, 최고 조회상, 베스트커플상, 기획상, 식욕자극상, 발로뛰어상, 칼마감상, 눈 호강상 등 상 이름에 딱 맞는 활동을 한 기자들에게 상이 주어졌습니다. 사실 특별상은 열심히 활동해준 기자단 모두에게 상을 주고 싶어 하는 교보생명 블로그 운영진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서 더 의미 있고 즐거운 시상이었어요. 


마지막으로 8기 기자단 모두 활동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바쁜 업무와 학교생활로 인한 마감의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하고, 마지막까지 원고마감을 꼭 하겠다는 다짐도 있었어요. 무엇보다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통해 평소와 다른 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는 소감이 많았습니다. 교보생명 블로그 기자단은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에 첫 번째 목적이 있지만, 기자단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역량을 확인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된다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으로 공식적인 해단식은 모두 마무리가 되고, 이어 식당으로 이동해 맛있는 점심과 친교시간을 가졌는데요. 점심을 먹으면서, 서로 앞으로 계획도 물어보고, 덕담도 나누면서 즐거운 식사가 마무리되었어요. 8기를 끝으로 교보생명 블로그 기자단을 떠나는 분들은 모두 계획하신 일에서 좋은 성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전 8기에 이어 9기 활동도 계속하게 됐어요. 앞으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기자단 가꿈사 9기에도 좋은 활동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9기 김덕화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