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영양 가득 계란 요리, 아침식 vs 저녁식

본문

2019. 1. 28. 11:00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한 여름 못지않게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완전 식품인 계란을 이용해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계란 프라이가 지겹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란으로 색다른 요리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 모두 주목해주세요. 부담 없는 아침 요리 두 가지와 색다른 저녁 요리 한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간단 아침식1 - 모닝 계란빵

첫 번째 요리는 모닝 계란빵입니다. 브런치 느낌으로 우유나 커피에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바쁜 아침, 짧은 시간 안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준비재료: 계란, 치즈 (모차렐라 조금, 체더치즈 조금), 다진 햄 조금, 설탕, 파슬리 가루, 모닝빵


[만드는 과정]

1. 치즈와 햄은 티스푼으로 두 개 정도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모닝빵이 크지 않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지 않아요.

2. 모닝빵 윗부분은 재료를 넣을 만큼만 도려내 주세요. 가위로 칼집을 낸 후에 숟가락을 이용해 속을 도려내면 됩니다.

3. 모닝빵 빈 공간에 계란을 넣어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노른자를 꼭 터트려주세요. 노른자를 터트리지 않으면 전자레인지에서 폭발할 수 있답니다. 계란 하나가 다 안 들어가기 때문에 하나를 깨서 반만 넣어주세요. 노른자가 너무 익는 것이 싫다면 살짝 터트리고 완전히 익은 것을 원하면 과감하게 터트려주세요.

4. 계란 위에 설탕 1/2 숟가락과 다진 베이컨이나 햄 등을 넣어주세요.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개인 기호에 맞게 가감하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치즈를 뿌리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려주세요. 1분 30초는 반숙 기준이니 완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30초에서 1분 정도 더 돌리면 됩니다.

6.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꺼내면 벌써 모닝 계란빵 완성이에요.


완성된 계란빵을 잘라보았어요. 촉촉하게 잘 익은 모습이 보이시나요? 부드러운 계란과 고소한 치즈, 햄까지 어우러져 정말 맛있답니다. 영양 만점 아침 식사로도 든든합니다.


#간단 아침식2- 마약 토스트

두 번째 계란으로 만드는 아침식은 마약 토스트입니다.

준비재료: 식빵, 계란, 마요네즈, 설탕 파슬리가루


[만드는 과정]

1. 식빵은 위생장갑을 끼고 꾹꾹 눌러주세요. 밀대가 있다면 빵을 밀어주면 됩니다. 식빵 위에 설탕 한 티스푼 정도를 뿌려주세요.


  

2. 식빵 테두리를 따라 사각형으로 마요네즈를 뿌려주세요. 마요네즈는 조금 도톰하게 짜주는 것이 좋아요. 

3. 마요네즈 테두리 안에 계란 한 개를 넣고 계란 모닝빵에서 설명한 것처럼 노른자는 꼭 터트려주세요. 그 위에 파슬리가루를 살짝 뿌려주세요.

4. 이제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 30초를 돌려주면 요리 완성입니다.


노른자를 터트린 후 젓가락으로 섞어주면 노른자가 많이 보이는 먹음직스러운 토스트를 완성할 수 있어요. 또 노른자를 조금만 터트리면 흰 자가 매끈하게 표면을 덮는 깔끔한 토스트가 만들어집니다. 

 

안쪽도 한번 살펴볼까요? 부드럽게 익은 흰자와 반숙으로 익은 노른자가 적당히 잘 익은 것 같습니다. 계란의 익힘 정도는 전자레인지 요리 시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간단 저녁식- 불닭 계란 주먹밥

이제 색다른 저녁 식사를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계란과 불닭볶음면의 콜라보, 상상이 되시나요?

준비재료: 계란 (주먹밥 1개에 계란 1개), 소금 1 큰 술, 식초 1 큰 술, 김밥용 김, 치즈 불닭볶음컵라면, 1개, 밥 2/3 공기, 고추장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김치 1 큰 술


[만드는 과정]

1. 끓는 물에 소금 1 큰 술, 식초 1 큰 술, 달걀을 넣고 6분 30초 동안 익혀줘요. 식초를 넣으면 쉽게 계란을 깔 수 있답니다. 반숙 기준이기 때문에 완숙을 원한다면 8분 정도 삶으면 됩니다.


2. 불닭볶음면을 물을 넣고 익혀줘요. 면을 가위로 잘게 잘라준 뒤 밥과 고추장 1큰 술, 불닭볶음 스프, 플레이크 스프, 참기름 1 큰 술, 다진 김치 2 큰 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이 과정까지 불닭볶음밥을 만드는 과정이에요.


3. 이제 불닭볶음밥으로 삶은 계란을 감싸 주먹밥을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이 과정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위생 비닐 안에 주먹밥을 넣고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동그란 주먹밥이 완성되면 마지막으로 김으로 한 번 더 감싸주면 됩니다. 김은 네 모서리를 한데 모아 주먹밥에 붙여주고 남은 부분은 손으로 꾹꾹 눌러주면서 동그란 주먹밥 형태를 만들어주세요. 


불닭 계란 주먹밥의 단면을 보여드리려고 잘라봤습니다. 칼질이 익숙지 않아서 조금 비뚤게 잘렸어요. 그래도 단면을 보니 어떤 맛일지 상상이 되시죠? 반숙 계란의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 불닭 라면과 김치가 어우러진 주먹밥의 조화가 정말 좋았습니다. 매운 요리를 못 드시는 분들은 불닭볶음면이 아닌 본인이 좋아하는 라면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취향은 간단 아침식인가요? 이색적인 저녁식인가요? 바쁘다고 끼니를 거르지 마시고 간단하지만 든든한 계란 요리 한번 만들어보세요. 직접 만들어 본 제가 맛과 영양까지 보장합니다!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 13기 백승하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