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인생샷 건지는 논산 여행지 추천! 와야리 벽화마을과 선샤인랜드

본문

2019. 3. 6. 17:14

어느덧 성큼 찾아온 봄 날씨에 나들이 장소 고민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오늘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 논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동안 논산 하면 딸기와 훈련소를 가장 먼저 떠올리셨을 텐데요, 오늘은 인생샷 찍기 좋은 논산의 여행지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출발해 보실까요? 


# 포근한 그림들과 함께 걷는 재미, 와야리 벽화마을

충남 논산시 은진면 와야리 일대는 벽화마을로 유명합니다. 건양대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이 마을은 대부분 학생들의 원룸이나 하숙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2014년, 대학촌 활성화를 위해 논산시와 건양대학교, 은진면 주민자치위원회가 협약하여 낙후되어 있던 골목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마을은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논산 와야리 벽화마을을 제대로 찾아가기 위해서는 네비게이션에 ‘와야리 마을회관’을 검색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와야리 마을회관 앞에는 벽화마을 안내도가 있어서, 어느 방향으로 가야 예쁜 벽화들을 만날 수 있는지 알 수 있거든요. 알록달록 벽화들을 감상하며 구비구비 골목길을 걷고 있자니, 참으로 세상이 밝고 환하게 느껴졌습니다. 

낮은 시골집 담장들에 그려진 벽화들은 포근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데요,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다양한 그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하지만 실제 주민들과 학생들이 살아가는 삶의 터전이므로, 배려는 필수입니다. 조용히 방문하시길 권해 드릴게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선샤인랜드와 선샤인 스튜디오 

논산 여행지로 또 하나 추천해드리는 장소는 바로 선샤인랜드입니다. 논산 선샤인랜드는 밀리터리 체험관과 1950년대 드라마·영화 세트장, 그리고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인 선샤인 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드라마·영화 세트장은 무료 입장이지만 선샤인 스튜디오는 별도의 입장료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선샤인 스튜디오를 가장 즐기실 듯합니다. 스튜디오 곳곳에서 스피커를 통해 드라마의 OST가 흘러나오는데요, 음악을 들으며 둘러보니 그 때의 감동이 다시 살아나는 것 같더라고요. 드라마를 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도 신미양요와 일제강점기 이전의 시대상을 담은 세트장이라 의미 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선샤인 스튜디오에서는 드라마의 주요 장소였던 글로리 호텔, 애신 아씨의 집, 구동매의 집, 유진초이의 집무실 등 거의 모든 장소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까지도 세트장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드라마의 주요 배경이었던 종로 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1900년대 한옥과 일식 가옥이 뒤섞인 종로 거리에는 전차 선로도 드라마에서 보여졌던 그대로 깔려 있습니다. 전차에 대한 당시 사진과 설명도 볼 수 있고, 직접 타볼 수도 있어 재미를 더하고 있었어요. 


당시 배우들의 의상은 물론, 다양한 소품과 촬영 사진, 대사 등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선샤인 스튜디오 바로 옆에 있는 드라마·영화 세트장도 특별한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한국전쟁이 끝난 1950년대 중반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곳에서는 전쟁이 지나간 흔적 속에서도 다시 삶을 꾸려가는 우리 민족의 애환을 엿볼 수 있는데요. 서민의 마음을 위로해 주던 국밥집부터 영화포스터가 붙은 담벼락, 총알자국이 그대로 남은 건물 등을 보며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선샤인 스튜디오에 비해 한산한 곳이니 빼놓지 말고 꼭 들러보세요! 


논산 선샤인랜드

주소: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입장료: 무료 (밀리터리 체험관 체험료 별도) 

문의: 041-746-8480

홈페이지: www.nonsan.go.kr/sunshine


선샤인 스튜디오 

주소: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90

입장료: 성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

문의: 1811-7057

홈페이지: sunshinestudio.co.kr


지금까지 인생샷 찍기 좋은 논산 여행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따뜻한 이번 주말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논산으로 떠나 인생샷을 찍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4기 박소라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