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여기 가면 우리 댕댕이, 냥이도 핵인싸! 펫팸족들의 핫플레이스 3곳

본문

2019. 3. 21. 10:00

이미지 출처: 바이독 스튜디오

저출산, 1인 가구가 부쩍 늘면서 우리나라 반려동물 돌봄 인구는 1,000만 명을 넘은 지 오래입니다. 펫(Pet)과 패밀리(Family)의 합성어인 ‘펫팸족’, 반려동물을 단순한 애완동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가족의 한 사람인 것처럼 보살피고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는 이들을 뜻하는 이 단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게 되었는데요, KB금융그룹의 ‘2018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4가구 중 1가구는 펫팸족으로 조사됐습니다. 오늘은 가족의 일원으로 당당히 자리잡은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해 알아 두면 유용한 센스만점 핫스팟 세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반려동물 셀프 목욕방, '마이리틀프렌드 셀프 도그 워시’ : 댕댕이들의 목욕이 즐거워지는 곳

이미지 출처: 마이리틀프렌드 부산 화명점

반려동물이 사람과 같은 주거 공간에서 생활하게 된 만큼 더 자주, 더 필수로 필요한 것이 목욕인데요, 집에서 반려동물을 씻기다 보면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마이리틀프렌드의 반려동물 셀프 도그 워시(Self-Dog-Wash)는 고객이 셀프 워시 기계에 돈을 투입하면 24시간 언제 어느 때라도 반려동물을 깨끗하게 목욕시킬 수 있는 편리함을 갖춘 곳입니다. 셀프 빨래방, 셀프 세차장처럼 욕조가 달린 기계에 기본요금을 투입하면 물과 샴푸가 샤워기 헤드를 통해 섞여 나와 간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샴푸-헹굼-컨디셔너-해충방지-드라이 과정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주산 반려동물 전용 세제, 미끄럼 방지를 위한 바닥 코팅, 습기와 동물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는 편백나무 인테리어도 눈길을 끄는 대목입니다. 


이미지 출처: 마이리틀프렌드 부산 화명점

마이리틀프렌드 셀프 도그 워시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을 시작으로 경기 분당, 울산, 부산, 광주, 인천 등 전국에서 성업 중입니다.


이미지 출처: 마이리틀프렌드 부산 화명점

부산에 지난해 1월 오픈한 마이리틀프렌드 화명점은 셀프 목욕에 더해 애견미용 및 반려동물 전문가가 24시간 돌봐주는 펫시터형 호텔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어 찾는 이가 많습니다. 매장이 넓다 보니(30평, 99㎡) 반려동물 간 교감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으로 견주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해요. 

이용 요금은 최초 5,000원 투입으로 15분 이용할 수 있고 추가 1,000원에 3분이 연장됩니다. 시간이 종료되면 5,000원을 다시 투입해야 하므로 끝나기 전 미리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시간 종료 전 버저를 울려 미리 알려줍니다).

목욕 소요시간과 비용은 견종 및 견주 숙련도에 따라 다르지만 몸무게 10kg 이하 소형견의 경우 목욕 15분과 건조 15분 총 30분에 평균 8,000원, 10kg 이상 중·대형견의 경우 목욕 30분, 건조 45분에 평균 1만9,000원 정도입니다. 대형견의 경우엔 예약을 통해 위탁목욕을 의뢰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이리틀프렌드 셀프 도그 워시 부산 화명점

위치: 부산 북구 금곡대로 306번길 7(부산 북구 화명동 1400번지) 

영업시간: 연중무휴 24시간  

문의: 051-363-9241  

홈페이지: blog.naver.com/mlf_hwamyung


2.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바이독’ : 화보 느낌의 견생샷을 득템할 수 있는 곳

이미지 출처: 바이독 스튜디오

이미지 출처: 바이독 스튜디오

요즘 젊은 견주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반려동물 사진 찍기가 인기라고 하는데요, 반려동물 독사진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가족사진을 찍어 소장하는 분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바이독은 럭셔리하면서도 드라마틱한 화보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이미지 출처: 바이독 스튜디오

6년 전 애견카페를 오픈하고 2년 반 정도 지나자 카페만으로는 경쟁력이 없겠다고 판단한 백부식 대표는 20년간 취미로 해온 사진촬영 기술을 살려 보기로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1년 정도 준비과정을 거쳐 2016년 바이독을 창업, 주중에는 촬영을 하고 주말에는 카페로 운영했죠. 주말 촬영 문의가 늘면서 현재는 애견 카페 영업을 접고 전문 스튜디오로 정착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바이독 스튜디오

백 대표는 카페에 놀러 온 강아지들을 오래 관찰해왔기 때문에 예쁜 포즈와 표정을 순간적으로 포착하는 노하우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반려견 눈빛에서 불안하거나 어색함이 보일 때는 진정될 때까지 촬영 준비시간을 여유 있게 가지면서 가장 행복한 표정을 담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또 편집 디자이너로 일했던 경력을 살려 보정작업도 공들여 진행해 실제로 사진을 받아 본 견주들의 만족도가 높다네요.


이미지 출처: 바이독 스튜디오

상품은 주로 패키지로 구성돼 있고, 베스트셀러인 ‘바이독 패키지’에는 반려동물 한 마리 독사진 32cmx41cm 캔버스 액자 1개와 22cm 정사각 캔버스 액자 1개가 포함됩니다. 

몰티즈, 셔틀랜드쉽독, 웰시코기, 비숑 등 개성만점 반려견 네 마리의 개아빠가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바이독 스튜디오. 펫팸족이라면 누구나 탐낼 만한 견생샷을 이곳에서 득템해 보세요!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18 양우 씨네플렉스 2E-20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 010-8467-0711

홈페이지: blog.naver.com/ddogddogcafe

인스타그램: bydog_studio


3. 반려동물 테마파크 ‘달려라 코코’ : 애견과 함께 누리는 이색 데이트 장소

이미지 출처: 달려라 코코

반려동물이 편한 휴게소를 일부러 찾는 집사들이 늘어나는 요즘, 이천시 덕평자연휴게소(영동고속도로 양방향 진입 가능)에 자리잡은 애견 테마파크 ‘달려라 코코’는 애견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2013년 개장한 이곳은 6,500여㎡(2,000평) 부지에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언덕과 잔디 운동장, 놀이시설 등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입장료만 내면 폐장시간까지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 ‘반려동물의 에버랜드’라 불리기도 한다네요.

 이미지 출처: 달려라 코코

이곳은 교육을 테마로 하는 애견체험관, 애견박물관이 있는 ‘에듀파크’와 행동풍부화 시설이 있는 친환경 애견놀이터 ‘힐링파크’로 조성돼 있습니다. 또 인조잔디 운동장과 계단식 관람석이 있는 애견 스포츠클럽(런독스파크)과 애견호텔(코코하우스)도 갖추고 있어요. 

에듀파크는 강아지 출입이 제한되는 애견체험학습장입니다.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하는 어린이가 20분간 훈련사의 설명을 들으며 4~6개 품종의 강아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30분 간격 진행). 현재는 새 단장 작업 중이라 애견체험과 애견박물관 관람은 불가능하며 올 봄 시즌에 재개장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미지 출처: 달려라 코코

놀이 공간은 대형견과 소형견으로 분류되어 있어 본인의 반려견에 맞는 공간을 찾아가면 됩니다. 달려라 코코 이용 고객들의 반응이 가장 좋은 곳이 바로 소형견 행동놀이터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계단식 나무데크, 노즈워크, 미로찾기 등 여러 가지 애견 행동풍부화 장비가 구비돼 있어서 평소에 잘 뛰놀지 않던 애견들도 활동량이 많아지기 때문이라네요. 

 이미지 출처: 달려라 코코

달려라 코코에는 애견 간식만 반입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배고플 때는 애견과 동반 입장할 수 있는 카페로 자리를 옮겨야 합니다. 힐링파크 2층에 있는 ‘코코카페’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를 판매하며, 1층 애견용품점 ‘코코몰’에는 각종 사료와 간식, 애견용품이 준비돼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봄·가을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사람 1인과 ․소형견 1마리가 기본인 힐링파크 연간회원권은 주중 기준 12만 원(기본가는 20만 원)이며, 사람이나 소형견 추가 시 4만 원(대형견 5만 원)의 요금이 붙는다고 해요. 비회원으로 개별 입장할 경우 이용하는 시설마다 요금이 다른데요, 힐링파크 입장료는 사람과 소형견은 각각 6,000원, 대형견은 8,000원입니다(당일 재입장 가능). 알록달록 컬러풀한 컨테이너형 건물이 눈길을 사로잡는 ‘달려라 코코’. 댕댕이와 함께 지금 바로 달려가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미지 출처: 달려라 코코

위치: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15-4번길 287-76 덕평자연휴게소 내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봄·가을 기준. 여름 시즌 오후 8시, 겨울 시즌 오후 6시까지). 

문의:  070-7730-9979 / 031-645-0087

홈페이지: www.runkoko.com

인스타그램: runkoko2013


# 플러스 정보 1: 반려견 동반 가능한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출처-한국도로공사)

1. 덕평휴게소 ‘달려라 코코’ (영동고속도로, 양방향) 

2. 죽암휴게소 ‘멍멍파크’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3. 서산휴게소 ‘애견 놀이터’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

4. 충주휴게소 ‘반려견 놀이터’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

5. 오수휴게소 ‘펫 테마파크’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 방향)

6. 진주휴게소 ‘진주휴게소’ (남해고속도로, 부산 방향)

7. 가평휴게소 ‘가평 애견파크’ (서울춘천고속도로, 춘천 방향)


# 플러스 정보 2: 반려동물 박람회, ‘2019 프리미엄 펫쇼’ 

일정: 3월 1~3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 4월 12~1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입장료: 온라인 사전등록자(사전 등록 마감 4월 11일 오후 6시) 무료, 현장 구매 5,000원 /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

문의: 02-6012-8577


지금까지 반려동물과 함께하면 더 편리하고, 추억에 남을 센스만점 핫스팟 세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양하게 진화 중인 펫팸족 공간에서 보다 따뜻하게 반려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더불어 반려동물과의 즐거운 동행을 위해서는 페티켓(Petiquette: Pet + Etiquette)을 꼭 지켜야 한다는 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겠죠? 이상 가꿈사 와이프로거 14기 송영은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