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의 참사람 육성, 교보교육재단과 손잡고 ‘체.인.지’ 4기 모집

본문

2019. 3. 27. 13:28

교보생명의 참사람 육성... 청소년 리더십에서 찾는다

교보교육재단과 손잡고 ‘체.인.지’ 4기 모집

청소년 리더십 함양, 올바른 인성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 도와


교보생명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이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는 ‘체험중심·인성개발·지혜함양(體.人.智)’을 테마로 청소년들이 리더십·팔로워십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인데요.

체계화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됐습니다. 

4회째를 맞이하는 올해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36명을 선발해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참여학생들은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을 키우고 나의 변화가 사회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I(나)체인지, WE(우리)체인지’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I체인지’에서는 토론·발표 등을 통해 개인 리더십 역량을 높이고, ‘WE체인지’에서는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올바른 협업방식을 배우고 팀 리더십 역량을 키웁니다. 

또 여름방학에는 리더십 해외탐방과 한·일 학생 교류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3박 4일간 일본 도쿄를 방문해 야스다 중·고교 학생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일본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리더십 캠프와 명사 특강 등 다양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라고 해요.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는 교과서 중심의 제도권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접 정답을 찾아가는 미래 교육형 프로그램을 지향한다”며, “4개월간 다양한 체험중심 활동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의 리더십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는 중2부터 고2까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오는 4월 3일까지 체.인.지 홈페이지(http://kyoboyouthleaders.or.kr)를 통해 참가신청하면 됩니다. 


교보교육재단은 1997년 교보생명의 출연으로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타인을 배려하고 나눔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인성을 갖춘 인재를 키워내는 것을 핵심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장학,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교보교육대상 시상 등의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