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집에서 만들면 더 맛있는 홈베이킹 스콘 레시피

본문

2019. 5. 13. 11:14

최근, 스콘이 인기를 얻으며 스콘 전문 베이커리가 하나 둘 생겨나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콘을 좋아하는지라 빵집에 가면 그곳에 어떤 스콘이 있는지 가장 먼저 찾아 보곤 합니다. 아침에 모닝커피와 곁들여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스콘은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데요, 버터 없이 생크림과 유기농 밀가루, 각종 견과류 등을 더하면 고소하면서도 영양까지 가득한 스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스콘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준비 재료: 강력밀가루 한 봉지(500g), 생크림 한 통(500ml), 설탕 100g, 소금 5g, 베이킹파우더 5g, 우유 2스푼

부재료: 호두 200g, 크린베리 200g, 블루베리 200g 등 

강력밀가루와 생크림은 1:1 비율로 준비해 주세요. 부재료는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1. 강력분을 베이킹 체에 쳐서 곱게 만들어 주세요.

2. 설탕과 소금, 베이킹파우더도 체에 쳐 주세요. 체에 걸러지지 않고 남은 입자들은 스푼 뒷면으로 문지르면서 곱게 만들어 체에 걸러 줍니다.

3. 강력분, 설탕,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모두 섞은 볼에 생크림 500ml를 넣은 후 포크로 살살 섞어 주세요. 

4. 가루가 날리지 않을 정도로 잘 섞은 후 호두, 크린베리, 블루베리 등의 부재료를 모두 넣고 한번 더 섞어 줍니다.

5. 도마나 쟁반 등에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반죽을 덜어내 주세요. 반죽 위에 종이호일을 덮고 두드려서 평평하게 만들되, 너무 많이 치대거나 주무르면 안됩니다. 그 후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에서 최소 6시간 이상 휴지시켜 주세요. 휴지는 오래 할수록 밀가루 맛이 적어지고 식감이 좋아지기 때문에, 하룻밤 정도 휴지시켜 줘도 좋습니다. 


6. 휴지가 끝나면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줍니다.

7. 한번에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기 때문에, 구울 만큼만 남기고 나머지는 종이호일로 하나씩 싸서 포장한 후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 주세요. 냉동 보관한 후에는 최대 2-3개월 안에 다 드시길 추천합니다. 

8. 약하게 예열한 오븐에 스콘을 올려 놓고 윗부분에 우유를 골고루 발라 주세요. 


9. 200℃에서 25분 정도 구워 주면 맛있는 냄새가 집안 가득! 건강한 홈베이킹 스콘이 완성됩니다. 굽는 시간은 기기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중간 중간 확인하면서 구워 주세요. 


스콘은 뜨거울 때 먹지 않고 한 김 식힌 후 먹어야 더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소하면서 담백하지만, 호두와 크랜베리, 블루베리 등을 넣었기 때문에 새콤달콤하면서도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자꾸 손이 가는 매력적인 스콘, 이제부터는 집에서 만들어 더 건강하게 즐겨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