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영양만점 핑거푸드! 양송이 치즈구이

본문

2019. 5. 21. 10:00

요즘 소형 가전 중 제일 핫한 제품은 단연 에어프라이어인 것 같습니다. 저도 한참 망설이다 얼마 전 구입했는데, 데우는 것뿐만 아니라 굽기, 튀기기 등 다양한 요리에 잘 활용하고 있거든요. 한 번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그 편리함에 반해 다양한 메뉴를 시도해 보고 싶으실 텐데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단한 핑거푸드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양송이버섯에 다진 소고기와 야채, 모짜렐라치즈를 곁들인 양송이 치즈구이입니다. 밥반찬이나 아이들 간식, 아빠 술안주로도 좋고, 파티나 모임의 핑거푸드로도 손색없는 양송이 치즈구이, 함께 만들어 보실까요? 


준비 재료: 양송이버섯 8개, 다진 소고기 150g, 양파 1/4개, 파프리카 1/4개, 모짜렐라치즈 50g

고기 밑간 재료: 맛술 1스푼, 갈릭솔트 약간

다진 소고기는 한번에 넉넉히 준비해 밑간한 후 볶아서 보관해 두었다가 후에 또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1. 양송이버섯은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고기소를 채울 수 있도록 밑둥을 제거합니다. 밑둥은 따로 말려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다시육수 만들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2. 소고기는 잘게 다지고 양파와 파프리카 역시 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다진 소고기와 양파, 파프리카를 한데 섞은 후 갈릭솔트와 맛술로 살짝 양념합니다. 


4. 달군 팬에 식용유 반 스푼을 두르고 달달 볶아 주세요.


5. 볶은 고기소를 양송이버섯 속에 작은 티스푼을 이용해 꾹꾹 눌러 가며 소복하게 채워 줍니다. 


6.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버섯을 넣은 후, 그 위에 모짜렐라치즈를 올려 주세요. 180℃에서 5분 정도 구우면 되는데, 기계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중간에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섯도 잘 익고 치즈도 노릇노릇하게 녹으면 양송이 치즈구이 완성입니다! 맛있는 냄새가 집안에 솔솔 풍길 거에요. 만약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뚜껑을 덮어 구워도 괜찮습니다. 꼭 모짜렐라치즈가 아니라 슬라이스치즈를 올려도 맛있고요. 


고기와 야채가 모두 들어가 영양 만점인 양송이 치즈구이는 몇 개만 집어 먹어도 속이 든든한데요, 양송이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뛰어나고, 식이섬유와 비타민 D도 풍부해 특히 성장기 자녀들이 먹으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수분이 풍부하고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손색 없죠. 예뻐서 눈으로 반하고 맛 보면 또 한번 반하는 양송이치즈구이, 오늘 저녁 메뉴로 식탁 위에 올려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