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만화 좋아하는 가족은 주목! 새롭게 오픈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본문

2019. 5. 20. 16:22

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늘 아이와 함께 나들이 갈 만한 곳들을 고민하실 텐데요. 지난 3월, 명동에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새롭게 오픈했다는 기사를 보고 달려가 봤습니다. 기존 남산에서 자리잡고 있던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명동으로 옮기면서 콘텐츠가 새롭게 바뀌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훨씬 쉬어졌는데요, 새롭게 변신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함께 둘러보러 가실까요? 


# 타요, 뽀로로, 엄마 까투리, 소피루비가 한 자리에!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2층, ‘애니소풍’입니다. 이곳은 TV에서만 보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문화콘텐츠 공간인데요, 입구에서부터 아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줄 캐릭터들이 반겨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요버스, 뽀로로, 슈퍼윙스, 엄마 까투리 등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쭉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정말 신나 했어요. 

입구를 지나면 핑크색의 예쁜 소피루비 캠핑카가 눈길을 끕니다. 이곳은 직접 아이들이 소꿉놀이를 할 수도 있고, 코스프레 옷을 입고 직접 소피루비가 돼 볼 수도 있는 공간이에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애니소풍 공간은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서울여행’이 컨셉트입니다. 꼬마버스 타요를 타고 남산에 놀러가 보는 등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서울 곳곳을 누비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어요. 

엄마 까투리, 아기 까투리와 함께 서울숲 놀이터에 온 듯한 공간도 있습니다. 숨을 수 있는 공간과 미끄럼틀 등이 있어서 저희 아이들이 오랫동안 무한반복으로 놀았던 곳이에요. 


# 모션인식 게임부터 스톱모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득!

‘슈퍼윙스 서울공항’ 코너에서는 마치 슈퍼윙스가 임무를 받고 출동하는 것처럼 아이들이 두 팔을 벌리고 위아래로 움직이며 모션인식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암벽등반을 할 수 있는 체험존과 슈퍼윙스 안에 앉아 마치 극장처럼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아이들이 직접 감독이 돼서 스톱모션을 촬영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스톱모션이라고 해서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지도자 선생님이 옆에서 설명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었어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움직이면서 10장을 각각 촬영한 후 재생하면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구성이 됐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스톱모션 동영상은 메일로도 받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요즘 아이들 관련 체험 공간에 가면 디지털 드로잉 코너가 참 많은데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만난 드로잉 공간은 지금까지 체험했던 공간 중 가장 발전된 곳이었습니다. 아이들이 각각 자동차에 앉아서 그림을 그린 다음 전송하면 처음에는 아이가 그린 그대로 스크린에 보여졌다가 후에 입체적이고 멋진 그림으로 변했어요. 아이들은 자신의 그림이 변하는 것을 바라보며 무척 신기해 했습니다. 


#부모도 재미있는 만화도서관, 만화의 집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1층에 90년대부터 최신 애니메이션까지 만화와 관련된 3만여 권의 다양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만화도서관, ‘만화의 집’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안에 들어서자 복잡한 도심을 떠나 마치 산속 오두막집에 들어온 듯한 아늑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화의 집은 1층과 1.5층의 복층 구조로, 만화책부터 영상자료까지 다양한 자료가 구비되어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만화에 빠져 볼 수 있습니다. 추억의 만화책들을 읽으며 저도 정말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무료이기 때문에 이곳만 이용하러 온 성인 분들도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곳은 ‘주목 받는 도서’ 등의 섹션 구분도 잘 되어 있어서 도서관이 아닌 서점에 온 듯한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만화의 집에서는 원하는 영상자료를 선택해 인포 데스크에 부탁하면 영상실에서 볼 수도 있으니 시간을 넉넉하게 가지고 방문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48

입장료: 1층 만화의 집 무료 / 2층 애니소풍 어린이 6천원, 성인 4천원

홈페이지: www.ani.seoul.kr

영업시간: 화-일 10시~18시(월요일, 공휴일 휴무)


지금까지 새로운 모습으로 개장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날이 덥거나 미세먼지 수치가 좋지 않을 때 실내 나들이 장소로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이번 주말엔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에 푹 빠져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